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순서대로)
보브 큐브 립퀴드 모이스처 큐브 레드
바르는 횟수에 따라 발색 조절이 가능한 멀티 립컬러. 수분 베이스가 건조한 입술에 트리트먼트 효과를 제공해 촉촉한 립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된다. 4.5ml 1만2천원대.
비디비치 라끄 엑셀랑스 틴티드 알레그로레드
가볍게 바르면 틴트처럼 물들고 덧바를수록 선명한 컬러감의 라커로 표현되며 오일 인 워터 포뮬러가 입술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5.5g 3만5천원.
나스 킬러 샤인 립글로스 스페셜 포스
글로시한 볼륨감과 반짝임을 선사하며 립래커처럼 색상이 강렬하고 오래도록 유지되는 새로운 포뮬러의 틴트. 6ml 3만6천원.
엔프라니 볼류밍 오일 투 틴트 볼륨 체리
아마시드 오일을 함유한 95% 보습 오일 포뮬러의 오일 틴트. 빛을 머금은 듯 매끈하고 탱탱한 입술을 연출한다. 4.5g 1만2천원대.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엔비 리퀴드 립 포션 너티 나이브
풍부하고 깊은 립스틱 컬러가 최대 8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 아보카도 오일, 호호바 오일 등이 보습감을 선사한다. 6ml 3만9천원대.
로레알파리 블로썸
카레스 쿠션 틴트 오키드 블로썸 파우더와 컬러 입자를 오일로 묶는 ‘오일 매듭 기술’로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며 입술 굴곡을 고려한 쿠션 팁이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을 완성한다. 0.9g 1만6천원대.
왼쪽부터 순서대로)
아리따움 미러글로스 틴트 비포 선셋 피팅&크리스털
폴리머 액정이 바르는 순간 깨지면서 입술에 흡수되며 유리알 같은 입술을 연출한다. 9g 9천원.
문샷 크림페인트 립 앤 치크 오렌지 수플레
아이섀도, 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페이스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아이템. 립스틱을 녹여 만든 새로운 포뮬러로 크리미한 제형이 특징이다. 7.5ml 2만5천원.
네이처리퍼블릭 글로우 오일 틴트 베이비 피치
피부와 접촉하면 오일에 녹아 있는 틴트 피그먼트가 발현되며 해바라기씨 오일이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하고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 4g 8천8백원.
스킨푸드 비타 컬러 틴트 립 오일 크랜베리 잼
풍부한 컬러를 담은 에센셜 립 오일로 입술에 윤기를 부여하며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끈적임 없는 광택감을 남기며 오일 성분이 각질 관리를 돕는다. 4g 1만2천원.
코드 글로컬러 M.틴트립밤 p핑크글로우
보습 성분이 풍부해 하루 종일 촉촉한 보습 효과를 유지해주며 은은한 컬러가 자연스럽게 물든 듯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한다. 5.2g 7천원.
손앤박 쥬이시 틴트 스틱 크랜베리
40%의 수분을 함유해 청량감을 선사하고 건조한 입술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수분 포뮬러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컬러를 물들인다. 1.6g 1만9천원.
TEST1 애플리케이터
내장된 애플리케이터를 관찰한 뒤 입술에 바르기 용이한 디자인인지, 1회 바르기에 알맞은 양이 도포되는지 살펴보았다.
왼쪽순으로 순서대로)
1위 엔프라니
하트 모양의 애플리케이터라 섬세하게 바를 수 있으며 1회 바를 만큼의 틴트가 묻어 나온다.
2위 스킨푸드
가운데에 구멍이 있는 에플리케이터에 1회 바르기에 알맞은 양이 묻어나며 입술 굴곡에 맞춰 바를 수 있다.
3위 에스티로더
비스듬한 커브 형태의 애플리케이터가 정교하고 볼륨 있는 입술 라인을 연출한다.
4위 로레알파리
입술 굴곡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쿠션 팁이 내장되어 그러데이션을 연출하기에 용이하다.
5위 보브
각진 모양의 에지 큐브 팁이 입술 구석부터 넓은 부분까지 커버하지만 다소 많은 양이 묻어 나온다. 6위 아리따움 손과 입술의 각도를 고려한 135도의 애플리케이터가 내장되었지만 윗입술을 바르기는 어렵다.
TEST2 발색력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입술에 내장된 애플리케이터로 그러데이션 없이 꽉 차게 한 번씩 발라 발색을 확인했다.
왼쪽부터)
1위 보브 l 한 번의 터치로도 틴트 컬러가 입술에 쨍하게 발색되었다.
2위 로레알파리 l 쿠션형 애플리케이터에 묻어 나오는 양으로 입술 전체를 바를 수 있었다.
3위 에스티로더 l 매니큐어처럼 진한 발색력을 보였으며 틴트 컬러와 입술에 발린 컬러가 유사하다.
4위 나스 l 진한 컬러감이 입술을 물들이듯 발색되었다.
5위 비디비치 l 입술 주위까지 퍼지며 발렸으나 발색력은 뛰어난 편.
6위 문샷 l 진한 컬러가 아니지만 명확한 발색을 보였으며 펄감이 느껴진다.
TEST3 광택감
일정한 양을 덜어 같은 조명에서 촬영, 반짝이는 정도를 확인했다.
왼쪽부터)
1위 문샷 l 미세한 골드 펄이 함유되어 화려한 광택감을 보였다.
