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VING

LIVING

리빙 테스터들이 뽑은 열대야 물리치는 무적 리빙템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 한낮의 더위는 숙면을 방해하는 열대야로 이어지고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밤잠을 설치는 이들을 위해 꿀잠을 부르는 리빙템을 모았다.

On August 08, 2019

TEST PLAN

누군가에게는 잠깐의 더위지만, 매년 돌아오는 여름이면 열대야에 고통받는 '불면족'도 있다. 흔히 '잠은 보약'이라고 한다.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잠이 부족할 경우, 면역 기관과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는 등 질병 위험이 증가한다. '꿀잠'을 위한 리빙템 중 과연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은?

  • 휴모트 숙면유도등

    숙면에 효과적인 특수 파장의 낮은 밝기와 심신 안정 효과가 입증된 내로-밴드(Narrow-Band) 블루라이트를 적용한 수면 조명. 수면 리듬을 관장하는 멜라놉신에 중요한 파장으로 스트레스성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 치료에 활용되는 빛을 사용한다. 2·4·6시간 자동 꺼짐 기능을 장착했다. 14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B

    비행기 제트엔진 기술에서 착안한 기본 설계와 보네이도만의 공기역학 기술로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생성한다. 최대 23m까지 공기를 이동·순환시켜 냉방 효율을 높이고 짧은 시간에도 신속한 환기 효과를 볼 수 있다. 12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탬버린즈 무드 퍼퓸 912

    촉촉한 이슬을 머금은 차분한 흙냄새에 스피어민트 풀 향이 더해져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묵직한 앰버 계열의 베이스로 안정적인 향의 여운이 지속된다. 메인 향은 사이프러스 9, 스피어민트 1, 레몬 2의 비율로 이루어져 있다. 250ml 4만2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씰리 텐셀 솜베개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물로 만든 기능성 소재(텐셀)로 수분 함유량과 흡수성이 뛰어나다. 섬유 구조가 매끄러워 자극이 적어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물세탁이 가능하며 그늘에서 건조하면 된다. 50×70×20cm 11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지누스 퍼포마 젤 인쥬드 메모리폼 쿨 토퍼

    몸에 닿는 패브릭부터 몸을 감싸는 메모리폼까지 시원한 소재로 만들어 몸의 열을 자연스럽게 조절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든다. 흡착성 강한 액티브 차콜 성분이 악취를 제거하고 습기를 흡수한다. 미국 환경보호국 산하 비영리기관 CertiPUR-US 인증을 받았다. 슈퍼싱글(110×200cm) 14만5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자주 접촉 냉감 겹이불

    피부에 닿았을 때 순간적으로 열을 빼앗겨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접촉 냉감 원단을 사용했다. 피부의 열을 빠르게 흡수, 배출해 즉각적으로 온도를 낮춘다. 150×210cm 3만9천9백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TESTER'S COMMENT

8명의 평가단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론을 내린 리얼 품평기. 좋은 잠의 중요성을 알기에 내 가족에게 추천하는 마음으로 테스트하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3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프리랜스 강사. 예민한 성격에 숙면이 힘든 편인데, 특히 여름에는 잠이 부족한 날이 많아진다.

BEST 1 자주
"여름철 이불은 가벼워 시원하긴 해도 포근함이 없는데, 이 제품은 몸에 착 감기는 느낌이 좋아요. 피부에 닿는 감촉도 정말 시원해요."

BEST 2 지누스
"메모리폼 소재라 아늑하면서도 시원한 쿨 젤이 들어 있어 상쾌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줄 것 같아요.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성분 없는 소재라 아이들 방에 놓아도 안심이예요."


소셜 인플루언서 백명진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 여름에는 냉수로 샤워하고 자야 할 정도로 더위를 많이 타는 편.

BEST 1 자주
"부드러운 감촉에 한 번, 시원함에 또 한 번 반했어요. 여름에도 이불을 덮는 편이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BEST 2 씰리
"쾌적한 수면을 위해 베개 또한 중요하죠. 유칼립투스 나무 소재의 텐셀이라 믿을 만하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감촉도 좋아요. 물 세탁이라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주부 9단 박재진

더위를 잘 타지 않고, 여름에도 이불을 꼭 덮고 자는 타입. 아이들의 좋은 수면 환경을 위해 테스터를 자처했다.

BEST 1 보네이도
"먼 곳까지 시원함이 즉각적으로 전해지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요즘 같은 여름 철에는 냉방비 걱정도 줄어들 것 같아요."

