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내장지방을 없애는 건강한 생활 습관

식단 조절과 함께 일상 속 작은 습관 차이가 큰 체중 차이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On September 25,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64-497428-sample.jpg

 

전신 거울 앞에서 현실을 직시한다
일단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면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전신 거울 앞에서 자신의 몸을 똑바로 바라보는 일부터 시작하자.

숨 들이쉬기 운동
배와 등이 맞닿을 듯이 아랫배를 안으로 넣으며 숨을 들이쉰다. 배를 안으로 당긴 채 등은 쭉 편 상태를 유지하자. 속근육을 단련하고 튀어나온 배를 없애는 강력한 운동이다.

등받이 없는 의자에 앉아 등을 곧게 세운다
등을 곧게 세워 머리를 지탱하는 자세를 취하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또 올바른 자세로 앉으면 복부 옆에 있는 복사근이 단련돼 허리가 잘록해진다.

아침에는 정해진 시간에 일어난다
체내 생체리듬을 담당하는 것이 시계 유전자인데, 규칙적인 생활 패턴에 맞게 생활하면 에너지대사가 높아져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단백질이 늘어난다.

매일 아침 체중계에 올라간다
다이어트는 자신의 몸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뱃살을 손으로 직접 쥐어보며 자신이 얼마나 살이 쪘는지 정확히 인식해야 비로소 시작된다. 체중은 아침에 재는 것을 추천한다.

발뒤꿈치 들어 올리기 운동
일상 속에서 수시로 발뒤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한다. 이 운동은 하루에 5분간 3세트 정도 실시하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의 정체 현상을 해소하면 지방 연소와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CREDIT INFO
에디터
서지아
진행
최주현(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서적
<내장지방 빼는 최강의 비결>(길벗), <한눈에 보는 당질 제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A to Z>(북드림)
2022년 09월호
2022년 09월호
에디터
서지아
진행
최주현(프리랜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서적
<내장지방 빼는 최강의 비결>(길벗), <한눈에 보는 당질 제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A to Z>(북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