2위 나스 l글로시한 제형으로 볼륨감이 느껴지는 강렬한 반짝임.
3위 엔프라니 l 오일이 함유되어 맑고 촉촉한 광택을 선보였다.
4위 스킨푸드 l 에센셜 립 오일이 끈적임 없이 매끈한 광택감을 주었다.
5위 네이처리퍼블릭 l 다소 끈적이는 제형이지만 유리알처럼 맑은 광택을 선보였다.
6위 아리따움 l다소 매트한 제형이지만 자연스러운 광택이 느껴진다.
TEST 5 매끈함
바르고 1시간 후 각질이 부각되거나 주름 사이에 낀 부분이 있는지 확인했다.
1위 나스 l 전체적으로 글로시하게 유지되어 주름과 각질이 크게 드러나지 않고 매끈해 보인다.
2위 보브 l주름 라인이 살짝 드러났지만 각질은 부각되지 않았다.
3위 비디비치 l 군데군데 주름이 눈에 띄는 부분이 있지만 심한 정도는 아니다.
4위 네이처리퍼블릭 l 입술 라인 부분의 주름이 도드라졌지만 오일 성분이 촉촉하게 감싸 각질은 일어나지 않았다.
5위 엔프라니 l 컬러가 전체적으로 지워졌으며 주름에 끼인 것이 확연히 보였다.
6위 아리따움 l 제품이 주름 사이에 끼면서 입술 전체 라인이 흐려졌으며 입꼬리 부분에 각질이 일어났다.
TEST4 보습력
1위 비디비치 ㅣ9.5% 상승.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타입임에도 수분 보유량이 유지되었다. 2위 아리따움 ㅣ 3.1% 상승.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되면서 입술의 수분 보유량을 증가시켰다. 3위 엔프라니 ㅣ 2.1% 상승. 오일 성분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제품이라 보습력이 뛰어난 편. 4위 손앤박 ㅣ 4.6% 하락. 바른 직후에는 수분량이 증가했지만 3시간 후에는 감소했다. 5위 보브 ㅣ 5.7% 하락. 입술이 건조해보이지는 않았지만 수분 보유량은 약간 떨어졌다. 6위 나스 ㅣ 11.4% 하락. 쨍한 컬러와 광택을 자랑하지만 수분을 잡아주지는 못했다.
TEST 6 지속력
입술에 제품을 바르고 4시간 후, 같은 메뉴로 점심 식사와 티타임을 가진 뒤 입술을 촬영해 지속력을 확인했다. 1위 비디비치 ㅣ 처음 발랐을 때의 광택감은 다소 사라졌지만 컬러감은 거의 변하지 않았다. 2위 에스티로더 ㅣ 입술 주변으로 다소 번졌지만 컬러의 지속력은 뛰어난 편. 3위 네이처리퍼블릭 ㅣ 아랫입술은 약간 지워졌지만 컬러와 광택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다. 4위 보브 ㅣ 처음 발랐을 때보다 투명해졌지만 진한 컬러감이 유지되었다 . 5위 로레알파리 ㅣ 컬러가 처음보다 지워진 것이 확인되나 입술 가장자리의 컬러감은 유지되었다. 6위 문샷 ㅣ 펄이 함유되어 컬러보다는 광택의 지속력이 뛰어나다.
1위 - 보브 큐브 립퀴드 모이스처 /큐브 레드
55점/72점
발색력 1위 매끈함 2위 지속력 4위
보습력·애플리케이터 5위
“한 번만 발라도 발색력이 뛰어나고 촉촉함이 지속되어 시간이 지나도 건조하거나 땅기지 않았어요. 밀착감도 뛰어나 커피를 마셔도 컵에 틴트가 묻어나지 않았지요. 구매 의사 100%!”
2위 - 비디비치 라끄 엑셀랑스/틴티드 알레그로레드
53점/72점
지속력·보습력 1위 매끈함 3위 발색력 5위
“진한 컬러지만 광택감이 고급스러워 부담 없이 바를 수 있어요. 발랐을 땐 립래커처럼, 시간이 지나면 립스틱을 바른 것처럼 지속되어 덧바를 필요가 없답니다.”
3위- 나스 킬러 샤인 립글로스 /스페셜 포스
50점/72점
매끈함 1위 광택감 2위 발색력 4위
“애플리케이터가 브러시 타입이라 입술 가장자리를 바르기가 어렵지만 시간이 지나도 각질이나 주름이 부각되지 않아 마음에 들었어요. 촉촉함도 오래 유지되어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았어요.”
4위 - 엔프라니 볼류밍 오일 투 / 틴트 볼륨 체리
46점/72점
애플리케이터 1위 광택감·보습력 3위 매끈함 5위
“내장된 애플리케이터에 높은 점수를 준 제품이에요. 바르기 편리하고 한 번 바르기 좋은 양만 쏙쏙 묻어 나오거든요. 시간이 지나면 입술 가장자리 부분이 번지지만 유분감보다 수분감이 많이 느껴지고 주름이 부각되지 않아요.”
5위 -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 엔비 리퀴드 립 포션 너티 나이브
43점/72점
지속력 2위 발색력·애플리케이터 3위
“존재감 확실한 컬러, 입술을 물들인 듯 오래 유지되는 지속력이 뛰어나 만족스러워요. 번들거리거나 묻어나지 않고 깔끔하게 발리지요. 다소 매트하게 마무리되니 입술이 건조하다면 립밤을 덧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