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요즘 대세, 7스킨법

무엇을 바르느냐보다 얼마나 바르느냐가 화두인 요즘, 토너를 7번 덧바르는 새로운 뷰티 루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스킨케어법, 일명 ‘7스킨법’에 대하여.

On May 02, 2017

'7스킨법'은 무엇?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 속에 수분감을 더하기 위해 등장한 '7스킨법'. 가벼운 제형의 스킨(토너)을 피부에 7번 레이어링해 피부 속에 수분감을 더하는 스킨케어법이다. 먼저 스킨을 손바닥에 덜어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가볍게 두드리는 과정을 총 7번 반복한다. 6~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단지 스킨(토너)만 사용했는데도 에센스, 크림을 다 사용했을 때보다 보습력이 오래 지속된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수많은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7스킨법 튜토리얼을 소개하고 있는데, 스킨(토너)을 7번 레이어링한다는 기본 골자는 같지만 제품 선택부터 과정이 조금씩 다르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704/thumb/34482-228704-sample.jpg

 


1 비욘드 더레미디 로터스 비니거 토너

연꽃 뿌리와 연근 뿌리 비니거가 피부 각질과 모공을 정화시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한다. 300ml 2만7천원.
2 올빚 캐비어발효 스킨
미네랄과 비타민, 지질이 풍부한 캐비아가 농축된 스킨으로 미네랄, 비타민, 지질 등의 영양을 피부 속에 충전한다. 110ml 5만원대.
3 쏘내추럴 플랜트 스프라우팅 에센스 토너
순한 밀싹 추출물 80.9%가 함유된 저자극 보습 토너로 바오바브나무 추출물, 캐모마일 꽃 추출물 등이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꾼다. 175ml 2만원.
4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소프너
'수분 자석'으로 불리는 히알루론산과 화이트 버치 주스 성분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150ml 3만원대.
5 조성아22 모이스트 인 드롭
미네랄이 풍부한 바다 유래 성분이 함유된 워터 제형 고보습 토너. 150ml 2만5천원.
6 메리케이 아쿠아리저브 씨에스씨 프레셔너 1
자연 보습 인자인 해양 플랑크톤이 피부 속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하이드롤라이즈드 갈조 추출물이 수분 장벽을 강화한다. 100ml 3만6천원.
7 쥴라이 슈퍼 7 모이스처 에센스 오일 토너
슈퍼푸드 씨앗에서 추출한 슈퍼 7 콤플렉스와 글리세린, 비타민 E 등의 보습 성분이 피부 속 보습감을 오래 유지한다. 150ml 3만3천원.
 

7스킨법을 위한 비장의 아이템

7스킨법의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스킨(토너)을 잘 선택해야 한다. 스킨(토너)을 7번 나눠서 바르는 이유는 피부 표면은 물론 속까지 수분을 켜켜이 충전해 궁극의 보습감을 잡기 위함이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 여러 번 덧바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가벼운 제형에 순한 성분이 함유된 스킨(토너)인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알코올 성분은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키고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무알코올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가급적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라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다. 이때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의 경우 피부 표면을 감싸 외부 환경으로부터 방어할 유분막도 필요하기 때문에 크림이나 페이스 오일을 가볍게 덧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7스킨법도 극단적인 스킨케어법이라 피부 밸런스를 잡을 때만 스페셜 케어로 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원래 상태로 돌아오면 평소의 뷰티 루틴으로 돌아오는 것이 안전하다.


BEAUTY CREATOR'S 7 SKIN KNOW-HOW

룡이의 뷰티놀이
'속 땅김 없는 스페셜 스킨케어 루틴'으로 7스킨법을 소개한 룡이. 룡이는 7번을 다 채울 필요는 없고 피부에 수분감이 차오르는 느낌이 들 때까지만 반복하는 것이 피부 자극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한요의 뷰티 인사이드
'훈남' 뷰티 크리에이터로 인기를 끄는 한요는 스킨(토너)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 결을 정돈하는 것으로 스킨케어를 시작한다. 그다음 손바닥에 스킨(토너)을 조금씩 덜어 마사지하듯 톡톡 두드리며 7번 레이어링한다.

짱세뷰티
'건조녀들 모여라'라는 주제로 7스킨법을 소개한 짱세는 스킨(토너)을 7번에 걸쳐 천천히 바르라고 말한다. 스킨(토너)을 화장솜에 묻혀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두드리며 천천히 흡수시키는 것이 방법.

CREDIT INFO
에디터
김은혜
사진
김정선
2017년 05월호
2017년 05월호
에디터
김은혜
사진
김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