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베스트셀러 이선미 작가가 제안하는

부동산 경매로 재산과 행복 찾는 방법

이혼, 암 선고, 친정어머니의 죽음, 경제적 고통…. 시련은 한꺼번에 온다고 했던가? 이선미 작가의 불과 4년 전 상황이다. 그리고 지금 그녀는 ‘베스트셀러 작가’ ‘스타 경매 강사’ ‘수십억 자산가’로 불리며 극과 극의 삶을 누리고 있다. 시련 속에서 찾은 희망인 ‘부동산 경매’ 노하우를 이제는 많은 사람과 나누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On April 06, 2017

 


“16세부터 일을 시작했고 이른 결혼, 이혼, 암 투병 등 삶의 시련은 다 제 몫이었어요”
10대 때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늘 혼자였어요. 뭐든 처음이었던 어린 저에게 인생에 대해 조언해주는 ‘멘토’가 없는 삶이었죠. 그저 열심히만 살았어요. 할 수 있는 게 그거밖에 없었거든요. 조금 일찍 결혼했고 10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됐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두 아이를 혼자 키우며 암 선고까지 받았어요. 세상이 너무 원망스러웠죠. 혼자 항암 치료를 받으며 직장도 그만두니 경제적 어려움까지 더해졌죠. 어떤 희망도 없었고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도 떠오르지 않던 막막한 현실이었어요. 항암 치료를 받는 지루한 시간에 우연히 눈에 들어온 경매 관련 책을 읽게 된 게 지금의 저를 만든 불씨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죠.

“우연히 읽은 1권의 경매 책이 20권이 되고, 인터넷 카페 ‘행복재테크’를 통해 지금은 부동산 경매 전문가가 되었어요”
잔인하리만큼 한꺼번에 닥친 인생의 시련과 달리 인생의 선물은 조용히 찾아왔어요. 지루한 항암 치료 시간을 이겨내기 위해 20권의 경매 책을 읽었고 인터넷 카페인 ‘행복재테크’에 가입해 경매 강의도 수강하면서 실천으로 옮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었거든요.

책에서 본 대로 직접 법원에 가서 부동산 경매 현장을 보고 낙찰 과정도 직접 경험해볼 결심을 했어요. 유일한 재산인 집을 팔아 적은 액수이지만 종잣돈을 준비했어요. 아이들한테는 미안했지만 허름한 월셋집으로 이사하고, 그 돈으로 첫 번째 경매에 도전해 수익을 챙기게 됐죠. 첫 부동산 경매에 성공하니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그때부터는 저만의 방법으로 부동산 경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그렇게 첫 해에만 28건의 부동산 경매를 했죠. 그리고 현재 80건 이상이 됐고요.

“상품 가치를 올리는 것, 그게 저만의 비법이랍니다”

초창기 저만의 성공 비법 중 하나는 바로 ‘박리다매’였어요. 수익을 많이 남기지는 않았지만 부담 없이 투자하면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역세권으로 입지는 좋지만 낙후된 빌라를 선택해요.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까요. 그곳을 도배하고 장판만 까는 것이 아니라 주방과 욕실 등에 좀 더 신경을 써서 수리를 해요. 여자들의 심리를 잘 아니까요.

특히 주방의 아일랜드 식탁이나 싱크대 등에 포인트를 주면 반응이 뜨겁거든요. 이렇게 되면 매매 가격을 제가 결정할 수 있답니다. 볼품없는 부동산이었지만 상품의 가치를 올린 셈이죠. 또 하나는 욕심을 내지 않는 거예요. 모든 일에 과욕은 좋지 않지만 부동산 경매만큼 욕심이 화가 되는 것도 없어요. 한 방에 일확천금을 노리지 말고 작은 건으로 자주 성공해 즐거움을 깨달았으면 좋겠어요. 그것이 자신의 삶을 지키는 것이고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책과 강의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건 모두 오픈하고 있어요”
요즘에는 일주일에 3일 강의를 하고 있어요. 사람들은 강의만으로도 충분한 경제적 여유를 보장받지 않냐고 하지만, 저는 강의 비중만큼 부동산 경매도 계속하고 있어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제 강의를 듣는 제자들에게 입으로 전하는 정보가 아닌, 현장에서 뛰는 정보와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서죠. 어려움 속에서 희망이 되어주고 싶은 게 가장 큰 마음이죠. 올해는 대학원에 진학해서 더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더 많은 사람에게 더 정확하고 안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인 셈이죠.

처음 이런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출판한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가 지금까지도 많은 분의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라는 것이 뿌듯해요. 누군가 제 책을 통해 도움을 받고 있다는 뜻이니까요. 저와 같은 어려움 속에서 분명 희망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지금 바라는 것은 그것뿐이고 앞으로도 제가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더 다양하게 활동하고 싶어요.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도서출판 지혜로


경매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경매가 어렵게 느껴진다. 이 책은 사회적 약자인 싱글맘이 겪었던 다양한 실제 사례와 경매에서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높은 벽 같기만 한 경매로 들어가는 문이 되어주고 있다. 비단 경매 노하우만이 아니라 이 책을 통해 저자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 싱글맘으로서 당당하게 우뚝 서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독자들에게 신선한 자극제가 될 것이다. 1만5천원.

CREDIT INFO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윤종배
장소제공
도쿄쟁반(02-722-3946)
자료제공
도서출판 지혜로(032-327-5032)
2017년 04월호
2017년 04월호
진행
김수영(프리랜서)
사진
윤종배
장소제공
도쿄쟁반(02-722-3946)
자료제공
도서출판 지혜로(032-327-5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