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요즘 샴푸 바

단단한 비누 타입으로, 풍성한 거품과 세정력을 담아 무더운 여름날에 개운하게 사용하기 좋은 샴푸 바를 소개한다. 화려한 용기도 라벨도 없이 오로지 두피와 모발을 생각한 샴푸 바 리뷰.

On August 20, 2021

TEST PLAN

무더운 여름, 땀과 피지로 찝찝한 두피를 딥 클렌징하고 힘없고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샴푸 바라면 아무리 잦은 샴푸라도 즐겁다. 게다가 두피와 모발에 자극 없는 성분뿐 아니라 상쾌한 향기와 청량감을 지닌 샴푸 바는 여름날의 후덥지근한 두피에 개운함까지 선사한다. 6명의 뷰티 피플이 두피와 모발에 자극 없는 세정력은 물론 컨디셔닝 못지않은 영양을 공급하는 샴푸 바를 꼼꼼하게 테스트했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2-sample.jpg

1 스킨그래머 스윗 앤 젠틀 샴푸 바
코코넛 유래 세정제와 옥수수 전분, 참숯, 멘톨 성분이 두피를 딥 클렌징하고 힘없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약산성 고체 샴푸. 100g 1만7천원.
향 ★★★ 세정력 ★★★ 수분&영양감 ★★★ 구매 의향 ★★★★

2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로즈메리가 두피 각질을 불리고 살리실산이 함유된 조밀한 거품이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줘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기좋은 샴푸 바.
150g 1만5천원.
향 ★★★★ 세정력 ★★★★ 수분&영양감 ★★★☆ 구매 의향 ★★★☆

3 톤28 머리 감을거리 샴푸바 고체샴푸 S21
유기농 국산 검은콩과 숯 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얇고 푸석한 머릿결을 탄력 있게 케어해준다. 100g 1만1천원.
향 ★★★★★ 세정력 ★★★★★ 수분&영양감 ★★★★ 구매 의향 ★★★★★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0-sample.jpg

4 러쉬 씨닉
미네랄이 풍부한 해초와 바닷소금이 함유돼 두피를 산뜻하게 클렌징하고, 레몬 껍질 오일이 건강한 머릿결로 가꿔주는 샴푸 바. 55g 1만8천원.
향 ★★★★ 세정력 ★★★★ 수분&영양감 ★★★☆ 구매 의향 ★★★★

5 솝퓨리 노세범 샴푸바
두피의 유분과 트러블을 잡아 모발을 기름지지 않고 보송하게 케어하기 좋은 약산성 샴푸 바. 각각 100g 1만6천원.
향 ★★★ 세정력 ★★★★ 수분&영양감 ★★★★☆ 구매 의향 ★★★★☆

6 록시땅 퓨리파잉 프레쉬니스 솔리드 샴푸

페퍼민트 성분이 두피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온종일 유분기 없는 상쾌한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약산성 샴푸 바. 60g 1만8천원.
향 ★★★★ 세정력 ★★★★ 수분&영양감 ★★★ 구매 의향 ★★★★

BEAUTY EXPERT'S COMMENT

뷰티 부문에 일가견이 있는 크리에이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피부과 전문의, 뷰티 인플루언서 등 6명의 뷰티 피플이 한여름 청량감 있게 사용하기 좋은 샴푸 바를 직접 체험해보고 리뷰했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4-sample.png

뷰티 프리랜스 에디터 김애림
매일 저녁 샴푸를 해야 하는 지성 두피 타입. 샴푸 후 트리트먼트나 모발 팩이 꼭 필요한 타입이다.

choice 1
러쉬
"마른 상태에서는 시원한 향이 코를 찌르지만 물에 닿고 거품을 내면 은은한 향기가 맴돈다. 풍성한 거품으로 기분 좋은 샴푸가 가능하다. 하지만 모발에 건조함이 느껴져 트리트먼트가 필요하다."

choice 2
스킨그래머
"아치형으로 미끄러움 없이 그립감이 좋다. 머리숱이 많은 편인데 조밀한 거품이 쉽게 일어난다. 사용 후 염색한 모발의 색이 굉장히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을 경험했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8-sample.png

K–QUEEN 9기 정유진
모발이 얇고 끝이 건조해 잘 엉키는 타입. 평소 두피의 유분기를 잘 잡아주는 두피 케어 제품을 사용 중이다.

choice 1
솝퓨리

"자연 유래 안심 성분의 무자극 약산성 샴푸 바라서 온 가족이 사용하기 좋다. 샴푸 망이 있어 거품이 잘 나며 쉽게 물러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 트리트먼트를 하지 않아도 비누 특유의 뻣뻣함이 덜하다."

