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속 홍설은 학교생활, 아르바이트에 연애까지 병행하는 부지런한 캐릭터. 장학금을 타야 다음 학기를 다닐 수 있는 가난한 국숫집 딸이라는 상황상 수수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여대생의 풋풋한 느낌, 러블리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초점을 두었어요. 쌍꺼풀 없는 동양적인 눈을 보완하는 메이크업보다는 개성 있는 눈매에 음영감을 주어 내추럴하면서도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했죠.”
김고은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백진경 실장은 쌍꺼풀 없는 눈매를 살린 아이 메이크업이 ‘홍설 메이크업’의 포인트라고 전했다.
HOW TO
BASE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른 뒤 이마, 코, 턱, 볼 등 얼굴 중앙 위주로 덧발라 얼굴의 볼륨감을 살린다. 다크서클 부위에 붓 타입 하이라이터를 발라 눈 밑을 환하게 밝힌 뒤 팩트로 가볍게 쓸어 유분을 제거한다. 웃으면 봉긋 올라오는 부위에 팩트 타입의 블러셔를 발라 화사한 혈색을 연출한다.
EYE 아이보리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언더 부분에 바르고 브라운 컬러를 덧발라 눈매에 음영감을 준다. 펜슬 라이너를 눈꼬리 중심으로 바르고 눈 앞부분과 언더 부분을 연결한 뒤 다크 브라운 컬러의 섀도를 블렌딩한다. 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운 뒤 마스카라를 속눈썹 중간 지점부터 위로 밀어 올리듯 발라 속눈썹 처짐과 눈 밑 번짐을 최소화한다.
LIP 입코럴 컬러 틴트를 입술 중앙에 바른 뒤 손가락으로 두드려 물든 듯 밀착시켜 지속력을 높인다. 틴트와 같은 계열의 립글로스를 덧발라 생기 있고 촉촉한 입술을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