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PLAN
누군가에게는 잠깐의 더위지만, 매년 돌아오는 여름이면 열대야에 고통받는 '불면족'도 있다. 흔히 '잠은 보약'이라고 한다.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잠이 부족할 경우, 면역 기관과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는 등 질병 위험이 증가한다. '꿀잠'을 위한 리빙템 중 과연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은?
-
휴모트 숙면유도등
숙면에 효과적인 특수 파장의 낮은 밝기와 심신 안정 효과가 입증된 내로-밴드(Narrow-Band) 블루라이트를 적용한 수면 조명. 수면 리듬을 관장하는 멜라놉신에 중요한 파장으로 스트레스성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 치료에 활용되는 빛을 사용한다. 2·4·6시간 자동 꺼짐 기능을 장착했다. 14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B
비행기 제트엔진 기술에서 착안한 기본 설계와 보네이도만의 공기역학 기술로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생성한다. 최대 23m까지 공기를 이동·순환시켜 냉방 효율을 높이고 짧은 시간에도 신속한 환기 효과를 볼 수 있다. 12만8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탬버린즈 무드 퍼퓸 912
촉촉한 이슬을 머금은 차분한 흙냄새에 스피어민트 풀 향이 더해져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묵직한 앰버 계열의 베이스로 안정적인 향의 여운이 지속된다. 메인 향은 사이프러스 9, 스피어민트 1, 레몬 2의 비율로 이루어져 있다. 250ml 4만2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씰리 텐셀 솜베개
유칼립투스 나무 추출물로 만든 기능성 소재(텐셀)로 수분 함유량과 흡수성이 뛰어나다. 섬유 구조가 매끄러워 자극이 적어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물세탁이 가능하며 그늘에서 건조하면 된다. 50×70×20cm 11만원대.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지누스 퍼포마 젤 인쥬드 메모리폼 쿨 토퍼
몸에 닿는 패브릭부터 몸을 감싸는 메모리폼까지 시원한 소재로 만들어 몸의 열을 자연스럽게 조절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든다. 흡착성 강한 액티브 차콜 성분이 악취를 제거하고 습기를 흡수한다. 미국 환경보호국 산하 비영리기관 CertiPUR-US 인증을 받았다. 슈퍼싱글(110×200cm) 14만5천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
자주 접촉 냉감 겹이불
피부에 닿았을 때 순간적으로 열을 빼앗겨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접촉 냉감 원단을 사용했다. 피부의 열을 빠르게 흡수, 배출해 즉각적으로 온도를 낮춘다. 150×210cm 3만9천9백원.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구매 의향 ★★★★
TESTER'S COMMENT
8명의 평가단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론을 내린 리얼 품평기. 좋은 잠의 중요성을 알기에 내 가족에게 추천하는 마음으로 테스트하고 고심한 뒤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결혼 13년 차, 두 아이의 엄마이자 프리랜스 강사. 예민한 성격에 숙면이 힘든 편인데, 특히 여름에는 잠이 부족한 날이 많아진다.
BEST 1 자주
"여름철 이불은 가벼워 시원하긴 해도 포근함이 없는데, 이 제품은 몸에 착 감기는 느낌이 좋아요. 피부에 닿는 감촉도 정말 시원해요."
BEST 2 지누스
"메모리폼 소재라 아늑하면서도 시원한 쿨 젤이 들어 있어 상쾌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줄 것 같아요.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 성분 없는 소재라 아이들 방에 놓아도 안심이예요."
소셜 인플루언서 백명진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 여름에는 냉수로 샤워하고 자야 할 정도로 더위를 많이 타는 편.
BEST 1 자주
"부드러운 감촉에 한 번, 시원함에 또 한 번 반했어요. 여름에도 이불을 덮는 편이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BEST 2 씰리
"쾌적한 수면을 위해 베개 또한 중요하죠. 유칼립투스 나무 소재의 텐셀이라 믿을 만하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감촉도 좋아요. 물 세탁이라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주부 9단 박재진
더위를 잘 타지 않고, 여름에도 이불을 꼭 덮고 자는 타입. 아이들의 좋은 수면 환경을 위해 테스터를 자처했다.
BEST 1 보네이도
"먼 곳까지 시원함이 즉각적으로 전해지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요즘 같은 여름 철에는 냉방비 걱정도 줄어들 것 같아요."
BEST 2 지누스
"보는 것 이상으로 쿠션감이 좋아요. 충전재와 내구성에 있어 친환경 인증을 받아서 더욱 믿음직스럽고, 커버만 벗겨내 세탁할 수 있어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아요."
