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강아지와 고양이가 함께 사는 집, 어떻게 꾸밀까?

부부와 강아지 3마리, 고양이 1마리가 함께 살고 있다. 반려동물의 이름을 첫째부터 봄이(몰티즈), 하니(몰티즈), 보리(푸들), 겨울이(고양이) 이렇게 계절을 담아 지어 포시즌스 하우스를 완성했다.

On September 21, 2022

3 / 10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45-497275-sample.jpg

 

/upload/woman/article/202209/thumb/51945-497276-sample.jpg

이 집은 어떻게 처음 만나게 됐나요?
저희 집 반려동물은 모두 유기 동물 출신이어서 보금자리가 부족했던 아이들을 위한 개별 공간과 저희 부부가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필요했어요. 부족한 예산 안에서 원하는 만큼 마음껏 꾸밀 수 있도록 20년 된 구축 아파트를 저희 생활 패턴에 맞게 고쳐 살아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집을 선택할 때 반려동물을 위해 고려한 부분은 뭔가요?
각자 쉴 수 있는 개인 공간과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꼭 마련해주고 싶어 반려동물을 위한 방을 만들었어요. 밖에서도 아이들을 볼 수 있도록 원형 창을 냈고요. 다과 공간을 만들어 제가 아이들 방에서 쉴 때도 편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산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안방 테라스에 인조 잔디를 이용한 작은 마당을 만들었는데 아이들 전용 공간임을 알려주기 위해 전용 문을 달았어요. 인조 잔디 덕분에 야외 같은 느낌을 주어 비가 오는 날에는 테라스에서 산책을 하기도 합니다. 날이 좋을 때는 피크닉에 온 듯한 기분을 내기도 하고요.

반려동물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아이들 방을 가장 좋아해요. 함께 놀 때도 행복하지만 가끔은 각자의 시간과 공간이 반려동물들에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놀이를 아이들 방에서 개별로 진행하고 있어요. 아이들도 방에 있는 개별 하우스에서 쉬는 시간을 가장 좋아하고요. 맛있는 간식과 장난감이 가득한 수납장도 그 공간을 좋아하는 큰 이유일 것 같아요. 물론 저희가 퇴근 후 집에 들어오면 소파에 함께 누워 있는 것을 가장 좋아하죠.

지금 집에서 가장 만족하는 부분과 아쉬운 부분은 뭔가요?
구축 아파트를 리모델링하기로 하고 결혼 준비를 하는 1년 동안 정말 많은 시안을 모으고 온라인으로 리모델링 후기를 찾아보며 자료를 많이 수집했어요. 감사하게도 마음이 잘 맞는 인테리어 업체를 만나 작업이 수월했지만 구조변경을 하는 데는 약간의 한계가 있었어요. 주방에서 일하면서 거실을 마주 보는 구조를 정말 구현하고 싶었는데 애초에 구석으로 빠져 있는 주방 공간 때문에 주방에서 조리할 때는 아쉬운 마음이 들어요. 하지만 아일랜드 식탁을 길게 빼는 구조변경을 통해 조리하는 동안에는 거실을 마주 볼 수 있어서 아쉬움을 조금 덜 수 있어요.

공간별 리모델링 포인트가 있다면요?
가장 구조변경을 많이 한 현관과 주방은 아이들 안전을 위해 중문을 설치하면서도 개방감을 주려고 통유리로 시공했어요. 덕분에 답답한 느낌은 전혀 없으면서 안전사고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공간이 됐죠. 거실은 온 가족이 가장 많이 머무르는 공간이라 테라스를 없애고 넓게 확장했어요. 거실과 이어지는 안방 테라스는 아이들만의 테라스 정원으로 꾸미고 이동할 수 있는 쪽문을 달아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햇빛을 쬐거나 창밖을 구경하러 쪽문을 이용하는 모습은 정말 사랑스럽죠. 서재는 저희 부부가 각자 취미 생활을 하기 위한 독립 공간으로 깔끔하게 꾸몄습니다. 시스템 선반도 저희 패턴에 맞게 조합해 시공하는 내내 즐거웠어요.

CREDIT INFO
에디터
서지아
진행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각 인터뷰이 제공
2022년 09월호
2022년 09월호
에디터
서지아
진행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각 인터뷰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