choice 2
아로마티카

"기분 좋은 로즈메리 향이 나는 두피 케어 샴푸 바. 액체 샴푸보다 거품을 내서 머리를 감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거품과 세정력 모두 만족스럽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5-sample.png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민감하고 유분기가 많은 복합성 두피로 매일 샴푸가 필요하다. 날마다 사용해도 두피와 모발에 부담이 적은 저자극 샴푸를 선호한다.

choice 1
톤28

"방부제,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 두피와 모발에 유해한 성분 없이 자연 유래 성분만으로 만든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사용 후 두피가 깨끗하고 시원한 것은 물론, 샴푸만 해도 찰랑거리는 머릿결에 반한 제품."

choice 2
러쉬

"풍성하게 일어나는 거품과 페퍼민트 향이 무더운 여름날 청량감 넘치는 샴푸가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은 샴푸 바. 샴푸 후 다소 뻣뻣함이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나도 기름지지 않는 두피와 모발 상태가 만족스럽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6-sample.png

K–QUEEN 8기 송보미
컨디션이나 계절에 따라 두피 상태가 자주 변하는 편이다. 아침에는 마일드한 제품을, 저녁에는 세정력이 좋은 샴푸를 사용 중이다.

choice 1
스킨그래머

"거품이 정말 잘 난다. 샴푸 후 약간 뽀드득한 느낌이 들지만 두피와 모발이 건조하지는 않다. 세정력이 매우 뛰어나고 민트의 시원한 느낌으로 두피 스케일링을 받는 것 같다."

choice 2
록시땅

"거품이 잘 나는 편은 아니지만 굴곡진 부분을 머리에 대고 문지르면 거품이 일어난다. 페퍼민트 성분으로 쿨링감이 느껴져 열이 많은 두피나 지성 두피 또는 남성이 사용하기 좋을 듯."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7-sample.png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땀과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여름철에는 샴푸를 선택할 때 풍성한 거품과 세정력을 중요시한다.

choice 1
아로마티카

"로즈메리 향이 감미롭고, 물에 묻은 상태로 거품이 풍성하게 난다. 단단하면서도 거품이 잘 나는 타입으로 두피의 각질이 정돈되고 청결해지는 느낌이다. 건조한 두피라면 단독으로, 지성 두피라면 샴푸 바와 일반 액상 샴푸를 번갈아 사용해도 좋겠다."

choice 2
록시땅

"시원한 숲속에 있는 듯 청량감 기분이 드는 샴푸 바. 물을 적신 두피에 문지르면 거품이 일어나고 느낌이 시원해 무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다. 세정력이 뛰어나 지성 두피에 적합할 듯. 다만 샴푸 후 건조하고 뻑뻑한 느낌이 들어 트리트먼트나 에센스 사용이 필요하다."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3-sample.png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이화
얇고 긴 생머리에 파마로 인한 모발 손상 때문에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효과적인 샴푸를 선호한다.

choice 1
톤28

"사용 후 뻣뻣하거나 머리카락 엉킴이 거의 없이 두피에 상쾌함만 남기는 샴푸 바. 액상 샴푸보다 수분과 영양감은 덜하지만 모발을 말린 뒤 매끄러운 느낌이 남아 마음에 든다."

choice 2
솝퓨리

"샴푸 후 약간 뻣뻣한 느낌이 드는 것도 잠시, 건조 후 머리카락이 엉키거나 푸석거림 없이 유분기가 적당히 제거돼 습한 여름철에도 열기구 스타일링이 오래 유지된다. 모발에 힘이 생기는 느낌도 마음에 든다."


<우먼센스> 뷰티 피플의 선택!
톤28 머리 감을거리 샴푸바

방부제와 화학 성분의 잔여물 없이 피부와 비슷한 산도의 약산성 솝 바로 두피와 머릿결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톤28 머리 감을거리 샴푸 바가 <우먼센스> 뷰티 피플의 사용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름진 두피의 각질과 유분기 케어는 물론, 사용 후 청결하고 상쾌한 사용감이 높은 평가의 비결. 이뿐만 아니다. 두피와 모발에 무해한 검은콩·참숯 성분이 두피에 남아 있는 노폐물과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며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 이는 곧 모발에 힘을 실어줘 사용 후 눈에 띄게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여름날 기름진 두피와 힘없고 푸석한 모발이 고민이라면, 두피와 모발을 한 번에 케어하는 톤28 머리 감을거리 샴푸바로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는 건 어떨까?

/upload/woman/article/202108/thumb/48858-463571-sample.jpg

방부제,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 두피와 모발에 유해한 성분 없이 자연 유래 성분만으로 만든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사용 후 두피가 깨끗하고 시원한 것은 물론, 샴푸만 해도 찰랑거리는 머릿결에 반한 제품.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송정은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
2021년 08월호
2021년 08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