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PLAN
지난해 가구 판매 규모는 10조원이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결과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길어진 점도 큰 비중을 차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특수 시장이 아닌, 꼭 필요한 홈 오피스 가구를 고르는 눈이 더욱 깐깐해진 요즘. <우먼센스> 평가단은 어떤 제품을 눈여겨봤는지 살펴보자.
HOME CLASS
-
일룸 제롬 모션데스크
467mm에서 857mm까지 조절 가능한 책상으로 아이의 체형과 성장에 따라 높이를 맞출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손쉽게 조절되고 락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책상 상판은 45도까지 기울어 책을 보거나 문제집을 푸는 등 책상 위의 활동을 올바른 자세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99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조명이 놓인 곳의 자연광에 맞춰 지속적으로 색 온도와 밝기를 조정해 최적의 빛을 선사한다. 간접 조명, 태스크 조명, 전시 조명, 무드 조명 4가지 빛으로 사용할 수 있고, 공부·휴식·집중·절전 등의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72만원.
디자인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시디즈 링고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아이의 키에 맞게 동시 조절할 수 있다. 키 110~160cm 범위로 다양한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다. 의자 중심 봉이나 바퀴를 고정시키는 싯브레이크 기능에 따라 고정형·회전형·선택형으로 나뉘며, 학습 환경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20만원대.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JBL JR300BT
어린이를 위한 청력 보호 무선 헤드폰. 85db 미만으로 볼륨을 제한하도록 디자인됐으며 부드러운 패드를 댄 헤드밴드와 가벼운 착용감의 이어 쿠션으로 귀를 보호한다. 콤팩트하게 접을 수 있으며, 어린이도 사용하기 쉬운 컨트롤 버튼이 있어 조작이 간편하다. 7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HOME OFFICE
-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전자식 높이 조절 프레임으로 65cm부터 125cm까지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넉넉한 테이블 상판은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 좋고, 테이블 밑에는 전선 정리망이 있어 늘어진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160×80cm 59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구글 어시스턴트를 적용, 인공지능 LG씽큐 가전 8종과 조명, TV 등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동되는 약 1만 개의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사운드 업컨버팅 기술을 통해 일반 음질의 콘텐츠를 HD급으로 재생할 수 있다. 영국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의 기술력이 더해져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24만9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실내 면적에 따라 여러 개의 제품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디자인으로 헤링본과 스트라이프 패턴, 4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전기장을 발생시켜 집진 필터에 포집된 세균을 살균하는 전기 살균 시스템과 팬 가장자리까지 살균하는 UV LED 살균이 적용됐다. 53m²형(단품) 63만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
시디즈 필로
등판이 뒤로 젖혀지는 틸팅 기능을 접목한 좌식 의자. 허리를 이상적으로 지지해주는 S 커브(S-Curve) 형태로 디자인된 등판이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며, 좌판은 클라우드 스펀지 소재로 푹신하고 편안한 착석감을 준다. 폴더 형태로 접고 펼 수 있어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다. 11만1천원.
디자인 ★★★☆☆ 기능성 ★★★☆☆ 편리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8명의 평가단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론을 내린 리얼 품평기. 디자인과 실용성, 가족의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리는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꼽았다.
<우먼센스> 리빙 에디터 이채영
집에서는 가끔 업무를 보는 편이지만 남편이 본격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홈 오피스를 만들었다.
choice 1
LG 전자 엑스붐 AI 씽큐
"집에 있는 가전들과 연동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점, 음성인식으로 날씨나 시간, 뉴스를 체크할 수 있어 불필요한 행동을 줄여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choice 2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주로 밤에 일할 때가 많은 나와 낮시간에 일하는 남편. 시각적 정밀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태스크 조명 기능뿐 아니라 앱을 통해 주로 사용하는 시간대에 따라 빛을 조절할 수 있다."
포토그래퍼 서민규
<우먼센스> 하우스 포토그래퍼로 마감 때면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작업을 한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돕는 다양한 리빙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
choice 1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기능만큼 인테리어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다리 컬러와 상판 소재를 취향대로 고를 수 있어 마음에 든다. 큰 모니터를 놓아도 넉넉한 크기의 테이블 상판도 취향 저격!"
choice 2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먼지가 많은 스튜디오 환경 특성상 꼭 필요한 가전. 3가지 살균 기능으로 위생적인 환경 유지에 도움이 된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문희정
푸드&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디렉터인 그녀는 요리 외에 촬영도 직접 하는 금손. 편집이나 레시피 작업 등으로 홈 오피스 공간은 필수다.
choice 1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하나로는 이제 감당이 안 되는 시대. 침실과 서재, 아이방 등 공간에 맞게 1개, 2개로 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choice 2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깔끔한 화이트 컬러 상판과 다리의 조합으로 구매하고 싶다. 전선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편리하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책상으로 제격이다."
