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URE WHITE
화이트 원피스는 S/S 시즌의 대표 아이템. “봄에 화이트 원피스를 구매하는 것은 여성에게 있어 소비가 아닌 그 어떤 의식과도 같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화이트 원피스는 취향, 연령대를 불문한 모든 여성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시즌을 거듭하며 진화하는 동시에 절대 유행을 타지 않는 가성비 최고의 잇 패션템, 화이트 원피스로 올봄 다양한 스타일링을 즐겨보자.
CLASSY CLASSIC
클래식한 룩에는 장식적인 요소를 잔뜩 가미한 원피스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이 훨씬 멋스럽다. 모노크롬 컬러로 시크한 무드를 연출하되 스터드 장식 백이나 슈즈로 전체 스타일링에 살짝 포인트를 주는 것이 팁.
모던한 벨티드 롱 재킷 35만8천원 에고이스트, 함께 레이어링한 화이트 슬리브리스 원피스 38만5천원 라이, 골드 브레이슬릿 1만6천원 쥬얼카운티, 실버 링 가격미정 모두 젤라시, 독특한 디자인의 라이닝이 돋보이는 체인 백 75만4천원 칼 라거펠트, 블랙 스트랩 슈즈 45만원 코치.
ENCHANTED FEMINITY
페미닌한 엠브로이더리 장식 원피스는 하나만 입는 것도 좋지만 베이식한 트렌치코트와도 잘 어울린다. 드레스업한 슈즈나 백보다는 컬러감이 있는 클러치나 웨지 힐로 전체 룩에서 살짝 힘을 빼주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자.
트렌치코트 32만9천원 스튜디오 톰보이, 플라워 아플리케 화이트 원피스 가격미정 마이클 코어스, 드롭 이어링 2만4천원 쥬얼카운티, 골드 브레이슬릿 8만4천원·진주 장식 브레이슬릿 6만원·볼드한 링 9만5천원 모두 폴리폴리, 오렌지 클러치백 가격미정 쿠론, 스트로 소재 아웃솔이 매력적인 웨지 힐 32만8천원 어그.ULTIMATE WEEKEND
사랑스러운 베이비 핑크 라이더 재킷에 화이트 클리비지 원피스와 데님 부츠컷을 매치해 서로 다른 분위기의 아이템을 조화롭게 연출했다. 자칫 목 부분이 허전해 보일 수 있으니 반다나 혹은 스카프를 매어 룩에 위트를 더해주는 것도 잊지 말 것.
핑크 가죽 라이더 재킷 59만9천원 보브, 시폰을 덧댄 클리비지 원피스 가격미정 올세인츠, 언밸런스한 헴라인이 유니크한 데님 부츠컷 팬츠 25만8천원 오즈세컨, 페이즐리 패턴 실크 스카프 19만8천원 바네사 브루노 아떼, 페이턴트 소재의 앙증맞은 미니 크로스백 26만9천원 캘빈클라인 진, 프릴 장식 블랙 뮬 22만9천원 로맨시크.
ATHLEISURE ACCENT
유니크한 디자인이 한눈에 들어오는 스포티 무드의 화이트 원피스. 컬러풀한 아노락 점퍼를 허리에 살짝 두른 뒤 캐주얼한 양말과 슬로건이 인상적인 하이톱 스니커즈로 과감한 스타일링 변신을 시도했다.
두 가지 옷을 레이어링한 듯한 디자인의 롱 셔츠 원피스 99만5천원 DKNY, 상큼한 오렌지 컬러 아노락 점퍼 14만9천원 아디다스 아웃도어, 헤드셋 48만9천원 몬스터 오디오, 블랙 워치 19만원 베이비지, 스포티한 양말 1만원 휠라, 레터링이 돋보이는 하이톱 스니커즈 27만8천원 렉켄.
2 DENIM UTILITY
다소 거친 느낌을 자아내는 스트리트 룩의 대명사, 러프한 텍스처와 워싱 그리고 반항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 대표 소재가 바로 데님이다. 워싱의 정도에 따라 컬러도 무궁무진하거니와 컷오프의 개수, 패턴과 디테일에 따라 얼마든지 다른 이미지로 탈바꿈할 수 있는 천의 얼굴을 가진 아이템이 데님 원피스다. 데님 원피스의 매력은 평범한 듯하지만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전형적이지 않다는 데 있다. 또 원피스 중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아이템을 꼽으라면 바로 데님 원피스 아닐는지. 그렇기에 데님의 변신은 무궁무진하며 데님 원피스는 늘 옳다.
ULTIMATE WEEKEND
단언컨대 블루+브라운만큼 실패 확률이 적은 컬러 조합도 없을 것이다. 핀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루스핏 셔츠 원피스와 다크 브라운 숄더백은 자칫 클래식한 느낌을 주지만 여기에 밴딩 웨지 힐이라는 의외의 아이템을 매칭하면 반전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핀스트라이프 패턴의 벨티드 셔츠 원피스 23만9천원 스튜디오 톰보이, 이너로 연출한 화이트 원피스 37만8천원 빔바이롤라, 미러 렌즈 선글라스 23만8천원
질 by 질스튜어트, 미니 숄더백 가격미정 바네사 브루노, 청키한 플랫폼 샌들 49만5천원 마누엘 바르셀로 by 비이커.
ATHLEISURE ACCENT
지금 가장 핫한 볼캡과 트랙 팬츠를 활용한
스포티 룩은 여자가 입었을 때 그 매력이 극대화된다. 여기에 데님 원피스를 적절히 활용하면 쿨한 도심 속 이지 룩이 완성된다.
