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클러터코어를 추구하는 사람들(3)_이채리의 러블리 하우스

좋아하는 것이 가득한 곳에서는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나의 개성이 드러나는 물건과 스타일로 공간을 채우며 행복을 느끼는 ‘클러터코어(cluttercore)’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만났다.

On February 16, 2023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58-509181-sample.jpg

프렌치 스타일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받아 꾸민 홈 카페 공간. 벽난로 콘솔 위에 빈티지 거울을 올려 앤티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싱크대가 협소해 이동식 아일랜드를, 오븐을 넣을
수 있는 상부장을 두었다.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면서 수납이 잘 되는 가구들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생화로 화사한 분위기를 살렸다.

싱크대가 협소해 이동식 아일랜드를, 오븐을 넣을 수 있는 상부장을 두었다.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면서 수납이 잘 되는 가구들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생화로 화사한 분위기를 살렸다.

싱크대가 협소해 이동식 아일랜드를, 오븐을 넣을 수 있는 상부장을 두었다.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면서 수납이 잘 되는 가구들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생화로 화사한 분위기를 살렸다.

빈티지, 프렌치, 레트로 스타일을 집 안에 두루 담고 싶었던 이채리(@chaeeeri) 씨의 공간은 그녀가 좋아하는 것들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인테리어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홈 카페를 즐기다 보니 이것을 테마로 빈티지 케이크처럼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집 안에 가득 담고 싶었어요. 화이트 톤 가구를 기본으로 핑크나 버터색, 하늘색 등 파스텔컬러 소품이나 플라워, 체크 패턴 접시, 베개 등으로 포인트를 주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게 했어요.

자신만의 인테리어 팁이 무엇인가요?
저는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요. 혼자 살다 보니 가구를 옮기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계절이 바뀌거나 집 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는 커튼, 침구, 러그 등 패브릭 제품을 활용하죠. 그래서 큰 가구들은 화이트와 아이보리 위주로 샀어요. 인테리어를 할 때 여러 색의 소품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좋아하는 패턴은 어떤 건가요?
플라워, 체크 패턴이 들어간 패브릭 제품을 가구들과 함께 배치하는 편이에요. 화이트 가구들과 잘 어울려요.

클러터코어 인테리어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꾸밀 수 있는 시트지나 엽서 등을 활용해 공간을 만들어보는 걸 추천해요. 사실 이게 제 인테리어의 정체성입니다.

이 제품 추천해요!

3 / 10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58-509183-sample.jpg

1 퐁듀 홈 카페 서랍 주방수납장 1200 상부장 세트 24만9천원 리센트 아이보리 컬러의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를 가진 수납 가구. 귀여운 원목 손잡이로 포인트를 주었다. 2 인테리어 발포 시트지 3천원 데코미 평범하고 밋밋하던 주방을 다른 느낌으로 빠르게 바꿀 수 있는 아이템. 원하는 분위기에 맞게 시트지를 고를 수 있다. 3 A3 빈티지 인테리어 포스터 1만3천원 쳐리메이드 빈티지 케이크 포스터로 집 안을 더욱 사랑스럽게 만들 수 있다. 침대 옆이든 냉장고든 어느 공간에나 붙이면 된다.

1 퐁듀 홈 카페 서랍 주방수납장 1200 상부장 세트 24만9천원 리센트 아이보리 컬러의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를 가진 수납 가구. 귀여운 원목 손잡이로 포인트를 주었다.
2 인테리어 발포 시트지 3천원 데코미 평범하고 밋밋하던 주방을 다른 느낌으로 빠르게 바꿀 수 있는 아이템. 원하는 분위기에 맞게 시트지를 고를 수 있다.
3 A3 빈티지 인테리어 포스터 1만3천원 쳐리메이드 빈티지 케이크 포스터로 집 안을 더욱 사랑스럽게 만들 수 있다. 침대 옆이든 냉장고든 어느 공간에나 붙이면 된다.

CREDIT INFO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기자단(김원나, 김지영, 이동영, 이승현, 최민정)
사진
각 인스타그램(인테리어), 브랜드(제품) 제공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에디터
<우먼센스> 학생기자단(김원나, 김지영, 이동영, 이승현, 최민정)
사진
각 인스타그램(인테리어), 브랜드(제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