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PLAN
카페 가기 딱 좋은 계절임에도 코로나19 탓에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요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카페 가전이 출시되고 있다.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집에서 대신 만들어줄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커피머신은 물론, 에이드 등을 만들 수 있는 탄산수 정수기, 얼음 정수기, 와플 메이커, 카푸치노 메이커, 토스터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우리 집에 꼭 필요한 홈카페 가전은 어떤 것일까?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은?
1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
반죽이 기기 밖으로 넘쳐흐르지 않고, 완성된 반죽이 들러붙지 않는 논-스틱 코팅 플레이트로 제작된 와플 메이커. 5단계 굽기 조절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와플 1개 분량의 계량컵이 들어 있어 사용이 쉽고 간편하다. 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2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XS
국내에서 판매되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췄다. 스스로 전원을 켜고 끄는 스마트한 전원 시스템이 있어 커피머신을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들에게 추천. 1분이면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등 원하는 커피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1회 급수로 4잔의 커피 추출 가능. 9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3 휴롬 휴롬이지
현존하는 원액기 중 가장 넓은 투입구와 새로운 커팅 날개로 더 편해진 '휴롬이지'는 큰 과일도 소분할 필요 없이 통째로 넣어 착즙할 수 있어 사용이 훨씬 편리하다. 또 대용량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착즙할 수 있다. 2중 구조의 압착필터로 착즙 시 찌꺼기가 끼지 않아 물로 헹구기만 하면 되는 간편성을 더했다. 45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4 코웨이 얼음정수기
코웨이만의 필터 기술력, 제빙 특허로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많은 물질을 거르고 온 가족이 먹기에 풍부한 제빙량을 자랑한다. 얼음탱크 UV케어 및 스테인리스 재질의 제빙 부품도 안심 요소.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월평균 1,600원대로 전기료 부담도 없다. 월 4만9천9백원. (프로모션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5 드롱기 구름치노
'구름치노'는 드롱기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명인 동시에 우유거품기에 인스턴트커피를 넣어 카페 커피처럼 풍성한 거품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의 레시피명이기도 하다. 우유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진다. 차가운 우유, 따뜻한 우유, 우유 데우기 등도 가능하다. 14만9천9백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6 밀레 프리스탠딩 커피머신
원두를 분쇄해 커피가 추출되는 과정을 원터치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아로마틱 시스템으로 커피의 맛과 향을 진하게 즐길 수 있고, 스팀밀크를 만들어주는 카푸치나토레 장치와 자동 세척 기능을 갖추고 있어 집에서 전문가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2백8만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7 코웨이, 스파클링 정수기
RO멤브레인 필터로 47종의 오염 물질을 깐깐하게 걸러주며 1일 3회 2시간씩 얼음 탱크를 살균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특히 탄산의 강도를 3단계로 조정해 취향에 맞게 탄산수를 마실 수 있어 다양한 여름 음료를 즐기기에 좋다. 월 5만1천9백원.(프로모션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8 발뮤다 더 토스터
발뮤다만의 스팀 테크놀로지와 토스트에 최적화된 온도 제어 기술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갓 구운 빵을 즐길 수 있다. 급수구에 5CC의 물을 넣으면 급수관을 따라 보일러로 이어져 히터에 의해 물이 데워지면서 스팀이 발생한다. 이 때문에 빵 속 수분과 향을 그대로 유지해준다. (다크)그레이 33만9천원, 블랙·화이트 31만9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LIVING TESTER'S COMMENT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 8명이 작성한 홈카페 가전 품평기.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기능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우먼센스> 프리랜스 에디터 강윤희
과일과 채소로 건강한 비타민을 섭취하기 위해 착즙기를 구입할 예정. 사용 후 처리가 간편하고 작동이 편리하며 영양소 손질이 적은 제품을 찾고 있었다.
BEST 1 휴롬 휴롬이지
"제품이 좋은 건 알고 있었지만 번거로운 사용법 때문에 꺼려졌는데 '휴롬이지'는 도마를 사용할 필요도 없고 세척도 간편해 마음에 쏙 들었다."
BEST 2 코웨이 얼음정수기
"평소에 얼음을 자주 사용하는데 정수기 얼음은 단단하지 않고 금방 녹아 선호하지 않았다. 코웨이 얼음정수기의 얼음은 냉동고 얼음처럼 단단해 사용하기 좋다."
<우먼센스> 프리랜스 에디터 김수영
하루 평균 5잔의 커피를 마시면서 경제적인 문제를 고려하고 있었다. 집에서 간편하게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커피머신을 물색 중이었다.
BEST 1 밀레 프리스탠딩 커피머신
"가정용 머신이 맞나 싶을 정도로 깊고 진한 커피 향이 났다. 원두를 바로 분쇄해 신선한 커피를 내릴 수 있는 것도 좋았다."
BEST 2 드롱기 구름치노
"단순히 우유 메이커인 줄 알았는데, 인스턴트커피를 넣었을 때 풍성하고 부드러운 커피로 재탄생하는 신기한 경험을 했다."
