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STRIPE
여름 하면 떠오르는 프린트를 단 하나만 고르라면 단연 스트라이프. 가로, 세로로 시원하게 쭉쭉 뻗은 올곧은 라인이 선사하는 청량함은 후덥지근한 한여름 공기도 쿨하게 식혀준다. 선의 간격을 달리하거나 서로 대비되는 컬러를 배치하면 생기 넘치는 스트리트 룩으로 제격이다. 차분하고 정적인 분위기를 내는 굵기가 일정한 단색 스트라이프는 격식 있는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다.
OUTFIT 1
OUTFIT 2
OUTFIT 3
OUTFIT 4
#POLKA DOT
더위에 힘이 빠진 여름 스타일에 강력한 한 방을 더하고 싶다면 폴카 도트 프린트가 답이다. 일정한 규칙과 반복이 만들어내는 완벽한 밸런스는 단조로운 스타일링에 유쾌한 에너지를 불어넣기에 그만이다. 특유의 레트로 무드를 강조하려면 레이스나 러플 디테일이 더해진 퍼프 슬리브 원피스를 선택하고, 모던하고 세련되게 소화하고 싶다면 블랙&화이트 조합의 폴카 도트 프린트를 고수할 것.
OUTFIT 1
OUTFIT 2
OUTFIT 3
OUTFIT 4
#GINGHAM CHECK
크기가 같은 격자무늬가 경쾌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깅엄 체크는 봄여름 시즌의 전유물. 화이트 베이스에 다른 한 가지 컬러를 섞어 만든 전형적인 깅엄 체크 프린트는 산뜻한 멋을, 두세 가지 색을 섞은 프린트는 개성을 드러내기 그만이다. 원피스나 점프슈트 등으로 전체에 프린트를 드리울수록, 부드러운 색감을 사용할수록 청량하고 발랄한 매력이 도드라진다.
OUTFIT 1
OUTFIT 2
OUTFIT 3
OUTFIT 4
#SUMMER FLOWER
매년 S/S 시즌이면 당연한 듯 등장하는 플라워 프린트. 올여름에는 1960~1970년대 레트로풍으로 재해석된 빈티지한 무드의 꽃송이들이 런웨이를 가득 채웠다. 여성스럽고 차분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프린트 크기가 작고 잔잔한 것을 선택하고, 존재감이 뚜렷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서로 다른 플라워 프린트를 함께 매치하는 것이 핵심. 실루엣을 간결하게 유지하면 한결 근사하다.
OUTFIT 1
OUTFIT 2
OUTFI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