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MING FLOWER
리얼웨이에서는 이번 시즌에도 꽃이 만개할 예정이다.
RUNWAY
1 좀 더 편안하게 플라워 원피스를 입고 싶다면 와이드 팬츠를 레이어드 해보기를 추천한다. 단벌로 입을 때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2 격식 있는 자리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은 날에는 이만한 선택이 없다. 잘 재단된 드레스 셔츠와 팬츠 위에 과감한 플라워 패턴의 케이프로 우아한 마침표를 찍었다. 3 뉴스보이 캡과 컬러 선글라스로 톰보이적 면모를 보였다. 허리선을 잡아주는 볼드한 벨트와 주얼리로 여성성 또한 잃지 않았다. 4 플라워 패턴을 입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단 하나로 확실한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을 고르는 것. 까르뱅이 선보인 이 드레스는 플라워 블라우스에 레더 스커트를 매치한 듯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 고민을 덜어준다.
REAL WAY
1 살랑이는 플라워 패턴 원피스에 골드 장식 벨트로 페미닌한 감성을 강조했다. 이번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떠오른 니하이 부츠를 활용하면 보온성을 겸비한 트렌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미니 사이즈의 토트백으로 밋밋함을 덜어냈다. 2 패턴이 크고 화려한 맥시스커트는 막상 입으려고 하면 은근히 까다로운 것이 사실. 베이식한 셔츠에 오버사이즈의 점퍼를 걸치니 멋스러운 믹스매치 룩이 완성됐다. 다리가 한 뼘은 길어 보이는 힐도 빼놓지 말 것. 3, 4 극강의 페미닌한 무드를 전하는 플라워 롱스커트를 셔츠에만 입으란 법은 없다. 벌키한 니트를 더하면 한결 편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허리 라인을 살리고 싶다면 니트를 스커트 안에 넣어 입고 벨트를 매면 된다.
FLOWER ITEM
MUST CHECK
클래식한 체크 패턴이 유행이 돼 돌아왔다.
RUNWAY
1 고전적인 플래드 체크 패턴 코트처럼 보이지만 어깨, 밑단 패턴을 변형해 드레시한 무드로 재탄생했다. 군더더기 없는 액세서리로만 코디한 것이 시크한 스타일링의 체크 포인트. 2 체크 패턴이 지닌 세련된 느낌을 정석대로 구현한 펜디의 키 룩. 울 소재의 트렌치코트와 웨스턴 부츠 등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배가했다. 3 플래드 체크는 레트로 룩에서도 진가를 발휘한다. 복고풍 블라우스, 네온 컬러 레깅스, 볼드한 골드 이어링이 만나 자아내는 독특한 분위기를 느껴볼 것. 4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테크 웨어를 클래식 체크 패턴 룩과 접목시켰다. 과장된 실루엣의 체크 코트에 아가일 패턴의 이너, 장갑과 레인 부츠까지 각종 패턴과 소재를 아우른다.
REAL WAY
1 때로는 가장 베이식한 것이 가장 멋져 보일 수 있다. 누구나 한 벌쯤 구비하고 있을 데님 팬츠와 블랙 니트 톱으로 프렌치 시크 룩을 시도해볼 것. 2 매니시한 더블브레스티드 롱 코트에 레드 컬러 부츠로 포인트를 줬다. 패턴에 들어간 컬러와 동일한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삼으면 실패가 없다. 3 멋스러운 드레이핑의 체크 패턴 펜슬 스커트에 컬러 포인트 니트를 매치하고 올 블랙으로 통일한 현실적인 스타일링.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를 선택하고 삭스 부츠를 더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인다. 4 클래식한 글렌 체크 패턴은 보색 컬러 스타일링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오렌지 컬러 니트와 스카이 블루 백의 사이를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체크 팬츠가 이를 증명한다.
CHECK ITEM
MODERN STRIPE
이번 시즌을 경쾌하게 관통하는 다채로운 직선들의 향연.
RUNWAY
1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발망 특유의 글램 룩과 만났다. 평범한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플리츠 롱스커트에 블링블링한 실버 소재를 더해 쿨한 연출을 선보인 것. 2 과장된 드레이핑의 스트라이프 블라우스에 깃털 장식 펜슬 스커트를 매치했다. 양말과 함께 신은 스트랩 슈즈까지 완벽한 호흡을 자랑한다. 3 다양한 굵기의 선이 조화를 이룬 스트라이프 패턴은 젊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투머치'한 스타일링을 피하기 위해 모던한 액세서리를 매치한 것도 주목해야 할 점. 4 오버사이즈 스트라이프 셔츠와 와이드 팬츠의 조합만으로도 더할 나위 없이 클래식한 룩. 3.1 필립림은 여기에 시어한 소재의 니트 슬리브리스 톱을 얹어 색다른 변주를 시도했다.
REAL WAY
1 스트라이프 코트와 언뜻 보이는 스커트, 러플 블라우스 그리고 패턴이 들어간 백까지 안정적인 조화를 이루는 비결은? 모두 톤 다운된 그린 컬러로 컬러감을 통일했기 때문! 2 클래식은 영원하다. 루스한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는,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바이블'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착장 또한 이번 시즌에도 계속된다. 3 현대적인 드레이핑의 스트라이프 블라우스와 광택이 돋보이는 하이웨이스트 스커트가 만난 글래머러스한 페미닌룩. 모노톤으로 맞춘 화이트 코트를 어깨에 걸친 애티튜드까지 조화롭다. 4 올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에스닉한 무드의 블랭킷 코트가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프린트 스타일. 캐츠 아이 선글라스로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했다.
STRIPE ITEM
WILD ANIMAL
올 시즌 관능적이고 강력한 파워를 내뿜는 애니멀 프린트가 대세다.
RUNWAY
1 쏟아지는 레오퍼드 프린트 속에서 프로엔자슐러는 카리스마 넘치는 타이거 패턴을 제시했다. 모던한 골드 디테일을 가미한 블랙 이너 덕에 프린트의 매력이 더욱 돋보인다. 2 이번 시즌만큼은 과감한 애니멀 프린트를 전면에 내세워도 좋다. 신발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같은 패턴으로 맞춰 트렌디한 룩을 완성한 빅토리아 베컴의 쇼가 그 예다. 3 강렬한 네온 오렌지 컬러의 레오퍼드 패턴 슈트지만 미니멀한 실루엣으로 마무리해 지나쳐 보이지 않도록 스타일링했다. 4 아직 레오퍼드 패턴이 부담스러운 이들이라면 액세서리부터 시작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캘빈클라인은 그레이 컬러의 레오퍼드 워머 해트로 트렌디하면서 캐주얼한 감성을 살렸다.
REAL WAY
1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을 만큼 리얼웨이에서 실현 가능한 애니멀 프린트 룩. 올 블랙 룩에 브라운 계통의 스네이크 패턴 스커트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선택해 부담스럽지 않다. 2 봉긋한 어깨선이 돋보이는 블라우스에 매혹적인 스네이크 패턴 팬츠를 믹스매치했다. 팬츠와 같은 계열 컬러의 백으로 통일감을 줘 조화로움이 느껴진다. 3 레오퍼드부터 스네이크 패턴까지 각종 애니멀 프린트가 패치워크된 드레스에 화이트 롱부츠로 절제미를 더했다. 탁월한 아이템 선택이 돋보이는 멋진 룩에 박수를 보낸다. 4 남들과 차별화되는 애니멀 프린트 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컬러 선택에 집중! 타이거 패턴 코트를 베이스로 보색 관계의 오렌지·블루 컬러를 섞어 팽팽한 밸런스를 이루는 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