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ND TEST PLAN
이번 시즌 주목할 립 트렌드가 있다면 처음 발색 그대로 유지되는 '착붙립'이 아닐까? 선명한 발색과 단 한 번의 터치로 생생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은 물론, 컬러가 들뜸 없이 입술에 밀착돼야 하는 게 일반적인 조건. 하지만 무조건적인 지속력보다는 적당한 수분감으로 입술이 편안해야 한다는 6명의 뷰티 테스트단의 의견을 고려해 테스트를 준비했다. <우먼센스>에서 진행한 뷰티 테스트에서는 '착붙립의 조건'으로 탐스러운 '발색력', 매끄러운 피부 '밀착력'과 1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보습력', 4시간 후에도 컬러가 유지되는 '지속력'을 주로 평가했다. 이번 달에는 촉촉하고 광택 있는 컬러로 입술을 선명하게 물들이는 신상 오렌지 톤 레드 컬러의 립 제품을 모았고, 동일한 공병에 담아 브랜드에 대한 편견 없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1 웨이크메이크 수분 톡 틴트 스틱 03 자몽 톡
장미 추출물, 로즈힙 열매 추출물, 사과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입술에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는 펜슬 틴트. 1.4g 1만2천원.
평점 88.2 / 첫인상 ★★★★☆ 발색력 ★★★★★ 밀착력 ★★★★☆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다른 제품에 비해 컬러 발색력이 좋고, 전형적인 오렌지 레드 컬러를 찾는다면 바로 이 제품이다. 펜슬 타입이라 정교하게 라인을 그리거나 입술 안쪽에 발라 스머지할 때 간편하다."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2 슈에무라×야즈부키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매티튜드
야즈부키의 팝아트적 감성을 담은 패키지가 세련된 립스틱. 크림처럼 입술에 발려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3.4g 3만8천원대.
평점 87.7 / 첫인상 ★★★★☆ 발색력 ★★★★★ 밀착력 ★★★★★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너무 매트하지도, 글로시하지도 않은 제형이 입술에 편안하게 발린다. 쨍한 오렌지 레드 컬러는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 제품은 하얀 피부나 노란 피부에도 칙칙하지 않게 발려 데일리 립으로 추천한다." 김시진(모델)
3 라네즈 스테인드 글라스틱 10호
덧바를수록 맑은 입술을 연출하는 샤이닝 오일이 함유된 멜팅 텍스처가 오랜 시간 입술을 편안하게 한다. 2g 2만3천원대.
평점 86 / 첫인상 ★★★★☆ 발색력 ★★★★☆ 밀착력 ★★★★☆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입술에 촉촉하게 발리고 윤기 있는 컬러가 봄륨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립밤과 립스틱이 결합된 스타일로 통통하고 생기 넘치는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안수연(뷰티 인플루언서)
4 클리오 루즈 힐 #23 더 러브
슬라이스 에지가 날렵해 입술 윤곽을 쉽게 살린다. 부드럽게 입술에 발려 컬러를 연출하는 발색 좋은 립스틱. 3.6g 1만8천원.
평점 88 / 첫인상 ★★★★☆ 발색력 ★★★★★ 밀착력 ★★★★☆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매트한 립스틱은 건조하다는 편견을 깬다. 채도가 낮아 사계절 내내 데일리 립으로 사용할 듯." 유혜수(메이크업 아티스트)
5 끌레드벨 글로우 립스틱 레드오렌지
금실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안티에이징 립스틱. 입술을 탄력 있게 가꿔줄 뿐 아니라 뛰어난 발색력으로 선명한 립을 연출한다. 4g 가격미정.
평점 89 / 첫인상 ★★★★☆ 발색력 ★★★★★ 밀착력 ★★★★★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만약 입술이 건조한 편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립밤과 립스틱을 바르는 수고 없이 보습력이 좋고 발색도 잘되기 때문. 단, 지속력이 약할 수 있으니 여러 번 덧바를 것." 김지혜(K-QUUEN 6기, 뷰티 인플루언서)
6 루나 루즈 더 레드 #써니
인텐스 HD 컬러 피그먼트를 적용해 생생한 컬러를 연출하기에 최적의 립스틱이다. 입술에 착 감기는 밀착감과 지속력이 좋다. 3.5g 2만원.
평점 86 / 첫인상 ★★★★☆ 발색력 ★★★★☆ 밀착력 ★★★★☆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노란 피부도 화사하게 밝히는 립스틱이다. 촉촉하면서 보송하게 발리고 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는 선명한 컬러가 매력적!" 복혜미(<우먼센스> 뷰티 에디터)
7 겔랑 루즈 G #N°22
30가지 컬러와 15가지 케이스로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한다는 콘셉트로 선보인 루즈 G. 히알루론산과 망고 버터 성분이 볼륨 있는 립 메이크업을 돕는다. 3.5g 5만8천원대.
