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스폿, 쿠션 컨실러
붉게 솟아오른 여드름이나 상처는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이때 필요한 것은 내용물이 많이 닿지 않고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한 쿠션 봉이 달린 컨실러. 여드름 부위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반경을 넓혀가는 것이 핵심이다. 주변 경계선만 블렌딩한다는 느낌으로 커버할 것.
1 에르보리앙 터치펜 스펀지 타입으로 수분과 생기를 공급하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들어 있다. 5ml 3만3천원. 2 라네즈 워터리 쿠션 컨실러 미백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컨실러로 35% 수분이 함유된 퍼프가 달려 있다. 2.5ml 2만5천원. 3 바비브라운 리터칭 완드 젤로 코팅된 초미세 파우더 입자가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3.1g 5만2천원대. 4 에뛰드하우스 빅커버 쿠션 컨실러 SPF 30 PA++ 부드럽고 촉촉한 컨실러 제형이 뭉침이나 들뜸 없이 피부에 밀착된다. 5g 1만1천원.
얼굴 전체, 고체 컨실러
얼굴 전체에 분포하는 기미나 잡티, 점 등은 피부 톤보다 어둡고 커버력이 좋은 매트한 제형이 적합하다. 작고 넓게 퍼져 있는 경우가 많으니 하나하나 감추기보다 넓게 펴 발라 커버할 수 있는 고체형 컨실러를 추천한다. 컨실러 브러시로 결점 부위에 톡톡 얹은 뒤 경계선만 없애는 정도로 두드려 바를 것.
1 더페이스샵 컨실러 듀얼 베일 코렉터 더블 베일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하와이안 클레이가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지속력을 높인다. 4.3g+3.8g 1만1천원. 2 나스 소프트 매트 컴플리트 컨실러 구체 모양 입자의 옵티컬 디퓨전 파우더가 빛을 흡수하고 반사시켜 피부를 더욱 매끄럽게 커버한다. 6.2g 4만원. 3 루피움 크리니 네츄럴 커버 컨실러 천연 오일 성분이 함유된 스틱 컨실러로 원하는 부위에 톡톡 두드려 바르면 뭉침 없이 잡티를 커버한다. 4.5g 가격미정. 4 루나 프로 컨실 스팟 가볍고 쫀쫀한 크레용 타입 컨실러가 뭉침이나 들뜸 없이 잡티를 감춘다. 3.5g 1만6천원.
눈 밑, 리퀴드 컨실러
건조한 눈 밑은 촉촉하고 가벼운 질감의 컨실러가 필요하다. 묽은 제형의 리퀴드 컨실러는 눈가에 사용하기 좋은 베스트 아이템. 제품에 내장된 애플리케이터나 브러시, 팁으로 눈 밑에 사선으로 선을 그은 다음 컨실러 브러시로 얇게 펴 바르면 된다. 브러시가 없을 경우 손가락으로 살살 두드려 밀착시킨다.
1 아리따움 풀커버 리퀴드 컨실러 AD 팁 타입의 애플리케이터가 내장돼 있어 국소 부위도 커버할 수 있다. 5g 5천원. 2 어딕션 퍼펙트 모바일 터치업 컨실러는 물론 파운데이션으로도 쓸 수 있는 멀티 아이템. 붓끝으로 원하는 부위에 사용하면 된다. 2ml 가격미정. 3 클리오 킬커버 프로 아티스트 리퀴드 컬러 컨실러 얇고 쫀쫀하게 피부에 밀착되는 플렉서블 필름 포밍 시스템이 적용돼 밀림 없이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6g 1만5천원. 4 블리블리 매직 원드 립앤아이 하이브리드 컨실러 보습 성분이 함유된 실리콘 엘라스토머가 눈가 주름을 효과적으로 채운다. 3.5g+4.5g 1만9천원.
피부 보정, 팔레트 컨실러
컨실러도 커스터마이징 제품이 등장했다. 다크서클과 홍조, 뾰루지 등 피부 고민에 따라 그린, 라벤더, 셰이딩 등의 컬러를 섞어 다양하게 컬러를 만들어낼 수 있다. 커버 부위보다 넓게 컨실러를 펴 바른 뒤 보정이나 커버하고 싶은 부위에 한 번 더 덧발라 경계선만 없애듯이 블렌딩하면 된다.
1 정샘물 아티스트 컨실러 팔레트 블렌딩 아티스트가 제안하는 다양한 피부 톤과 결점을 위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구성된 12가지 컬러 셰이드의 팔레트. 6.6g 4만4천원. 2 3CE 스튜디오 페이스 튜닝 컨실러 팔레트 다크서클을 커버하는 피치 컬러부터 잡티를 감추는 베이지, 칙칙한 피부 톤을 보정하는 퍼플 등 6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9g 2만8천원. 3 루나 프로 컨실 팔레트 2가지 컨실러를 기본으로 하이라이팅, 컨투어링, 안색 보정을 위한 컬러와 제형이 있어 원하는 부위에 섞어 바르기 좋다. 1.2g×6ea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