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워셔 선택 가이드
에어워셔는 크게 수조형과 물통형으로 나뉜다. 수조형 에어워셔는 분리할 수 있는 물통 없이 제품 자체가 수조가 되어 물을 보충하는 방식. 물을 넉넉하게 담을 수 있어 공기 청정 능력과 가습력이 뛰어나다. 물통형 에어워셔는 일반 가습기와 비슷하게 물통이 따로 있어 물 보충이 편리, 슬림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물통형
1 LG전자 온풍 에어워셔 LAW-A051WB 공기 정화, 제균, 습도 조절 등 기존 기능에 47~53℃의 바람을 내보내는 온풍 기능을 더해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음이온을 발생시켜 바이러스와 세균, 곰팡이균을 분해하고 제거한다. 전용면적 33㎡ 44만9천원.
2 코웨이 자연가습 공기청정기 APM-0812DH 렌털 시 2개월마다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하고 수조의 위생 상태를 점검해 특별 세정을 진행하는 ‘가습 전문 살균·세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전용면적 25.5㎡ 69만원(일시불), 월 2만5천9백원(렌털 시, 등록비 10만원 별도).
3 리홈 에어워셔 LNH-D520 가습과 공기 정화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리홈 에어워셔. 집 안 습도에 따라 건조함·적절함·습함의 3가지 상태를 각각 다른 LED 컬러로 표시하여 현재 습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전용면적 약 15㎡ 28만9천원.
수조형
4 위니아만도 에어워셔 프라임 AWI-40NTMC 공기 중의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공기 청정 기능은 집 안을 촉촉이 적시는 가습 기능과 동시에 사용할 수도,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실용적이다. 항균과 제균, 탈취력이 우수한 참숯을 첨가한 디스크를 장착하여 일주일에 한 번만 청소해도 청결하다. 전용면적 28.4㎡ 50만원대 후반.
5 벤타 에어워셔 5시리즈 LW-25 강력한 내구성으로 오랜 시간 전 세계의 에어워셔 시장을 선도한 벤타의 에어워셔. 10년 만에 ‘물로 공기를 씻는다’는 에어워셔 본연의 기능에만 초점을 맞춰 업그레이드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전 모델과 동일한 전력으로 가습 면적과 공기 세척량을 30% 이상 향상시켰다. 전용면적 40㎡ 59만8천원.
6 위닉스 에어워셔 WSM-105BBN 산모와 아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에어워셔로 산부인과의사회의 인증과 추천을 받은 제품. 독자적인 산소이온 발생장치를 장착하여 세균과 독감 바이러스의 제균은 물론 냄새도 깔끔하게 제거하여 신선한 공기를 배출한다. 전용면적 약 26㎡ 29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