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PLAN
새해 연휴와 아이들의 방학 때문에 집에서 밥 먹을 일이 많은 1월. 시장에는 근사한 메뉴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줄 똑똑한 주방 가전 등이 대거 등장했다. 이달에도 직업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이 서로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뭉쳤다.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윈터 쿡&키친 툴 위시 리스트를 리뷰하기 위해 신사동 스튜디오에 모여 분야별 최고의 제품만 뽑았는데,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수반트, 1인용 무쇠냄비, 전기오븐, 찜기, 샌드메이커의 대표 브랜드 제품을 선정해 제품 디자인부터 콘셉트의 창조성, 무게나 부피·향 등의 사용감, 기능성, 사용 후 구향 의사까지 세세히 평가했다.
1 드롱기 전기오븐
논스틱 내부 코팅으로 스크래치와 열에 강하다. 120~220℃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15분 간격 타이머와 자동 전원 OFF 기능이 있다. 24만9천원.
평점 89.6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편리한 기능이 많이 포함돼 기능적인 면에서 끌리는 제품이다. 디자인이 조금만 더 예쁘면 좋겠다." 엄가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2 서울번드 브라운 스티머
국이나 탕을 끓이는 내열 도자기 냄비와 채소나 고기를 넣고 찌는 삼나무 바스켓이 한 제품에 담겨 있어 국과 찜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게 돕는다. 27만원.
평점 91.9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겨울철에 찜 요리를 자주 해 먹어 사용해보고 싶다. 디자인이 예쁘고 기능도 좋은데 생각보다 무게감이 있다." 김태영(K-QUEEN 5기)
3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식재료의 지방 성분을 이용해 조리할 수 있는 건강 가전으로 예열이 필요 없고, 프리셋 기능과 퀵 컨트롤 다이얼 기능이 추가돼 편리하다. 39만9천원.
평점 92.4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기름 없이 맛 좋은 튀김 요리가 가능하다니 기대된다. 하지만 튀김의 바삭바삭한 식감을 재현할 수 있을까?" 이은주(인테리어 디자이너)
4 해피콜 메쏘 라이스팟
뚜껑 무게가 냄비 전체 무게의 1/3인 가마솥 밥맛의 비밀을 그대로 재현해 최상의 밥맛을 낸다. 바닥과 옆면, 뚜껑 두께가 같아 식재료에 열이 고르게 퍼진다. 23만1천원.
평점 89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디자인도, 크기도, 무게도 참 좋다. 하지만 가족 수가 3명 이상인 집에서는 밥을 자주 해야 할 것 같다." 우현주(푸드 스타일리스트)
5 펀샵 수반트
재료 고유의 수분과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이 일류 레스토랑에서나 맛보던 최고급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고기 등을 물에 담가두고 익힘 정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60만원.
평점 88.5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고기의 익힘 정도를 선택해 기계가 가장 맛있게 익혀준다니 기대되는 제품이다. 그런데 가격 때문에 구입이 망설여진다." 이지영(K-QUEEN 4기)
6 쿠퍼 현미전용구리압력솥
열을 가하는 순간 고온, 고압의 환경이 조성돼 잡곡을 불리지 않고도 바로 취사가 가능하다.
2.5L 80만원
평점 95.3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현미를 불리지 않고도 맛 좋은 밥이 만들어진다니 유용할 듯하다. 그러나 가격이 조금 비싸다." 백명진(<우먼센스> 인플루언서 에디터 1기)
7 발뮤다 토스트기
5cc의 물을 넣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갓 구운 듯한 빵 맛을 재현한다. 빵 종류에 따라 5가지 최적의 모드가 작동해 빵 종류별 최고의 맛을 찾는다. 33만9천원.
평점 91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컬러와 디자인이 예뻐 주방에 꼭 들이고 싶지만 토스트기로만 사용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가격이다." 고윤지(<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8 레꼴뜨 샌드메이커 퀼트
조리 시작과 끝을 알리는 자동 온도 조절 램프와 굽는 빵의 두께에 따라 록 위치 조절이 가능하며, 논스틱 코팅 처리가 돼 있어 음식물이 기계에 달라붙지 않는다. 44만원.
평점 90.0 / 디자인 ★★★★★
창조성 ★★★★
사용감 ★★★★
기능성 ★★★★
필요성 ★★★★☆
구매 의향 ★★★★☆
"컬러풀한 디자인과 작고 가벼운 크기가 마음에 든다. 그런데 청소가 번거로울 것 같아 구입이 망설여진다." 박충열(포토그래퍼)
REAL COMMENT
8인의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이 직접 사용해보고 결론 내린 '온기 담은 한 끼 식사를 책임질 윈터 쿡&키친 툴'의 리얼 품평기. 디자인부터 사용감, 기능성, 구매 의향 등 항목별로 평가한 후 자신만의 상위권 제품을 뽑았다.
호기심 많은 스마트맘, 엄가을
BEST 1 / 쿠퍼 현미전용구리압력솥
평점 93
"압력솥을 사용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현미를 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니 밥 하는 시간이 정말 많이 단축되겠어요."
BEST 2 / 레꼴뜨 샌드메이커 퀼트
평점 89
"레드 컬러에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이에요. 디자인뿐 아니라 가격도 합리적이라 가성비 최고의 제품인 듯해요."
