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모발의 건조함과 푸석함, 정전기는 겨울철 건조해진 날씨와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 타월로 모발을 비비며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마찰이 주 원인이다. 수분을 잃고 바싹 건조해진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발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모발에 오일 코팅을 하는 것이 정답이다. 머리를 감고 마지막 헹구는 물에 페이스&보디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려 헹구거나 드라이어를 사용하기 전 모발 끝에 모발 전용 오일 1~2방울을 발라 흡수시키면 모발의 손상을 막을 수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의 모발 상태에 맞는 헤어 오일을 선택하는 것도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 노하우. 갈라지고 건조한 모발에는 영양과 수분의 밸런스가 적절히 맞춰진 오일, 펌과 염색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는 모발 속 단백질을 채워주는 영양 성분의 헤어 오일 등 자신의 모발 상태에 맞는 헤어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자.
모발 상태에 따른 헤어 오일 선택 노하우
-
건조하고 끝이 갈라지는 모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 헤어 오일을 선택할 것. 모발이 건조하고 갈라져 영양이 부족할 것이라는 생각에 유분이 많이 함유된 리치한 오일을 사용하면 모발이 축 처지기 쉬우니 주의한다.
아베다 뷰티파잉 컴포지션™ 로즈메리, 라벤더, 베르가모트 등 식물성 자연 에센스로 이루어진 오일로 건조한 두피와 모발에 마사지하기 좋다. 50ml 3만9천원.
브리티시엠 아나토 헤어 오일 자연에서 추출한 아나토 오일과 호박씨 오일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산뜻한 사용감의 헤어 오일. 140ml 5만8천원. -
굵고 힘이 센 모발
굵고 힘이 센 모발은 쉽게 부스스해지므로 모발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픽서 기능이 있는 헤어 오일을 선택한다.
이니스프리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오일 세럼 제주 동백 오일이 모발을 한 올 한 올 감싸주어 정돈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100ml 1만원.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오일 끈적이지 않으면서 가볍고 부드러운 오일이 모발을 유연하고 차분하게 연출해준다. 100ml 3만9천원.
-
가늘고 힘 없는 모발
모발 속 영양분과 수분 함유량이 부족한 상태로 린스와 트리트먼트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한 다음, 텍스처가 가벼운 워터 타입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라이트 가늘고 힘이 없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나고 부드러운 모발로 가꿔준다. 헤어 스타일링 전에 사용하면 드라이 시간도 단축돼 모발 보호에 도움이 된다. 200ml 가격미정. -
펌과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
펌과 염색 등 헤어 시술로 모발 속 단백질이 부족한 상태이며 극도로 손상된 모발이라면 끊어진 모발의 단백질을 결합하고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함유량이 풍부한 헤어 오일을 선택한다.
홀리카홀리카 데미지 케어 오일 세럼 손상된 모발의 단백질 결합을 도와주는 비오틴을 함유해 건강하고 윤기 있는 모발로 케어해준다. 80ml 5천원대.
이스탠다드 스탠다드 헤어오일 아보카도 오일, 아르간 오일 성분이 펌과 염색, 자외선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개선해주는 에센셜 오일. 50ml 3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