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9시면 지하철역에서 쏟아져 나오는 행렬이 끝도 없다. 유치원생부터 노인까지, 연령도 성별도 국적도 다양한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즐기는 곳, 바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영화 제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영화 속 이야기를 주제로 만든 놀이공원이다. <스파이더맨> <죠스>와 같은 할리우드 영화 속 배경을 현실로 옮겼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곳이다. 그중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2001년 오픈 후 올해 15주년을 맞은 세계적인 테마파크 중 하나.
2014년에는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영화 <해리포터>를 그대로 재현한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존’을 개장했다. 아시아 최초다. 영화처럼 음산한 기운이 감도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멀리 호그와트 마법 학교가 보인다. 정교하게 만들어져 현실감을 높이는 호그와트를 보고 있노라면 내가 영화 속으로 들어온 건지, 아니면 영화가 실제인 건지 헷갈린다. 심장박동 수를 높이는 어트랙션과 배우들이 펼치는 퍼레이드, 침샘을 자극하는 먹거리와 추억의 한 장을 장식할 기념품 등은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존’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다. 자, 이제 작정하고 놀아보자.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존
PLAY
‘해리포터 앤드 더 포비든 저니’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리얼 체험 공간. 영화 속 주인공들이 빗자루를 타고 놀던 일종의 고공 테니스 게임이다. 호그와트의 드넓은 창공을 고속 질주하며 눈앞으로 돌진해오는 ‘스니치(공)’에 손을 뻗기만 하면 잡을 수 있을 것만 같은 박력 넘치는 현장감을 체험할 수 있다. 불쑥 튀어나오는 영화 속 괴물들에 놀랄 수 있으니 각오하자.
‘플라이트 오브 더 히포그리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어트랙션이다. 마법 세계의 생물인 히포그리프와 하늘을 질주하는 어트랙션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하늘 위에서 내려다보는 해그리드 오두막과 호박밭 등 호그와트의 아름다운 경관에 넋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EAT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존’의 또 하나의 즐길 거리는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르는 맛을 자랑하는 음식이다. 스리 브룸스틱스, 호그스 헤드 술집 등 술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도 마련되어 있는데, 마치 마법 학교의 구내식당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이 된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다. 특히 마법 세계의 인기 음료인 버터 맥주(무알코올로 아이들도 마실 수 있음)의 달콤하면서 톡 쏘는 맛이 일품이다. 피시 앤 칩스 같은 영국 전통 음식도 맛볼 수 있다.
GET
먹고 즐기고 놀았다면 한 템포 쉬어가도 좋다. ‘해리포터의 마법 세계 존’ 안에 있는 올리밴더스의 가게, 와이제이커 마술용품점, 종코의 장난감 전문점, 허니듀크, 필치의 몰수품점 등 다양한 숍은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숨은 보석 같은 곳. 영화나 책에서 나온 마법지팡이를 비롯해 호그와트 마법 학교 의상과 장난감, 간식거리 등 다양한 기념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것저것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혼을 쏙 빼놓는 디자인에 지갑이 얇아질 수 있으니 조심하자.
ENJOY
호그와트 마법 학교 학생들이 꾸미는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각 기숙사에서 선발한 네 명의 학생이 마법 세계의 명곡을 선보이는데, 개구리가 연주하는 반주가 재미있다. 특히 학생들의 비장한 표정과 개구리의 조화는 웃음을 유발한다. 깜짝 놀랄 만한 퍼포먼스도 볼 수 있다. 트리위저드 시합을 위해 호그와트로 향하는 도중 덩스트랭과 보바통 학교 학생 사이에 벌어지는 일들을 각색한 공연. 절도 있는 동작과 파워풀한 액션, 그리고 우아한 연기에 빠져들 것이다.
유니버설 쿨재팬
쿨재팬이란 일본의 문화 콘텐츠 가운데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알리는 문화 콘텐츠를 일컫는 말.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최근 ‘캬리 파뮤파뮤의 ×라이드’ 등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했다. ‘에반게리온 더 리얼 4D’ ‘진격의 거인 더 리얼 2’ ‘몬스터 헌터 더 리얼’ ‘바이오해저드 디 이스케이프 2’ 등 한층 더 진화한 ‘유니버설 쿨재팬’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어트랙션과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을 즐기고 싶다면, 오사카로 떠나자. <여행박사>는 교토, 오사카, 고베,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등 간사이 핵심 관광 명소를 관광하는 2박3일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여행 기간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며, 오사카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4월까지 매일 출발하며, 가격은 55만9천원부터. 단,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과 익스프레스권은 별도로 구매하자. 문의 070-7017-2262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료
1 DAY 스튜디오 패스
성인 7400엔
소아 4980엔
유니버설 익스프레스Ⓡ 패스 4(2종류)
요금 4500~8100엔
유니버설 익스프레스Ⓡ 패스 7(3종류)
요금 6900~13200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