팔방미인, 백명진
BEST 1 /
펀샵 수반트
평점 90
"속에서 저온으로 서서히 조리돼 두꺼운 스테이크도 골고루 잘 익혀 먹을 수 있다니 실제로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BEST 2 /
해피콜
메쏘 라이스팟
평점 89.7
"적은 물을 넣고도 조리가 가능하고 열전도율도 좋아 평소 주물냄비를 자주 사용해요. 아담한 사이즈라 한 끼 식사용 찜 요리에 쓰면 좋을 것 같아요."
꼼꼼한 살림꾼, 김태영
BEST 1 / 레꼴뜨
샌드메이커 퀼트
평점 94
"부피도 적고 디자인도 귀여워요. 간편한 조작만으로 식빵부터 와플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만들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BEST 2 / 서울번드 브라운 스티머
평점 90.9
"한 번에 찜과 탕을 동시에 만들 수 있다니 이 제품 하나면 겨울 요리 걱정 없겠어요. 도자기 재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또 디자인도 정말 예뻐요."
얼리어답터, 박충열
BEST 1 / 쿠퍼 현미전용구리압력솥
평점 96.6
"디자인과 기능적인 면 모두를 두루 갖춘 제품이에요.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타이머가 내장돼 있어 불에 올려둔 밥을 태울 염려가 없겠네요."
BEST 2 / 서울번드
브라운 스티머
평점 92.1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오븐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 편리하겠네요. 겨울철 요리에 두루 잘 쓰일 것 같아요."
안전 우선주의자, 우현주
BEST 1 / 발뮤다 토스트기
평점 92.8
"빵을 좋아해 즐겨 먹어요. 집에서도 여러 종류의 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정말 구입해 실제로 써보고 싶은 제품이에요."
BEST 2 /
필립스 디지털 터보 에어프라이어
평점 91.1
"기름 없이 튀겨 건강에도 좋고 세척도 쉬워 아이들 간식 만들 때 자주 사용할 것 같아요."
살림 열정가, 이지영
BEST 1 / 발뮤다 토스트기
평점 93.2
"매일 아침 제과점에서 갓 구운 것 같은 페이스트리를 먹을 수 있겠네요. 디자인이 예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BEST 2 /
필립스 디지털 터보 에어프라이어
평점 91.8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 이전보다 더 두께감 있는 재료도 맛있게 잘 튀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심미주의자, 이은주
BEST 1 / 발뮤다 토스트기
평점 93.4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이에요. 죽은 빵도 다시 살아나게 한다는 소문을 익히 들었는데 구입해 사용해보고 싶어요."
BEST 2 / 쿠퍼 현미전용구리압력솥
평점 93.0
"현미밥을 먹을 때는 전날 미리 현미를 불려야 해요. 미리 불리지 않아도 된다니 시간도 절약되고 밥맛도 좋다니 구입하고 싶어요."
나름 살림꾼, 고윤지
BEST 1 / 쿠퍼 현미전용구리압력솥
평점 95
"디자인도 예쁘고, 가볍고, 게다가 잡곡을 미리 불리지 않아도 맛있는 현미 잡곡밥을 만들 수 있다니 구입해서 사용해 보고 싶어요."
BEST 2 / 해피콜
메쏘 라이스팟
평점 92
"밥뿐만 아니라 국이나 탕, 찜 요리가 가능한 1인용 주물냄비라니 지금 내게 꼭 필요한 제품인 듯해요. 가볍고 디자인도 예뻐요."
BEST OF BEST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쿠퍼 현미전용구리압력솥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다른 8인의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은 '온기 담은 한 끼 식사를 책임질 윈터 쿡&키친 툴' 제품으로 쿠퍼 현미전용구리압력솥을 1위로 뽑았다. 아무래도 주식을 책임지는 밥, 그것도 현미에 특화된 기능을 지닌 제품이라는 점에서 큰 점수를 준 듯했다. 평가자마다 점수는 조금씩 달랐지만 디자인·창조성·사용감·기능성·필요성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열전도율이 뛰어나고 안전한 구리를 주재료로 사용해 몸에 해로운 물질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는 안전상의 기대감과 생각보다 깔끔한 디자인이라는 점도 구매욕을 자극하는 포인트였다. 평가단은 겨울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책임질 필수 아이템으로 꼽으며 주부들의 위시 리스트로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입을 모았다. 다만 가격이 다소 고가라 써보고 싶지만 지금 당장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제품이라는 의견이 전반적이었다.
<우먼센스> 라이프스타일 평가단의 선택 포인트
1 건강하고 맛있는 밥 구리는 순간적인 열전도 효과와 열 온도 보존 효과에 탁월해 음식 고유의 맛뿐만 아니라 식재료 본연의 영양과 맛, 향기까지 그대로 유지시킨다. 스테인리스 스틸과 뛰어난 열전도율을 자랑하는 구리를 각각 5겹과 7겹으로 결합한 쿠퍼의 현미전용밥솥은 과열점 없는 고온·고압 환경을 만들어 까칠하고 불편했던 현미의 식감이 한결 부드럽다. 인덕션을 포함해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2 시간 절약 구리와 스테인리스 스틸, 알루미늄 등 통 7중으로 냄비 안의 열을 균일하게 유지하며 보온성을 높이고, 단기간에 고압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압력 뚜껑을 더해 현미나 팥 등의 잡곡을 불리지 않고도 빠르게 익힌다. 구리의 특수한 재질 덕분에 솥 전체가 쉽고 빠르게 높은 온도에 도달해 조리 시간 또한 단축된다.
3 깔끔한 디자인 매일 쓰는 도구인 만큼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가벼운 무게, 분리되는 타이머 등도 큰 관심거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