평점 87 / 첫인상 ★★★★☆ 발색력 ★★★★☆ 밀착력 ★★★★☆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슬라이스된 커팅 면이 입술 선을 따라 그리기에 좋다. 고급스러운 컬러가 마음에 들고 쓱쓱 발라도 부드럽게 슬라이딩되며 발려 부담스럽지 않다." 이지현(뷰티 인플루언서)
REAL COMMENT
<우먼센스> 뷰티 에디터와 인플루언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직접 써보고 평가한 내 입술에 착 붙는 립스틱. 사용 전(슬라이스, 첫인상), 사용 중(발색력, 밀착력), 사용 후(보습력, 지속력, 구매 의향)로 나눠 항목별로 평가했다.
무드 스타일 립, 안수연
"립스틱은 나를 변신시키는 '요술봉'이다. 입술이 얇고 작아 발림성이 좋고 컬러감이 선명한 제품을 선호한다."
사용 전 BEST / 웨이크메이크
슬라이스 ★★★★★
첫인상 ★★★★★
"입술이 작아 메이크업할 때 본래 라인보다 크게 그린다. 라인을 그리기 쉬운 크레용 타입과 발림성이 좋은 무른 제형을 선호한다."
사용 중 BEST / 라네즈
발색력 ★★★★★
밀착력 ★★★★☆
"보기보다 힘 있는 제형이다. 촉촉하게 발리고 윤기가 있어 입술에 발랐을 때 볼류머러스한 컬러감에 반했다."
사용 후 BEST / 슈에무라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개인적으로 지속력보다는 촉촉한 타입을 좋아한다. 컬러도 중요하지만 보습력 있는 제품을 여러 번 발라 발색력을 높인다."
입술 판박이 립, 유혜수
"립스틱은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키 아이템. 채도가 낮은 컬러와 밀착력이 높은 제품을 선호한다."
사용 전 BEST / 클리오
슬라이스 ★★★★★
첫인상 ★★★★★
"정교하게 입술산을 살리기 좋은 슬라이스 에지가 눈에 띈다. 컬러가 쨍하지 않아 사계절 내내 다양한 룩을 소화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사용 중 BEST / 웨이크메이크
발색력 ★★★★★
밀착력 ★★★★★
"오렌지 톤의 레드 컬러 중 가장 예뻤다. 23호를 사용하는 어두운 피부 톤에도 화사하게 발린다. 물론 전형적인 '착붙립' 타입으로 밀착력도 높다."
사용 후 BEST / 웨이크메이크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각질이 일어나지 않고 입술 사이에 끼임도 없었다. 물론 매트한 제형이라 완벽한 촉촉함을 바랄 수는 없지만 수분감이 있어 입술에 덜 부담스럽다."
메이크업 포인트 립, 김지혜
"입술이 자주 건조해지는 편이라 촉촉한 텍스처가 립 제품을 고르는 기준으로 1순위이고 메이크업 포인트가 되는 채도 높은 컬러에 손이 간다."
사용 전 BEST / 겔랑
슬라이스 ★★★★★
첫인상 ★★★★★
"슬라이스된 면적의 넓이가 적당해 입술에 매끈하고 부드럽게 발린다. 부드러운 질감이 매끈한 립 메이크업을 도와줄 것 같다."
사용 중 BEST / 웨이크메이크
발색력 ★★★★★
밀착력 ★★★★★
"입술에 딱풀같이 완벽한 밀착감을 보인다. 건조한 입술에도 각질 걱정 없이 매끄럽게 펴 바를 수 있고 사용 전 립밤을 바르지 않아도 촉촉하다."
사용 후 BEST / 웨이크메이크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매트해 보이는 첫인상과 달리 발림성이 좋고 틴트 같은 지속력이 돋보인다.
한 번 바르면 자주 덧바르지 않아도 돼 편하게 사용할 것 같다."
분위기 메이커 립, 김시진
"그날의 기분과 스타일링 콘셉트를 주도하는 메이크업 아이템이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제품을 선호하며 색이 너무 선명한 것은 피한다."
사용 전 BEST / 겔랑
슬라이스 ★★★★★
첫인상 ★★★★☆
"쓱쓱 발라도 입술에 밀림 없이 발리는 질감과 슬라이스 단면이 호감이다. 입술 라인까지 살려 메이크업을 할때 유용할 듯."
