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주특기 | 독설 & 호통
쎈 언니계의 대모 격인 배우 김수미. 연예계 기 센 사람들만 모였다는 예능 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아우라를 풍기며 파워 레벨을 과시한다.
김수미는 ‘여장부’라는 말이 어울리는 여배우 중에서도 가히 독보적이다. 방송 심의 기준을 넘나드는 ‘독설’과 박명수까지 움츠러들게 만드는 ‘호통’이 그녀의 주 무기. ‘시원하다’ ‘닮고 싶다’는 긍정적인 시각과 ‘해도 너무한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대립각을 세우는 중. 어쨌든 그녀는 ‘아직 살아 있는’ 전설의 쎈 언니다.
아이유
주특기 | 긴가민가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박명수와 듀엣으로 부른 ‘레옹’이 지난여름 가요계를 강타하더니 이번에 낸 새 앨범의 곡들 역시 발매 직후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역시 음원 강자는 아이유’라는 사실을 다시금 증명한 셈.
아이유의 주특기는 긴가민가하게 만드는 아리송함. ‘여우인 척했다가 곰인 척한다’는 ‘스물셋’의 노랫말은 얼핏 아이유의 지난 열애설들을 떠올리게 한다. 마냥 국민 여동생일 것만 같았던 아이유가 동료 가수와 염문설에 휩싸이더니 뜬금없이 11살 연상의 장기하와의 2년 열애 사실을 공개해 대중에게 큰 충격을 안겨줬다. 긴가민가 대중을 헷갈리게 만드는 방송가 최고 밀당녀.
한혜진
주특기 | 기럭지와 섹시 아이라인
177cm의 장신. 여기에 킬 힐까지 신으면 웬만한 남자들 기죽이는 건 식은 죽 먹기다. 여기에 꼬리를 길게 뺀 아이라인까지 접수했으니 이만하면 당해낼 사람이 없어 보인다.
외모에서 풍기는 강한 인상만으로도 압도적인데 입담마저 거침없다. 예능 프로그램 <마녀사냥>에서 신동엽, 허지웅, 성시경, 유세윤의 기에 결코 눌리는 법 없이 여자들의 마음을 속 시원히 말하는 그녀를 보면 속이 후련할 지경. 천하의 장동민도 벌벌 떨게 하는 톱 모델 한혜진이다.
설리
주특기 | 무데뽀
걸 그룹 ‘f(x)’의 멤버였던 설리 역시 만만치 않은 캐릭터다. 주변에서 아무리 말려도 사랑 앞에서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 ‘다이나믹 듀오’ 최자와의 러브 라인이 그렇다.
한때 서울숲 인근에서 두 사람이 함께 있는 사진이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와 열애설이 불거져 구설에 올랐고, 이후 최자의 분실된 지갑에서 나온 설리의 사진으로 또 한 차례 논란이 일었다. 하지만 그때마다 설리의 반응은 ‘그러거나 말거나?’ 결국 작년 두 사람의 데이트 장면이 한 언론에 의해 포착되면서 관계를 인정했다. 연예계 한 소식통에 따르면 설리는 원래 ‘아무도 못 말리는 성격’이라고. f(x) 탈퇴까지 감행한 그녀의 주특기는 누구도 막지 못할 ‘무데뽀’ 정신이 아닐까?
예지
주특기 | 미친개
요즘 가장 핫한 ‘쎈’ 언니가 아닐까 싶다. <언프리티 랩스타 2>의 가장 큰 수혜자로 꼽히는 래퍼 예지 얘기다. 영구 탈락의 문턱에서 선보인 ‘미친개’ 랩은 래퍼 예지의 트레이드마크다.
1:1 디스랩 배틀에서 선보인 파워풀한 노랫말과 폭풍 랩으로 그녀는 ‘갓예지’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그뿐인 줄 아나. <쇼미더머니> 출신 남자 래퍼들과의 대결에서도 22명의 래퍼 중 3위, 여자 래퍼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알고 보면 예지는 이미 ‘피에스타’라는 걸 그룹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숨은 고수다. 우리가 그동안 그녀에 대해 몰랐을 뿐. 한마디로, 예지의 재발견이다.
이태임
주특기 | 위계 질서 바로잡기
방송 녹화 중 후배 연기자와의 말다툼으로 구설에 오른 이태임. 사건 직후 출연 중이던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는 불운을 맞이하면서 ‘센 언니’라는 캐릭터를 얻었다. 하지만 당시 현장 녹화 영상이 인터넷 게시판에 그대로 공개되며 상황은 급반전. 버르장머리 없는 후배 연기자의 말투에 격분하는 선배의 모습이었다. 다행히 ‘이태임을 이해한다’는 동정 여론이 대두되며 연예계 활동에는 다시 청신호가 켜진 상황. 본지와의 표지 모델 촬영을 시작으로 드라마 <유일랍미>의 여주인공은 물론
제시
주특기 | 구릿빛 피부와 다리 꼬기
군대에서도 다리를 꼬고 앉을 수 있는 정도의 자신감. 구릿빛 피부에 허스키 보이스가 매력인 래퍼 ‘제시’ 얘기다. 갑자기 툭 튀어나온 것 같은 그녀는 사실 <언프리티 랩스타 1>이 배출한 스타 중 한 명.
척 보기에도 호락호락하지 않을 듯한 외모에 폭풍 랩 실력까지. 기 센 캐릭터로 자리 잡으려고 작정이라도 한 것처럼 얼마 전 공개한 음원의 제목까지 ‘쎈언니’다. 음악 방송에서 진정한 섹시 카리스마가 무엇인지를 보여준 ‘쎈’ 언니 신예.
도도맘
주특기 | 도도해요
‘불륜녀’라는 수식어를 달고도 그녀는 오히려 당당하다. 여러 언론 매체에 나와 인터뷰를 하며 “불륜 관계가 아니다”라고 직접 해명에 나선 것. 하지만 여론은 여전히 싸늘한 상황.
불륜의 사실 여부는 차치하고라도 이런 상황에서 언론에 나와 자신의 얼굴을 공개하는 것이 쉬운 사람이 또 어디 있을까. 심지어 “(강용석 변호사와) 불륜이 아니기 때문에 친분 관계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멘탈의 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