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움 가득한 힐링 하우스
식물과 라탄 제품으로 휴양지 같은 집을 연출한 조하나(@han_a_0814) 씨의 공간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된다.
인테리어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평소 미국식 스타일링을 좋아해 높은 거실장과 커다란 패브릭 소파를 들였어요. 가구는 주로 이케아 제품이고, 식물을 좋아해 많은 식물을 키우고 있어요.
자신만의 인테리어 팁은 무엇인가요?
색감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전셋집이다 보니 마음대로 고칠 수가 없어서 가지고 있는 가구와 패브릭으로 인테리어를 해야 하거든요. 지금 집은 바닥과 몰딩이 브라운 컬러라서 화이트 계열 가구와 초록 식물을 배치해 색감을 어울리게 만들었어요.
꾸며놓은 공간을 설명해주세요.
집을 꾸밀 때는 편견을 깨야 해요.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TV, 소파, 식탁 놓을 자리가 정해져 있죠. 저는 그 틀을 과감히 깨는 편이에요. 정해지지 않은 위치에 가구를 배치해요. 가구를 사선으로 두기도 하고, 소파를 벽에 붙이지 않고 거실 중앙에 두기도 해요. 살림이 많아 보일 수도 있고 집이 좁아 보일 수도 있지만, 톤온톤으로 색감을 정돈하고 맞추기 때문에 나름대로 규칙이 있답니다.
클러터코어 인테리어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저는 식물을 추천해요. 식물은 마음의 힐링도 되지만 공간에도 힐링이 되거든요. 아무리 구석진 공간이라도 푸릇한 식물 하나를 두면 분위기가 확 살아나요. 특히 아레카야자와 몬스테라를 추천해요! 이국적인 분위기는 물론이고 손이 많이 안 가도 잘 자라는 식물들이에요. 라탄 제품도 추천해요. 식물이 많다 보니 자연스레 식물과 조화가 잘되는 것을 찾게 됐는데, 라탄 소품이나 가구를 사용하면 동남아 휴양지 분위기도 내면서 제가 좋아하는 미국 컨트리풍 인테리어에도 포인트가 되더라고요. 특히 라탄 의자는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을 주고, 겨울에는 패브릭을 걸쳐 다르게 연출할 수 있는데 햇볕을 받으면 정말 예뻐요.
이 제품 추천해요!
식집사 정재형의 초록빛 하우스
연예계에서도 손꼽히는 식집사인 정재형의 인스타그램(@jaehyungjung17)에서 만난 식물 가득한 공간들.
꽃향기 가득 나는 기은세 하우스
기은세의 인스타그램(@kieunse, @kieunse_home)에는 다양한 컬러의 식물과 꽃으로 포인트를 살린 공간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