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1박2일, 아이사랑캠핑
지난 10월 28일, 대부도에 위치한 365대부도캠핑시티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 <베스트베이비>, <우먼센스>, <리빙센스>가 함께 기획한 ‘2017 아이사랑캠핑 페스티벌’이 열렸다.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티켓 판매가 시작된 첫날 단 5분 만에 전 캠핑 사이트가 예약 완료될 만큼 경쟁이 치열했다. 유아부터 초등생 자녀를 둔 230여 가족 1350여 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각 팀에게 푸짐한 웰컴 기프트 박스를 선물했다. 웰컴 기프트 박스에는 동원 참치스테이크, 농정원 한끼쌀, 원더그린 닭가슴살, 청정원 순창고추장, 쟌슨빌 소시지, 신송식품 된장국 2종, 한라식품 참치액 미니세트, 샘표 연두와 질러, CJ 오트밀쿠키믹스, 농심 꿀꽈배기와 미니양파링, 돌코리아 바나나와 파인애플, UCC커피 스페셜티 커피음료 등 캠핑에 빼놓을 수 없는 각종 먹거리를 가득 담았다. 이밖에도 온 가족의 피부와 건강을 지켜줄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비판톤 바이엘 크림, BRTC 크림, 뷰디아니 마스크팩, 홈키파 모기퇴치제, 유유제약 하이키커 츄어블 시뮬, 정관장 아이키커, 드시모네 유산균 등을 비롯해 캠핑에 유용한 도루코 휴대용 칼, 락앤락 웨이브 스팀홀 세트, 가스파드와 리사 아트 컬러링북, 자이디 비누&오일 세트, 버넬 섬유유연제 등을 더해 풍성한 구성이 돋보였다.
온 가족이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이번 캠핑에는 일리윤, 지프, 농정원, 쟌슨빌 등 여러 브랜드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캠핑의 재미를 더했다. 지프에서는 해피 할로윈 페스티벌의 추억을 사진에 담아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지프차 후면에 할로윈 포토존을 꾸미고 사진을 찍으면 즉석에서 인화해 주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참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농정원에서는 ‘밥이 답이다’를 주제로 쌀의 효능을 알리고 쌀에 대한 오해를 풀어보는 스티커 붙이기 행사를 열어 컵밥과 쌀쿠키를 선물하고, 쟌슨빌은 캠핑 참여 가족 전원에게 불고기 베이크를 증정해 인기를 끌었다.
캠핌장 한편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이 함께하는 ‘건강한 밥 만들기 요리경연대회’도 열렸다.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가을나물솥밥을 시연하며 건강한 밥 만들기 노하우를 전한 뒤 본격적으로 경연 대회가 시작됐다. 총 20팀이 쌀을 활용해 캠핑에서 먹을 수 있는 건강밥 만들기 요리 레시피를 선보였는데, 1등은 박미경 가족의 ‘미역귀 참소라 밥’이 차지해 온누리 상품권 2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2등은 이효훈 가족의 ‘시래기 등에 업고 쌀눈 단 콩나물밥’, 3등은 최근이 가족의 ‘무굴 돌솥밥’이 차지했다. 요리 대회에 참여한 20팀에게는 참가상으로 쌀을 증정했다.
해피 할로윈 캠핑 페스티벌 핫 플레이스 ‘일리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 중 참가자들의 발길이 가장 많이 머문 곳은 ‘일리윤’ 부스. 캠퍼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 사용하지 않는 보습제나 타 브랜드의 수분크림 공병을 가져오면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150ml, 튜브형)’으로 교환해주는 #일리있는체인지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캠퍼들은 부스에 마련된 아토 크림을 서로 얼굴에 발라주기도 하고, 집에서 가져온 타 브랜드 공병을 빅 더미 안에 넣으며 즐거워했다.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참가자들은 “찬바람에 아이 피부가 상할까 봐 걱정했는데 현장에서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기뻐했다. 공병을 가져오지 않아 아쉬워한 참가자들을 위해 배너의 QR코드를 활용한 ‘G마켓 김생민 영수증 진단 이벤트’와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됐다. 탤런트 김생민의 유행어 패널을 들고 인증샷을 찍거나 부스를 촬영한 뒤 #일리윤 #세라마이드아토집중크림 등 주어진 해시태그와 함께 블로그 또는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것. 해당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도 역시 아토 크림을 증정했다.
두근두근 할로윈 코스튬 페스티벌
할로윈을 주제로 한 캠핑인 만큼 캠핑장 곳곳에서는 할로윈 장식을 한 멋진 텐트는 물론이고 꼬마 마녀, 히어로, 공주 등으로 변신한 꼬마들을 만날 수 있었다. 오후 5시가 되자 365대부도캠핑시티는 아이들이 외치는 “Trick or Treat" 소리로 가득했다. 사탕을 받기 위해 캠핑장 곳곳을 누비는 아이들과 준비해온 사탕·과자를 아이들 바구니에 넣어주며 즐거워하는 엄마 아빠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저녁식사를 마친 뒤에는 아이사랑캠핑의 메인 행사인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와 ‘밥이 답이다 댄스경연대회’가 이어졌다.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는 사전에 신청한 10개 팀이 참가해 할로윈 의상과 화려한 분장으로 넘치는 끼를 발산했다. 온 가족이 모두 마리오로 분장해 귀여운 춤을 선보이는가 하면 꼬마 친구들이 번개맨으로 변신해 번개 파워를 쏘는 모습에 모두 열띤 호응을 보냈다. 뒤이어 ‘밥이 답이다’ 노래에 맞춰 댄스 자랑이 펼쳐진 ‘밥이 답이다 댄스경연대회’로 캠핑장은 더없이 흥겨운 분위기.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 <프랭키와 친구들>을 관람하며 온 가족이 함께한 특별한 하루가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