리빙 브랜드 VMD 한보라
지난 한 해 재택근무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필요한 가구를 구입했다. 끝나지 않는 재택근무에 홈 오피스 가구 업그레이드를 결심했다.
choice 1
시디즈 필로
"집에서는 좌식 책상을 사용하는데, 재택근무가 길어지다 보니 꼭 필요한 것이 좌식 의자다. 부드럽게 움직이는 등판과 도톰한 쿠션이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해준다."
choice 2
LG전자 엑스붐 AI 씽큐
"재택근무를 할 때는 음악을 종종 듣는다.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도 적용된 기술력으로 공간 가득 울려 퍼지는 풍부한 사운드와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이 유용해 보인다."
리빙 스타일리스트 김윤영
촬영을 하느라 스튜디오에 머무는 시간도 많지만 촬영 전후로 사무실에 앉아 있는 시간도 길다. 내 몸에 꼭 맞춘 듯한 가구나 가전을 선호하는 편.
choice 1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한번 구입하면 전구를 교체할 필요 없이 오랫동안 품질을 유지해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킨다. 밤샘 작업 후 일어날 때도 점차 밝아지는 기상 모드도 있어 다양하게 쓸 수 있다."
choice 2
시디즈 필로
"가지고 다니면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좌식 의자. 라텍스 같은 쿠션감에 좌판 사이즈가 커 앉았을 때 편리하다. 등판이 뒤로 젖혀지면서 지탱하기 때문에 편안한 자세로 일할 수 있다."
<우먼센스> 패션 에디터 정소나
초등학교를 다니는 딸의 온라인 수업이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어릴수록 자세를 바르게 잡아줄 수 있는 가구가 필요해졌다.
choice 1
일룸 제롬 모션데스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책상이면서 공부뿐 아니라 미술이나 독서 등 다양한 활동에도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바른 자세를 잡아줄 아이의 첫 책상으로 선택하기 좋다."
choice 2
JBL JR300BT
"온라인 수업에 꼭 필요한 제품은 아니지만,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 사용하기 좋다. 폭신한 쿠션감에 청각 보호를 위해 항상 85db로 유지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김효진
앉아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은 직업이라 바르면서 편한 자세를 잡아주는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
choice 1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매일 일정 시간 앉아서 일하다 보니 가장 걱정되는 것은 허리 건강이다. 조금 높지만 좌식부터 서서 일할 수 있는 높이까지 조절이돼 아내와 함께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choice 2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데스크 조명
"나이에 맞는 권장 밝기, 정밀 작업 모드뿐 아니라 슬라이드 터치로 조도와 색 온도를 맞춤식으로 설정할 수 있다. 단순한 조명을 넘어 업무의 조력자 같은 느낌이 든다."
주부 9단 워킹맘 박재진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을 케어하는 열혈 워킹맘. 생활 습관과 올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아동 가구에 관심이 많다.
choice 1
시디즈 링고
"아이 키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첫 의자'로 사용하기 좋다. 어렸을 때는 산만해 많이 움직이는데 의자 중심 봉이나 바퀴를 고정하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choice 2
이케아 베칸트 높이조절책상
"2살 터울의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패밀리 책상 같다. 아이들이 낙서를 해도 쉽게 지워질 것 같고, 거실에 두면 다이닝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우먼센스>평가단의 선택!
이케아 베칸트 높이 조절 책상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이유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우먼센스> 평가단은 이케아의 높이 조절 책상 베칸트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사용자에 따라 조절 가능한 높이와 큼직한 사이즈로 활용도가 높고 원하는 컬러와 소재로 선택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우먼센스>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편리한 높이 조절
전자식 버튼으로 65cm부터 125cm까지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척추에 무리가 가고 하지정맥류 등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되는 스탠딩 데스크로 몸의 균형을 잡아보자.
2 취향대로 디자인 조합
블랙과 화이트의 다리 컬러와 화이트, 블랙, 블랙 스테인 물푸레 무늬목, 화이트 스테인 참나무 무늬목, 리놀륨 블루까지 다양한 테이블 상판 디자인을 공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테이블 상판 크기도 다양하며 코너형 디자인도 갖추고 있다. 작업 공간뿐만 아니라 거실에 두고 다용도 테이블로 활용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