사용 중 BEST / 끌레드벨
발색력 ★★★★★
밀착력 ★★★★★
"입술에 발랐을 때 선명하게 발색되며 매끈하게 달라붙어 '착붙립' 제품으로는 으뜸이다.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맞게 자연스러운 혈색을 연출한다."
사용 후 BEST / 끌레드벨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립밤같이 촉촉한 질감이다. 처음에는 묻어남이 있는 편이지만 티슈로 가볍게 윤기를 눌러주면 끈적임 없이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오차 없는 퍼펙트 립, 이지현
"또렷한 컬러로 발색되는 것이 중요하며 입술이 매트하지 않고 촉촉해야 한다. 물론 묻어남이 적은 제품을 찾는다."
사용 전 BEST / 라네즈
슬라이스 ★★★★★
첫인상 ★★★★★
"립 브러시 없이 바르기 좋은 슬림한 스틱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비비드한 컬러와 맑은 텍스처가 입술에 발라도 그대로 표현될 것 같다."
사용 중 BEST / 끌레드벨
발색력 ★★★★★
밀착력 ★★★★★
"발색 컬러가 예쁘고 보이는 그대로 발색된다. 컬러감이 둔탁한 것보다 맑은 걸 선호한다면 제격이다. 립 보습 과정 없이도 잘 발린다."
사용 후 BEST / 루나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보습력이 높지 않지만 처음 발랐을 때와 비교해 가장 변화 없이 무난하며 처음 컬러의 70% 이상 유지한다. 컬러가 맑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윤기 있는 촉촉 립, 복혜미
"립스틱은 생기의 모든 것이다. 입술 각질을 달고 사는 편이라 입술에 발랐을 때 촉촉하게 녹아드는 멜팅 텍스처를 좋아한다."
사용 전 BEST / 루나
슬라이스 ★★★★★
첫인상 ★★★★★
"슬림한 스틱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 비비드 컬러와 맑은 텍스처가 입술에 발랐을 때 투명한 컬러감으로 표현될 것 같다."
사용 중 BEST / 끌레드벨
발색력 ★★★★★
밀착력 ★★★★★
"입술에 발랐을 때 윤기 있는 컬러가 얼굴을 화사하게 한다. 부드러운 멜팅 질감이라 입술에 잘 발리며 투명하고 맑게 발색된다."
사용 후 BEST / 끌레드벨
보습력 ★★★★★ 지속력 ★★★★☆
구매 의향 ★★★★★
"수분감이 각질을 눌러줘 깨끗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지속력이 아주 높지는 않지만 자주 발라도 밀림이 없고 선명한 발색력이 좋다."
BEST OF BEST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선택!
끌레드벨 글로우 립스틱 레드오렌지
립스틱은 바르는 즉시 보이는 컬러의 '발색력'과 '밀착력'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메마르지 않는 '보습력'을 만족하는 제품이 이상적이다. 피부 타입과 취향이 다른 6인의 <우먼센스> 뷰티 테스트 평가단은 올 시즌 오렌지 레드 '착붙립'으로 끌레드벨 글로우 립스틱을 선택했다. 테스터마다 점수는 달랐지만 탐스럽게 표현되는'발색력', 매끄럽게 입술에 녹아드는 '밀착력'과 1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보습력' 등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건조한 입술에도 촉촉하게 발려 건강한 윤기와 컬러가 입술을 생생하게 물들이며, 각질과 입술 사이에 끼임 없는 판박이 같은 컬러 코팅이 특히 구매욕을 자극한다는 의견이다. 레드오렌지 외에도 글램레드·코랄핑크·핑키핑크·퓨어오렌지 총 5가지 컬러를 제안한다.
끌레드벨 글로우 립스틱 레드오렌지 4g 가격미정.
<우먼센스> '뷰덕' 테스트단의 평가
1 탐스러운 컬러감
글로시한 제형과 선명한 컬러감의 조합이 이뤄낸 '착붙립'의 완결판. 부드러운 멜팅 텍스처가 입술에 닿으면 녹아들며 찰떡같은 밀착력을 자랑한다. 건조한 입술의 각질은 물론, 주름 사이사이에 텍스처가 끼일 걱정 없이 매끈하게 발려 탱글탱글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2 바르면 젊어지는 안티에이징 립스틱
컬러감이 높은 제품은 시간이 지나면 입술 건조와 땅김 등의 불편함을 겪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금실 콜라겐과 14가지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건조함을 해결하는 건 물론, 메이크업 중에도 입술을 젊고 탄력 있게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