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5 계정
1 지드래곤(@xxxibgdrgn) '연예인의 연예인' 지드래곤이 15.2m의 팔로어를 거느리며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계정으로 등극했다. 지드래곤의 패션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사진이 많지만, 가장 많은 팔로어의 선택을 받은 게시물은 그의 셀카. 1,295,094명이 '좋아요'를 눌렀다.
2 EXO 찬열(@real__pcy) 12.9m의 팔로어가 있는 'EXO' 찬열은 TOP2 계정인 동시에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동영상의 주인공이다. 스노우앱으로 토끼가 된 찬열의 모습에 3,016,468명이 '좋아요'를 눌렀다.
3 EXO 세훈(@oohsehun) 'EXO'의 막내인 세훈은 미남의 조건을 충족하는 황금비율 이목구비의 소유자. 11.8m의 팔로어가 그의 피드를 주목하고 있다. 시크한 외모와 달리 생활형 애교에 강한 것이 특징인 세훈은 신비로운 분위기의 사진을 자주 게시한다.
4 EXO 백현(@baekhyunee_exo) 'EXO'의 분위기 메이커인 백현의 팔로어는 11.3m. 무대에서 끼가 넘친다는 평가를 받는 백현은 곡이나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표정 연기가 탁월해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인물. 그의 무대를 보고 나서 그를 팔로우하는 팬들이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5 소녀시대 태연(@taeyeon_ss) 10.8m의 팔로어가 있는 태연은 여성 중 유일하게 순위에 들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과 소통하는 태연은 이따금 장문의 편지를 올려 팬들을 감동시키는 팬바보. 게다가 태연의 우월한 비주얼을 보는 재미도 상당해 인기가 높다.
가장 인기 높은 해시태그 '#육아'
육아 관련 해시태그가 인기를 끌었다. 장황한 설명을 하지 않고 사진을 올린 뒤, 해시태그만 달면 되는 간편함이 육아 중인 아빠와 엄마를 인스타그램으로 끌어들인 것으로 보인다.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자녀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이 피드를 가득 채우는 중. #육아 #육아스타그램 #육아소통 #도치맘 #애스타그램 등의 해시태그가 많이 쓰인다.
팔로어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인물은?
'JBJ' 권현빈(@komurola) Mnet 예능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고 프로젝트 그룹 'JBJ'로 데뷔한 권현빈은 인기가 늘면서 팔로어가 급격하게 느는 중이다. 시크함이 풍기는 외모에 187cm에 달하는 신장, 펜싱 선수 출신이라는 남다른 이력, 유창한 일본어 실력까지 지닌 권현빈. 현재 그의 팔로어수는 829k. 2018년 연말에는 팔로어가 얼마나 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청소년 트렌드
1 #공스타그램 청소년에게 인기를 얻은 해시태그다. 자신이 공부한 필기 노트를 보여주고 '#공스타그램'이라는 해시태그를 다는 것으로, 필기 노트를 얼마나 예쁘게 정리하는지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2 슬라임 아이유와 설리가 흠뻑 빠져 있다는 슬라임이 청소년의 마음을 빼앗았다. '액체 괴물'이라고도 부르는 슬라임은 물풀과 물, 색소 등을 넣어 만든 장난감. 슬라임을 손으로 주무르거나 만지작거리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 콘텐츠가 인기 있다.
3 피젯스피너 슬라임과 함께 '어른 장난감'으로 통하는 피젯스피너도 인기를 끌었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한 손에 쥐고 반복적인 회전 동작을 할 수 있는 손장난감으로, 손가락 사이에서 계속 돌아가는 모습에 묘하게 중독된다는 이들이 상당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