K-QUEEN 8기 김진경
아이들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카페 메뉴와 같은 간식을 만들어주고 싶어 레시피를 찾고 있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BEST 1 발뮤다 더 토스터
"입소문대로 '죽은 식빵도 살려주는 토스터'가 맞았다. 냉동실에 보관했던 식빵도 갓 구운 것처럼 촉촉하게 살아나 아이들이 좋아한다."
BEST 2 코웨이 얼음정수기
"더워지면서 얼음 사용할 일이 많은데 정수기에서 물과 얼음을 바로바로 쓸 수 있어 편리하다. 하루 종일 얼음이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나와 만족스럽다."
K-QUEEN 8기 고진희
집에서 손님을 초대할 때 폼나는 음료와 사이드 메뉴를 내고 싶어 알맞은 제품을 찾고 있었다.
BEST 1 코웨이 스파클링 정수기
"원하는 정도의 탄산을 3단계로 선택할 수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 취향대로 에이드 음료를 바로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BEST 2 쿠진아트 버티칼 와플메이커
"정량의 계량컵이 있어 실패하지 않고 한 번에 와플을 만들 수 있다. 굽기 정도까지 조정할 수 있어 취향대로 먹을 수 있다."
포토그래퍼 지다영
혼자 사용하기에 적당한 콤팩트한 커피머신을 찾고 있다. 실용성에 디자인까지 갖추면 금상첨화겠다 생각하며 물색 중.
BEST 1 드롱기 구름치노
"디자인이 예뻐 마음에 쏙 들었는데 바쁠 때 인스턴트커피만으로도 카페처럼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좋다."
BEST 2 휴롬 휴롬이지
"과일을 챙겨 먹기 어려운데 휴롬이지는 복잡한 손질 없이 간편하게 착즙할 수 있어 혼자 사는 사람에게 딱이다."
포토그래퍼 서민규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여름이 가까워오면 얼음부터 찾으며 얼음이 떨어지지 않게 지내는 타입.
BEST 1 코웨이 얼음정수기
"단단하고 깨끗한 정수기 얼음이라 믿음도 가지만 중간에 얼음이 부족해지는 기존 정수기와 달리 넉넉한 양이 마음에 든다."
BEST 2 발뮤다 더 토스터
"빵을 구울 때 물을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살짝 있지만 구워진 빵을 맛보면 그 수고스러움이 싹 사라질 정도로 빵 맛이 좋아진다."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스튜디오에 손님이 자주 오는데 매번 음료만 내는 게 심심해 곁들일 메뉴를 고민하는 중이다. 사용이 간편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제품이면 좋겠다.
BEST 1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
"카페에서 갓 구운 와플을 먹는 것 같은 맛을 내기 때문에 손님 접대할 때 음료와 함께 내기 좋다. 굽기 정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BEST 2 코웨이 스파클링 정수기
"요리를 촬영할 때 많은 스태프를 일일이 챙길 수 없는데, 셀프 음료대에 코웨이의 스파클링 정수기를 준비하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에이드를 마실 수 있다."
요리 유튜버 이정웅(요리요정 이팀장)
위생적인 이유로 매번 얼음을 구입해 사용하는데, 쉽게 떨어지기도 하고 사용하고 남은 얼음을 보관할 때 찝찝함이 있었다.
BEST 1 코웨이 얼음정수기
"매일 3회씩 자동 UV케어를 해주니 안심이 될 뿐 아니라 단단하고 투명한 얼음이 넉넉하게 나오니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BEST 2 밀레 프리 스탠딩 커피머신
"갓 볶은 원두로 내린 것 같은 깊고 진한 커피 향이 마음에 쏙 든다. 스팀 밀크 기능이 있어 다양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코웨이 얼음정수기
기존 정수기 얼음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했다는 평이 많았다. 여름철 얼음 사용량이 많아질 때도 걱정 없을 만큼 제빙량이 넉넉해 편리하다. 무엇보다 1일 3회 자동 UV케어 기능이 있어 여름철 걱정인 위생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깨끗한 물
RO멤브레인 필터로 47종의 오염 물질까지 깐깐하게 걸러준다. 30종 정도를 걸러주는 보통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훨씬 위생적이고 맛있는 물을 제공한다.
2 풍부하고 단단한 얼음
여름 시즌 소비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풍부한 얼음양과 잘 녹지않는 얼음. 코웨이 얼음정수기는 듀얼냉각 시스템과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로 두마리의 토끼를 잡았다.
3 슬림한 디자인과 LCD
기존 얼음정수기 대비 20% 전면부가 작아져 슬림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컬러 LCD를 탑재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4 위생 기능
1일 3회 2시간씩 얼음 탱크를 UV케어 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얼음을 얼리는 주요 제빙부품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안심을 더했다.
5 저렴한 전기료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으로 월평균 약 1,600원의 전기료만으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