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냉동고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GFK 2019년 매출액 기준)
다니엘 린데만이 한국에 온 지 어느덧 10년. 중학생 시절 태권도를 접하고 한국이라는 나라에 관심을 갖게 됐고, 교환학생으로 한국을 방문하면서 한국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고. 우연히 출연한 JTBC <비정상회담>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독일과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해박한 지식을 뽐냈고, '뇌섹남'이라는 별명도 얻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독일과 한국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된 그는 독일 친구들을 만나면 한국 이야기를, 한국 친구들을 만나면 독일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기 바쁘다.
"한국은 정말 다양한 매력을 가진 나라예요. 자연이 아름답고, 사계절이 뚜렷하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은 전통문화도 너무 좋고요.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모습도 매력적이죠. 독일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우수한 기술력에 자부심을 갖는 나라예요. 기본에 충실한 제품, 성능을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명하죠. 디터 람스라는 위대한 디자이너를 배출한 나라이고요. 얼마 전 그에 관한 영화를 본 적이 있는데 간결하지만 아름다운 디자인이 일상을 빛나게 한다는 걸 알게 됐죠."
리페르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기술력을 중요시하는 독일인, 다니엘에게도 친숙한 브랜드다. 1949년 모바일 크레인을 제작하기 위해 설립된 리페르는 3대째 대를 이어 내려오는 건설 장비 제조업체로, 독일인의 생활 개선을 위해 냉장·냉동고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가전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냉장·냉동고만을 제작하며 현재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리페르는 독일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브랜드예요. 중장비 제조업체로도 유명하지만, 냉장고와 냉동고가 정말 유명해요. 품질이 좋고 신뢰를 주는 브랜드라고 알려져 있어요. 리페르는 어느 가정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국민 냉장고라고 할 수 있죠. 미쉘린 스타를 받은 셰프들이 사용하는 프리미엄 냉장고로도 알려져 있고, 이 제품을 사용하면 생활의 격이 올라가는 걸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고집스럽게 지켜온 기술력
리페르 냉장 & 냉동고 제품은 대부분 독일에서 생산하며, 자국에서 냉동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자부심이 강한 브랜드다. 유럽의 한 명품 브랜드 냉장고도 ODM 방식(제조업자 개발생 산_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으로 리페르가 생산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한다.
특히 65년 동안 가전 부문에서는 냉장고와 냉동고만 제작해온 리페르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 최고의 냉장·냉동을 위한 BioFresh, SuperCool, PowerCooling, Nofrost, SuperFrost 등 최고의 기술력은 재료를 최대한 신선하게 보관하고, 변질을 막는 핵심 요소다.
또한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리 페르의 강점이다. 스마트철강(SmartSteel)이 적용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지문이나 오염이 잘 묻어나지 않고, 스크래치에 강해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용감이 덜하다. 심플한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마감은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높여준다.
리페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
리페르 냉장고는 최소한의 에너지로 최대의 효율을 내는 제품이다. 환경 친화적인 그린 하우스 가스를 사용해 오염물질을 최소한으로 배출하며,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하고, 100%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해 업계 최고 친환경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리페르만의 핵심 기술 5
리페르 SBSes8673(SKBes4350&SGNPes4365) 제품 모델에 한함
-
01 직접 냉각
벽면에 냉기 선을 부착해 온도를직접 내리는 직접 냉각 방식으로 수분과 냉기 손실을 줄였다. 리페르만의 직접 냉각 방식으로 채소와 과일의 수분을 지켜줘 더 촉촉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
02 BioFresh
냉장고 하단 서랍에 적용된 기술로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한다. 온도를 1단계에서 9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고, 습도를 90% 이상 유지해 냉장실 속 식재료를 더 신선하고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
03 NoFrost
성에는 공기 순환을 방해해 냉동효과가 떨어지게 하므로 보관된 식재료가 상하기 쉬운데, 냉기가 구석 구석 순환할 때 생기는 성에를 자동으로 제거해 성에로 인한 식재료의 손상이 없다.
-
04 SuperFrost
냉동고 문을 자주 열면 온도가 빠르게 상승해 식재료가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신선도가 떨어진다. 순간 최저 온도가 낮으면 식재료 손상이 적어 장기간 보관에 유리한데, SuperFrost 기능 설정 시 강력한 냉동 (순 간 최저 온도 –32ºC)으로 식재료의 영양과 풍미를 지켜주며 해동해도 식감이 그대로 살아난다.
-
05 BluPerformance
기존 냉장고 뒷면에 크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응축기와 압축기의 증발 트레이를 기기 하단으로 이동시켜 외형은 동일한 크기를 유지하고 수납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내부 수납공간이 최대 20% 이상 확장돼 훨씬 여유로운 사용 공간을 자랑한다.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조합 가능한 설계!
리페르는 결합식 냉장 & 냉동고 전문 브랜드다. 개별 냉장 혹은 냉동고를 추가로 구매 후 편의에 따라 도어가 열리는 방향을 좌우 반전으로 세팅할 수 있어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