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미스트+쿠션
“겨울철 들뜬 피부에 가장 필요한 건 무엇보다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들뜬 각질을 잠재우는 거죠. 수분 함유량이 높은 미스트로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 차례 분사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 뒤, 촉촉한 제형의 쿠션을 이용해 들뜬 각질 부위에 누르듯이 발라, 커버해보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
프라이머+스펀지
“겨울철에 추운 곳과 따뜻한 곳을 오가면, 피부에 열감이 오르며 온도가 상승해 메이크업이 잘 뜨고 뭉치게 되죠. 이럴 때는 프라이머를 스펀지에 발라 들뜬 부위를 가볍게 닦아내보세요. 그리고 그 위에 쿠션을 덧바르면 각질이 정돈되면서 피붓결도 매끄러워져 처음 메이크업을 한 것과 같은 피부 상태로 만들어줘요.”
-나스 코리아 리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여형석
오일 미스트
“건성 피부라면 오일 미스트를 얼굴에 분사하거나 스펀지에 적셔 들뜬 피부 쪽에 바르세요. 오일 미스트와 파운데이션이 블렌딩되면서 녹아 자극 없이 닦아내고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다시 얇게 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르면 건조함으로 들뜬 부위가 깔끔하게 정리되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면봉+크림
“콧방울이나 턱, 모공에 파운데이션이 끼거나 뭉쳐 보인다면 면봉에 로션이나 크림을 묻혀 부분적으로 문질러 닦아내요. 그다음 쿠션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깔끔하게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파우더
“겨울철 금세 번들거리는 복합성·지성 피부라면 투명 피니시 파우더나 루즈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얼굴의 가장 번들거리는 부위인 T존 부분에 먼저 누르듯이 발라 유분기를 제거한 뒤, 잔량으로 얼굴 외곽 부위에 가볍게 쓸어주듯이 마무리하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