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루츠 아이스바
재료(6개 분량)
키위 1개, 파인애플 80g, 냉동 라즈베리 1/2컵, 코코넛워터 2컵
만드는 법
1 키위는 1cm 두께로 슬라이스하고, 파인애플은 부채꼴 모양으로 썬다.
2 아이스바 틀에 키위와 파인애플, 냉동 라즈베리를 넣고 코코넛워터를 붓는다.
3 ②를 냉동실에 넣어 6시간 얼린 뒤 아이스바 틀에서 꺼낸다.
Tip 코코넛워터를 넣으면 과일이 잘 보여 투명하고 예쁜 아이스바를 만들 수 있다. 코코넛워터 대신 투명한 청포도 주스 또는 사과 주스도 좋다. 얼린 아이스바는 틀째로 찬물에 담가 살짝 녹이면 쉽게 빠진다.
멜론 코코넛 셔벗
재료(4인분)
멜론 1/2통, 코코넛밀크 1과 1/2컵, 설탕 3큰술, 코코넛 슬라이스 적당량
만드는 법
1 멜론은 씨와 껍질을 제거한 뒤 한입 크기로 썬다.
2 믹서에 ①의 멜론과 코코넛밀크, 설탕을 넣고 곱게 갈아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서 7~8시간 이상 얼린다.
3 ②를 포크로 긁은 뒤 잘게 부순 코코넛 슬라이스를 고루 얹어 낸다.
Tip 셔벗을 냉동실에서 꺼내 실온에 1~2분 정도 두면 부드럽게 긁어낼 수 있다. 코코넛 슬라이스 대신 잘게 부순 아몬드를 사용해도 좋다.
블루베리 요거트바
재료(6개 분량)
플레인 요거트 3컵, 블루베리 콩포트(블루베리 2/3컵, 설탕·레몬즙 1큰술씩)
만드는 법
1 블루베리 콩포트를 만든다. 냄비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한소끔 끓인 뒤 불을 끄고 식힌다.
2 플레인 요거트를 아이스바 틀에 반쯤 채운 뒤 블루베리 콩포트를 1큰술 넣고 마블 모양이 나도록 젓가락으로 두세 번 휘젓는다.
3 ②에 남은 플레인 요거트와 블루베리 콩포트 1큰술을 넣고 다시 마블 모양이 나도록 가볍게 휘젓는다.
4 ③을 냉동실에 넣고 6시간 정도 얼린 뒤 틀에서 빼낸다.
Tip 남은 블루베리 콩포트는 잼처럼 빵에 곁들여 먹거나 레몬 슬라이스, 탄산수를 넣어 에이드로 만들어 마셔도 좋다.
토마토 그라니타
재료(4인분)
토마토 4개, 화이트와인 1/4컵, 레몬즙 2큰술, 설탕 3큰술, 바질 적당량
만드는 법
1 토마토는 십자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 다음 껍질과 꼭지를 제거한 뒤 한입 크기로 썬다.
2 ①의 토마토와 화이트와인, 레몬즙, 설탕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3 ②를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서 2시간 정도 얼린 뒤 포크로 긁어낸다. 이를 두 번 정도 더 반복한 다음 그릇에 담은 뒤 바질을 얹어 낸다.
Tip 토마토 그라니타에 화이트와인을 넣으면 훨씬 고급스러운 맛을 낼 수 있다. 샴페인을 대신 넣어도 풍미가 좋아진다.
자두 라임에이드
재료(2잔 분량)
자두청 1/2컵, 라임 1/3개, 라임즙 1/2개 분량, 탄산수 3컵, 얼음·타임 적당량씩, 자두청(자두 10개, 설탕 1과 1/2컵)
만드는 법
1 자두청을 만든다. 자두는 씨를 제거한 뒤 적당히 썰어 설탕과 함께 열탕 소독한 병에 넣고 실온에서 2~3일 정도 두어 청이 우러나게 한다.
2 자두청과 슬라이스한 라임, 라임즙, 탄산수와 얼음을 컵에 담은 뒤 타임을 얹어 낸다.
Tip 남은 자두청은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탄산수 대신 사이다로 대체해도 된다.
꿀참외 스무디
재료(2잔 분량)
참외 1개, 우유 2/3컵, 꿀 2큰술, 아몬드 5알, 얼음 적당량
만드는 법
1 참외는 한입크기로 썰고, 아몬드는 큼직하게 다진다.
2 참외와 우유, 꿀 1큰술과 얼음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간 뒤 컵에 담고, 아몬드와 꿀 1큰술을 뿌려낸다.
Tip 참외가 싱싱하다면 껍질째 통째로 갈면 참외향이 진하게 나서 스무디의 맛이 더 좋다. 취향에 따라 꿀의 양은 가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