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하고 풍성한 브로
원래 자기 피부인 양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함을 추구하는 2019 F/W 메이크업 트렌드 룩에 맞춰 눈썹 역시 극도로 자연스러운 것이 포인트. 눈썹 형태는 인위적으로 다듬지 않고 원래 눈썹 라인을 따라 진하고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눈썹의 진하기와 풍성함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음영 조절이 용이한 섀도 타입을 사용할 것. 섀도로 눈썹을 보송하게 마무리한 뒤 아이브로 펜슬로 진하기를 더한 뒤 브로 마스카라를 바르면 섀도 입자가 고정돼 눈썹이 더욱 도톰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은영은 요즘 눈썹 트렌드를 "연출된 자연스러움"이라고 정의했다.
HOW TO
1 눈썹 아래 시작점부터 꼬리까지 연결하며 눈썹 모양대로 아우트 라인을 그린다. 2 눈썹 앞머리부터 눈썹 꼬리까지 빈 곳을 채워 그린다. 3 언더용 블랙 마스카라의 작은 브러시로 한 올 한 올 눈썹의 결을 살린뒤 펜슬로 눈썹의 진하기를 조절한다.
1 헤라 브로우 디자이너 오토 펜슬 눈썹에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된다. 1만8천원. 2 헤라 브로우디자이너 팩트 #2호 아이보리, 브라운, 딥 브라운 3가지 컬러로 구성된 브로 섀도. 4g 3만8천원. 3 베네피트 배드갤 뱅 마스카라 #블랙 길고 슬림한 브러시와 가벼운 에어로 입자 성분이 풍성한 눈썹을 만들어준다. 3만6천원.
한 올 한 올 결을 살린 아치형 브로
톰포드, 펜디, 막스마라, 오스카 드 라 렌타 등 백스테이지 모델의 눈썹에 주목하자. 원래 타고난 눈썹처럼 한 올 한 올 결이 살아 있는 정돈된 눈썹이 특징이다. 눈썹 칼이나 트위저로 눈썹 형태를 인위적으로 만드는 대신 자신의 눈썹 모양을 그대로 살려두되, 틴티드 아이라이너나 젤 아이라이너로 눈썹을 한 올 한 올 그리거나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을 정돈해, 원래 풍성하고 결이 살아 있는 눈썹처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숱이 적고 듬성듬성 난 눈썹도 문제없다. 눈썹의 비어 있는 부분에만 젤 타입 아이브로로 눈썹을 한 올 한 올 그리면 마치 자신의 눈썹인 양 감쪽같다. 그런 다음 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을 빗질하듯 눈썹 앞머리는 아래에서 위로, 꼬리 부분은 결대로 가볍게 빗듯 정돈하면 눈썹 결을 살린 브로 룩이 완성된다.
HOW TO
1 아치형 눈썹 모양으로 라인을 잡는다. 2 눈썹 컬러와 비슷한 컬러 아이브로로 눈썹의 빈 곳을 한 올 한 올 그린다. 3 컬러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결을 살리며 빗는다. 앞머리는 아래에서 위로, 꼬리는 비스듬히 빗으면 눈썹의 결을 자연스럽게 살릴 수 있다.
1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브로우키트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해주는 젤 타입의 워터프루프 브로 세트. 사선 브러시, 스크루 브러시가 함께 들어 있다. 5만9천원. 2 샹테카이 워터프루프 브로우 디파이너 #오크브라운 펜슬과 브러시가 함께 있는 듀얼 브로 디파이너. 아보카도 오일이 함유돼 눈썹에 풍부한 영양과 볼륨을 준다. 5만4천원.
블랙 시크 브로
가끔은 눈썹 디자인에 개성을 더해 힘을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샤넬, 보스, 알렉산더 맥퀸의 백스테이지에서 눈에 띄는 눈썹산부터 우아한 커브 형태를 띠는 눈썹이 바로 그것. 헤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진수 수석은 "자신의 눈썹 모양을 최대한 살리면서 눈썹 전체 길이와 눈썹 모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부드러운 펜슬 타입 아이브로로 커브 형태의 눈꼬리보다 약간 길게 그리고 빈틈없이 채우면 도시적이고 세련된 블랙 시크 브로를 완성할 수 있다.
HOW TO
1 눈꼬리 대각선에 맞춰 자신의 눈썹보다 조금 길게 빼며 눈썹 라인을 그린다. 2 검정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산을 완만하게 그리며 눈썹의 빈 곳을 채운다. 3 앞머리는 스크루로 빗어 진하기를 조절한다.
1 피카소 403 ultra screw 스크류 브러쉬 눈썹의 결을 따라 브러싱하기 좋은 나선형 브러시. 1만5천원. 2 나스 브로우 퍼펙터 코모 타원형의 얇은 펜슬로 또렷하고 풍성한 눈썹 모양을 잡기 좋다. 0.085g 3만2천원.
베이식 브로
올가을 아이브로 메이크업중 베이식 브로는 너무 쉽고 간단해 허무할 정도다. 토리버치, 레베카, 록산다 등의 2019 F/W 메이크업 컬렉션에서 선보인 눈썹은 브로 브러시로 빗질만 한 채 눈썹 메이크업을 마무리했다. 마치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눈썹 스타일링이다. 눈썹의 형태가 완벽하지 않고 비대칭이어도, 눈썹 숱이 부족하고 드문드문 빈 곳이 눈에 띄어도 괜찮다. 그저 있는 그대로 눈썹을 빗질만 한 채 투명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의 결대로 빗는 것이 전부다. 단, 이 아이브로 룩을 연출할 때는 피부와 립 메이크업에도 주목하자. 피부 표현 자체도 있는 그대로 소량의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만 사용한 채 모델의 원래 피부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서 좀 더 완벽한 자연스러움을 연출하고 싶다면 자신의 헤어 컬러, 눈동자 컬러에 맞춘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HOW TO
1 스크루로 눈썹 앞머리는 아래에서 위로, 꼬리 부분은 비스듬히 눈썹 결대로 빗으며 결을 정리한다. 2 눈썹 라인을 벗어나는 길게 자란 눈썹은 가위로 잘라 눈썹의 길이를 맞춘다. 3 투명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의 결대로 빗어 눈썹에 힘을 실어준다.
1 아리따움 브라우 트리밍 가위 빗과 가위가 함께 구성된 빗 눈썹 가위. 3천원. 2 베네피트 그루밍 트위저 & 브러쉬 눈썹 전용 브러시가 장착된 슬랜트 트위저로 눈썹을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다. 2만9천원. 3 베네피트 24아워 브로우 세터 투명 세팅 젤 24시간 동안 눈썹 모양을 유지해주는 투명 세팅 젤. 3만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