BEST 2 지누스
"보는 것 이상으로 쿠션감이 좋아요. 충전재와 내구성에 있어 친환경 인증을 받아서 더욱 믿음직스럽고, 커버만 벗겨내 세탁할 수 있어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아요."


K-QUEEN 7기 박빛나

소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K-QUEEN 주부 모델. 두 아이의 엄마로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다.

BEST 1 보네이도
"복층 주택에 사는 저희 가족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이에요. 넓은 공간에서도 멀리 바람을 보내니 시원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BEST 2 휴모트
"숙면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긴장 완화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니 아이들 방에 놓아주고 싶은 제품이에요."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우먼센스〉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더위를 많이 타는 남편 때문에 여름밤 늘 선풍기가 돌아간다. 좋은 숙면템을 구해줄게!

BEST 1 자주
"이불을 꼭 챙겨 덮는 나와 이불을 덮지 않는 남편. 둘을 모두 만족시킬 냉감 이불이에요. 가볍고 부피가 작아 캠핑에도 챙겨 갈 수 있어요."

BEST 2 휴모트
"잠들기 전 휴대폰을 보는 습관을 고쳐줄 것 같은 숙면 유도등. 태아 건강과 직결돼 숙면이 꼭 필요한 저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타이머 기능이 있어 더욱 편리해요."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씰리
"베개를 잘못 사용해 목이 아팠던 적이 많아요. 푹신하면서 높이도 적당한 베개라 마음에 들어요. 통기성이 뛰어나 여름에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BEST 2 탬버린즈
"잠들기 전 방에 뿌려놓으면 은은하게 향이 퍼져 숲에 있는 듯 상쾌하죠. 지하에 위치한 스튜디오라 일하는 공간에 뿌려 놓아도 릴랙싱과 방향에 도움을 줍니다."


초보 육아맘 방다영

생후 50일이 채 안 된 아기를 키우는 초보 육아맘. 늘 잠이 부족해 숙면에 대한 바람이 간절하다.

BEST 1 지누스
"아이도 나도 만족할 만큼 편안하고 푹신한 감촉이 좋아요. 매트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고, 피부에 닿으면 시원해져 숙면에 도움이 돼요."

BEST 2 보네이도
"아기가 있어 온도에 민감한데, 평소보다 에어컨 온도를 2~3℃ 올려 작동해도 시원한 바람으로 집 안 공기가 순환돼요.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아 가성비도 좋습니다."


승무원 이기영 근무

스케줄이 불규칙해 늘 불면증에 시달린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좋은 수면 환경을 가져다줄 아이템이 필요하다.

BEST 1 휴모트
"수면 시간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암막 커튼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을 작동하면 은은한 불빛이 방에 퍼져 좋은 수면 환경을 만들어줘요."

BEST 2 탬버린즈
"언제 어디서나 똑같은 향기가 나면 마음이 좀 더 편안해져요. 집이나 호텔 방에 뿌려놓으면 심신이 안정되는 기분이 들어요."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셰익스피어는 "좋은 잠이야말로 자연이 인간에게 부여해주는 살뜰하고 그리운 간호부다"라고 말했다. 숙면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당장 하루만 밤새워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뚜렷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숙면을 돕는 리빙템으로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B'를 뽑았다. 바람 한 점 불지 않는 열대야를 이겨낼 수 있는 것은 냉방 가전의 어시스트 덕분이니까. 특히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B는 효율적인 공기 순환으로 냉난방 에너지를 절약한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독보적인 공기역학 기술
항공기 제트엔진 기술을 응용한 최초의 공기 순환기로 날개에서 발생하는 바람이 나선형 디자인의 그릴을 통과하면서 비틀리고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형성한다. 많은 양의 바람을 내보낼 수 있어 적은 시간 사용해도 효율성이 좋다.

2 에너지 절약 1등 공신
냉난방기의 설정 온도를 2~3℃ 높게 또는 낮게 조절해도 공기 순환을 통해 동일한 시원함이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냉난방기와 함께 사용하면 에너지를 20% 절약해 가성비가 높다.

3 사계절 가전으로 활용도 UP
냉난방기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뿐 아니라 강력한 흡입력으로 봄가을에는 신선한 바깥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킨다. 또한 주방에서 보네이도를 창문 쪽으로 틀어놓으면 빠르게 음식 냄새를 제거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
2019년 08월호
2019년 08월호
에디터
이채영
사진
박충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