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소와 맛까지 풍성하게
채소를 한 번에 많이, 그리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는 것이다. 여름에 더욱 맛과 영양이 풍부해지는 여름 제철 채소를 활용해 건강에 더욱 이로운 한 상을 완성해보자
여름채소구이 샌드위치(2개 분량)
재료
슬라이스 잡곡빵·에멘탈 슬라이스 치즈 2장씩, 가지 1개, 주키니 1/4개, 적양파·파프리카 1/2개씩, 씨겨자 2작은술, 마요네즈 1큰술, 루콜라 15g, 딜·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파르메산 치즈 적당량씩
만들기
1 슬라이스 잡곡빵은 올리브오일을 살짝만 뿌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겉면이 바삭해지도록 굽는다.
2 가지와 주키니, 적양파는 원형으로 슬라이스하고, 파프리카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3 손질한 채소는 뜨거운 그릴팬에 구운 뒤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오일을 뿌려 맛을 낸다.
4 구운 빵에 씨겨자와 마요네즈를 펴 바른 다음, 에멘탈 슬라이스 치즈, 루콜라와 구운 채소를 차례로 얹고 딜과 파르메산 치즈를 뿌려 완성한다.
가볍지만 영양 가득
아침에 시간이 부족하거나 가벼운 아침 메뉴를 즐기고 싶다면 과일, 요거트 등을 적극 활용할 것.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을뿐더러 상큼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여기에 그래놀라, 견과류 등을 더해 두뇌 활동에 도움이 되는 필수지방산을 섭취하자.
여름 과일 요거트볼(2인 분량)
재료
그릭 요거트 400g, 복숭아·천도복숭아 1개씩, 블루베리 20알, 그래놀라 6큰술, 꿀 적당량
만들기
1 복숭아는 껍질째 도톰하게 썰고, 천도복숭아는 사방 1cm 크기로 네모나게 썬다.
2 볼에 그릭 요거트를 담고 손질한 복숭아와 천도복숭아, 블루베리, 그래놀라를 얹은 뒤 꿀을 뿌려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