크리스털과 비즈 장식을 패치워크한 데님 슬리브리스 원피스 1백28만원 소니아 리키엘, 화이트 윈드브레이커 집업 10만9천원 아디다스 아웃도어, 허리에 묶어 연출한 블랙 아노락 점퍼 21만5천원 케이플러스 by 코오롱스포츠, 레드 컬러 볼캡 4만원대 NBA, 손목 보호대 9천원·패턴이 돋보이는 레깅스 7만9천원 모두 휠라, 러닝화 21만9천원 아디다스 러닝.CLASSY CLASSIC
심플한 데님 원피스와 페미닌한 화이트 재킷의 조화는 은은한 우아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컬러풀한 미니 백이나 슈즈로 발랄한 무드를 더해 매력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케이프를 연상시키는 화이트 재킷 49만8천원 지고트, 단정한 실루엣의 데님 원피스 33만5천원 버드 by 쥬시꾸뛰르, 드롭 진주 이어링 가격미정 마르스 봄, 포인트로 연출한 링 9만원대 엠주, 옐로 미니 체인 백 가격미정 코치, 유니크한 레드 스트랩 슈즈 가격미정 앤아더스토리즈.
ENCHANTED FEMINITY
퍼프 소매 톱과 레이스가 트리밍된 로맨틱한 데님 원피스의 매치는 페미닌룩의 절정을 이룬다. 여기에 슈즈나 백까지 여성스러운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은 금물. 블랙 부츠 하나면 충분하다.
퍼프 슬리브 시폰 톱 7만9천원대 에잇세컨즈, 헴라인의 스캘럽 레이스 장식이 페미닌한 서스펜더 데님 원피스 39만8천원 스티브J&요니P, 싱글 드롭 이어링 13만4천원 엠주, 골드 브레이슬릿 1만8천원 쥬얼카운티, 캔버스 소재 크로스백 가격미정 쿠론, 버클과 스터드가 조화를 이루는 블랙 부츠 53만8천원 렉켄.
3 PATTERN PLAY
해마다 S/S 시즌이면 다양한 브랜드에서 매력적인 패턴 원피스가 쏟아져 나온다. 평범한 디자인의 원피스도 유니크한 패턴을 덧입으면 금세 생동감 넘치는 룩으로 탈바꿈한다. 먼저 봄·여름을 대표하는 선두주자 플라워와 보태니컬 패턴은 올해도 런웨이는 물론 스트리트까지 점령할 태세. 또한 스트라이프는 물론이거니와 그래픽, 레트로, 지오메트릭 그리고 키치한 일러스트 패턴까지! 패턴 원피스가 가장 빛을 발할 시기는 바로 지금, S/S 시즌이고 때마침 트렌드의 최전선에 섰다. 그렇기에 지갑을 열지 않을 이유가 없다.
ENCHANTED FEMINITY
하나만 입어도 충분히 멋스러운 플라워 패턴 원피스는 패턴 안에 있는 메인 컬러를 활용한 카디건과 함께 입으면 페미닌한 스타일로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스카프를 활용한 토트백 등 사소하지만 특별한 것에 신경 쓰는 것이 전체 룩에 에지를 더하는 지름길이다.
원색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카디건·이국적인 플로럴 패턴의 실크 조젯 원피스 모두 가격미정 토리버치, 화이트 태슬 이어링 2만7천원대 케이트앤켈리, 베이지 스트랩 워치 33만4천원 폴리폴리, 핸들 부분을 스카프로 장식한 토트백 44만원 타마, 파스텔 핑크 스틸레토 힐 3만4천원대 모노톡시.
ATHLEISURE ACCENT
레트로 무드 패턴 원피스와 보머 재킷, 백팩, 볼캡의 조합은 경쾌한 시너지를 발산한다. 이때 슈즈는 스니커즈보다 청키한 플랫폼 샌들이나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오히려 쿨해 보인다.
블랙 보머 재킷 46만원 칼 라거펠트, 기하학 패턴 롱 원피스 39만8천원 빔바이롤라, 슬로건이 돋보이는 베이스볼 캡 5만9천원 NBA, 스포티 무드 워치 19만원 베이비지, 화이트 백팩 9만5천원 휠라, 메탈릭한 러닝화 29만8천원 슈콤마보니.ULTIMATE WEEKEND
같은 플라워 패턴 원피스를 전혀 다른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러플이 장식된(좀 더 페미닌한) 언밸런스한 헴라인의 원피스를 고르고 커다란 데님 재킷을 걸칠 것. 슈즈를 스니커즈나 스포티한 샌들로 바꿔 신는 것도 방법이다.
화이트 데님 재킷 17만9천원 NBA, 플로럴 패턴 러플 장식 롱 원피스 9만9천원 랩, 볼드한 이어링 2만5천원 쥬얼카운티, 실버 체인 워치 1백75만원 펜디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 양손의 유니크한 링 모두 가격미정 마르스 봄, 클로저 부분의 체인 장식이 멋스러운 미니 크로스백 85만원 아이그너, 스포티한 샌들 9만8천원 알도.
CLASSY CLASSIC
화려한 패턴 원피스 위에 재킷을 살짝 걸친 룩은 다소 평범하지만 레이디라이크 룩을 완성하기에 제격이다. 이때 룩에 포인트를 더해줄 시퀸 장식 슈즈나 은은한 컬러의 백도 놓치지 말자.
클래식한 네이비 재킷 49만8천원 지고트, 만개한 플라워 패턴과 골드 지퍼 장식이 조화를 이루는 원피스 75만원 타라자몽, 골드 초커 4만9천원·드롭 이어링 3만9천원 모두 포스트 루드, 블랙 가죽 스트랩 워치 49만3천원 폴리폴리, 가죽 토트백 38만원 카린, 실버 스팽글 장식의 앵클 스트랩 힐 가격미정 앤아더스토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