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 CAMEL
따뜻한 색감 덕분에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더욱 주목받는 캐멀 컬러와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실루엣이 만나 클래식 무드를 부각시키는 테일러드 코트. 올 시즌에도 런웨이와 스트리트에서 한층 짙어진 우아함을 앞세운 캐멀 코트의 다채로운 향연을 목격할 수 있다. 어떤 장식도 없는 절제된 디자인,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 고급스러운 소재의 테일러드 코트에 담백한 뉴트럴 컬러 원피스와 니트 톱을 매치하고 비니로 포인트를 준 톤온톤 스타일로 이번 시즌 캐멀 코트의 멋을 제대로 즐겨볼 것.
MODERN BASIC
변덕스러운 트렌드 속에서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며 미니멀리스트들의 추앙을 받아온 모노톤 테일러드 코트. 겨울에 모노톤이 새로울 건 없지만 블랙이나 그레이 코트 한 벌 없이 겨울을 나는 건 상상할 수 없다. 옷장 속 어떤 아이템과도 근사하게 어울려, 잘만 고르면 매년 겨울을 따스하고 멋스럽게 보낼 수 있다. 말쑥한 이미지가 식상하다면 레드 컬러 후디와 트랙 팬츠로 스포티한 무드를 끌어낼 것. 퍼 트리밍 볼캡으로 계절감을 살리고, 스틸레토 힐 앵클부츠로 긴장감을 더하면 무료할 틈 없는 스타일링 완성!
CHECK MATE
코트와 어울리는 패턴을 꼽자면 모범 답안처럼 떠오르는 체크. 남자 옷을 빌려 입은 듯 넉넉한 사이즈에 정교한 테일러링을 더한 체크 코트는 이번 시즌에도 변함없이 트렌디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어깨가 크고 각질수록, 실루엣이 넉넉할수록 멋스럽다. 여기에 같은 패턴의 팬츠, 화이트 하이넥 니트 톱으로 도회적이고 세련된 매니시 룩을 연출해보길. 허리에 벨트를 질끈 묶어 포인트를 주고, 볼드한 이어링으로 펑키한 감성을 주입하면 점잖은 클래식 룩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PATTERN PLAY
이번 시즌 발에 차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애니멀 패턴의 인기를 필두로 오색찬란한 패턴이 클래식한 테일러드 코트와 결탁했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휘황한 패턴으로 휘감는 것이 런웨이식 패턴 플레이라면, 코트 외에는 힘을 빼 스타일의 간극을 조절하는 것이 리얼웨이스타일링 팁. 레오퍼드 패턴의 테일러드 코트에 블랙 부츠컷 팬츠와 블랙 슈즈를 매치하고, 버건디 레더 재킷을 어슷하게 걸쳐 개성을 더해보자. 관능미와 시크함이 절묘하게 버무려진 신선한 스타일이 뚝딱 완성된다.
COAT COUTURE
막 들어온 따끈따끈한 신상 코트 중에서 트렌드와 나만의 취향을 골고루 담아낸 완벽한 테일러드 코트를 낙점할 차례.
CLASSIC CAMEL
MODERN BASIC
CHECK M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