K-QUEEN 7기 박빛나
소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K-QUEEN 주부 모델. 두 아이의 엄마로 라이프스타일 다방면에 관심이 많다.
BEST 1 보네이도
"복층 주택에 사는 저희 가족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이에요. 넓은 공간에서도 멀리 바람을 보내니 시원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BEST 2 휴모트
"숙면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긴장 완화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니 아이들 방에 놓아주고 싶은 제품이에요."
〈우먼센스〉 에디터 이채영
〈우먼센스〉라이프스타일 에디터. 더위를 많이 타는 남편 때문에 여름밤 늘 선풍기가 돌아간다. 좋은 숙면템을 구해줄게!
BEST 1 자주
"이불을 꼭 챙겨 덮는 나와 이불을 덮지 않는 남편. 둘을 모두 만족시킬 냉감 이불이에요. 가볍고 부피가 작아 캠핑에도 챙겨 갈 수 있어요."
BEST 2 휴모트
"잠들기 전 휴대폰을 보는 습관을 고쳐줄 것 같은 숙면 유도등. 태아 건강과 직결돼 숙면이 꼭 필요한 저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타이머 기능이 있어 더욱 편리해요."
얼리어답터 이대원
<우먼센스>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사진을 담당하는 텐 스튜디오의 포토그래퍼.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신제품 소식과 트렌드에 발 빠르다.
BEST 1 씰리
"베개를 잘못 사용해 목이 아팠던 적이 많아요. 푹신하면서 높이도 적당한 베개라 마음에 들어요. 통기성이 뛰어나 여름에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BEST 2 탬버린즈
"잠들기 전 방에 뿌려놓으면 은은하게 향이 퍼져 숲에 있는 듯 상쾌하죠. 지하에 위치한 스튜디오라 일하는 공간에 뿌려 놓아도 릴랙싱과 방향에 도움을 줍니다."
초보 육아맘 방다영
생후 50일이 채 안 된 아기를 키우는 초보 육아맘. 늘 잠이 부족해 숙면에 대한 바람이 간절하다.
BEST 1 지누스
"아이도 나도 만족할 만큼 편안하고 푹신한 감촉이 좋아요. 매트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고, 피부에 닿으면 시원해져 숙면에 도움이 돼요."
BEST 2 보네이도
"아기가 있어 온도에 민감한데, 평소보다 에어컨 온도를 2~3℃ 올려 작동해도 시원한 바람으로 집 안 공기가 순환돼요.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아 가성비도 좋습니다."
승무원 이기영 근무
스케줄이 불규칙해 늘 불면증에 시달린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좋은 수면 환경을 가져다줄 아이템이 필요하다.
BEST 1 휴모트
"수면 시간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암막 커튼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을 작동하면 은은한 불빛이 방에 퍼져 좋은 수면 환경을 만들어줘요."
BEST 2 탬버린즈
"언제 어디서나 똑같은 향기가 나면 마음이 좀 더 편안해져요. 집이나 호텔 방에 뿌려놓으면 심신이 안정되는 기분이 들어요."
<우먼센스> 평가단의 선택!
셰익스피어는 "좋은 잠이야말로 자연이 인간에게 부여해주는 살뜰하고 그리운 간호부다"라고 말했다. 숙면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당장 하루만 밤새워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뚜렷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숙면을 돕는 리빙템으로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B'를 뽑았다. 바람 한 점 불지 않는 열대야를 이겨낼 수 있는 것은 냉방 가전의 어시스트 덕분이니까. 특히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B는 효율적인 공기 순환으로 냉난방 에너지를 절약한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독보적인 공기역학 기술
항공기 제트엔진 기술을 응용한 최초의 공기 순환기로 날개에서 발생하는 바람이 나선형 디자인의 그릴을 통과하면서 비틀리고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형성한다. 많은 양의 바람을 내보낼 수 있어 적은 시간 사용해도 효율성이 좋다.
2 에너지 절약 1등 공신
냉난방기의 설정 온도를 2~3℃ 높게 또는 낮게 조절해도 공기 순환을 통해 동일한 시원함이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냉난방기와 함께 사용하면 에너지를 20% 절약해 가성비가 높다.
3 사계절 가전으로 활용도 UP 냉난방기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뿐 아니라 강력한 흡입력으로 봄가을에는 신선한 바깥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킨다. 또한 주방에서 보네이도를 창문 쪽으로 틀어놓으면 빠르게 음식 냄새를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