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식단을 하다보니 몸에 들어가서 좋게 작용하는 식재료가 참 중요하다 느껴지면서
우리가 먹은게 몸에 이렇게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에 정성과 마음을 쏟게 돼요.
내맘대로 키토짬뽕
재료
각종 채소(마늘, 양파, 배추, 셀러리, 청양고추), 해물(오징어, 소라, 새우), 차돌박이, 라드 또는 올리브유, 고춧가루, 매운 고추, 후추, 화이트와인, 아미노스 간장, 참치액, 사골국물, 토마토소스
레시피
1양파, 마늘, 배추, 샐러리 등 채소를 적당하게 썬다.
2 냉장고에 있던 오징어, 소라, 새우도 적당하게 썬다.
3 파를 라드(돼지고기기름)에 볶아 파기름을 내준 뒤 마늘 한 줌을 넣고 볶는다.
4 ③에 고춧가루와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넣고 고추기름을 만든다.
5 ④에 준비해둔 해물을 넣고 함께 볶는다.
6 적당히 볶아지면 셀러리와 화이트와인을 추가한다.
7 아미노스 간장 한 스푼과 참치액으로 간을 맞춘다.
8 배추 등 남은 야채와 차돌박이를 양껏 넣고 볶는다.
9 매운 고추와 후추, 사골국물을 넣고 팔팔 끓여준다.
10 마지막으로 토마토소스를 넣어 끓여주면 완성!
"마지막에 고수를 올려서 먹었어요. 키토인이 아니라면 라드 대신 올리브유입니다."
키토식 로제곤약떡볶이
재료
양배추, 대파, 깻잎, 비엔나소시지, 곤약떡, 고추장, 고춧가루, 에리스리톨(키토설탕), 토마토소스, 생크림, 모짜렐라 치즈, 삶은 달걀, 어묵
레시피
1 양배추, 깻잎, 대파 등 채소는 취향에 따라 준비하고 한입 크기로 썬다.
2 계란을 물에 삶아 놓는다.
3 적당한 양의 물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에리스리톨을 넣는다.
4 ③에 썰어 놓은 채소와 오뎅, 소시지, 곤약떡을 넣어 익힌다.
5 로제 맛을 내기 위해 토마토소스와 생크림, 치즈를 넣는다,
6 삶은 달걀과 깻잎 고명을 올려 마무리!
"최대한 키토가 조금 망치게, 고추장만 넣는 대신 고춧가루를 같이 넣었어요."
이하늬
밀가루 안에 들어 있는 특성 성분이 안 맞는지도 모른 채
빵을 먹으면 괜히 이상하고 부대끼셨던 분들을 위해
써니브레드의 써니에게 레시피를 배워왔답니다^^.
저탄수화물 당근케이크
재료
달걀, 식초, 아몬드가루, 글루텐 프리 베이킹 소다 파우더, 호두, 바닐라, 코코넛밀크, 코코넛오일, 시나몬, 당근, 에리스리톨(효모를 정제한 설탕 대체 식재료), 크림치즈, 버터
레서피
1 아몬드 가루 280g에 시나몬 3g을 넣는다.(약 8인분)
2 ①에 베이킹 소다 파우더와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잘 섞는다
3 달걀 3알을 잘 풀어준다.
4 ③에 에리스리톨 100g, 바닐라, 식초, 코코넛 밀크 45, 코코넛오일을 넣고 잘 섞어준다.
5 ②에 준비 해둔 가루를 3번 정도 나눠서 ④에 골고루 섞으며 넣는다
6 반죽이 되직해지면 잘게 자른 당근 100g을 넣고 마지막으로 잘게 다진 호두를 원하는 만큼 넣는다(일반 반죽보다 된 느낌인데, 글루텐프리는 이래야 부풀어오른다).
7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케이틀에 담은 ⑥의 반죽을 넣는다
8 오븐 속 반죽이 익는 동안 실온에 두어 부드러워진 크림치즈와 버터를 섞은 후 바닐라를 넣어서 다시 섞어준다. 섞는 도중 에리스리톨 한 스푼 넣고 한번 더 섞어준다.
9 구워진 빵 위에 ⑧의 프로스팅을 골고루 바른 뒤 다시 빵을 덮고 그 위와 사이드도 똑 같이 발라준다.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을 써서 당뇨 때문에 빵을 못 드셨던 분이나 다이어터들에게 사랑받는 빵이에요"
밥 없는 참치김밥
재료
김밥 김, 참치, 마요네즈, 쌈장, 깻잎, 오이, 맛살, 단무지, 김밥용 우엉, 당근, 시금치, 달걀
레서피
1 오이는 길게 채 썰어 준비하고, 당근은 채를 썬 후 볶아 놓는다. 시금치는 삶아 밑간을 해 놓는다. 맛살도 길게 썰어 준비하고, 계란은 지단을 부친다. 참치는 마요네즈에 살짝 버무리고, 그 밖의 재료도 가지런히 준비해 놓는다.
2 김밥용 김 위에 깻잎을 올리고, 그 위에 ①에서 준비한 계란, 시금치, 당근, 우엉, 맛살, 단무지, 오이, 참치를 터질 듯 많이 넣은 후 돌돌말아 김밥을 완성한다.
3 ②의 김밥을 그대로 먹어도 좋고, 말기전 마지막에 쌈장을 넣어 먹어도 좋다.
4 이음 부분을 물로 한번 발라주면 더 잘 붙는다. 김밥을 썰기 전에 참기름을 골고루 바르고 깨를 뿌린다.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한번쯤은 밥 없는 김밥으로 건강하고 가볍게 즐겨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