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지금 눈여겨봐야 할 4월 전시

봄날을 더 따스하고 밀도 있게 채워줄 전시 3선.

On April 02, 2025

3 / 10

vocalise, 2024

vocalise, 2024

vocalise, 2024

vocalise, 2024

vocalise, 2024

<사란란>

일본의 사진작가 카와시마 코토리의 개인전 <사란란>은 작고 사소한 존재에 깃든 아름다움을 포착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한국에서 열리는 첫 개인전으로 초기작 ‘BABY BABY’, 대표작 ‘미라이짱’, ‘명성’, 서울의 모습을 다룬 신작 ‘사랑랑’에 이르기까지 그의 전반적인 작업 세 계를 살펴볼 수 있다. 전시명 <사란란>은 서울을 촬영한 연작 ‘사랑랑’에서 착안했다. 한국어를 거의 알지 못하는 작가가 작업 노트에 실수로 적은 단어는 서툴고 어색하지만, 일상에서 놓칠 법한 작은 소재를 포착해내는 작가의 섬세한 작업 세계와 닮았다. 사람과 사랑, 장난스러운 단어적 유사성처럼 사람을 사랑스러운 관점으로 담아낸 카와시마 코토리의 시선을 따라가보자.

기간 ~10월 12일
장소 석파정 서울미술관

하연주, Record Shop-Side Story

하연주, Record Shop-Side Story

하연주, Record Shop-Side Story

  • <VIEW & VISION>

    시각적인 표현에서 자주 사용되는 뷰(View)와 비전(Vision)은 대상을 인식할 때 물리적인 관찰과 철학적인 관점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우리가 실제 보는 것과 보고자 하는 것의 차이를 탐구하는 이 전시는 뷰의 개념을 내포하는 김성하 작가와 비전을 제시하는 하연주 작가의 신작 30여 점을 공개한다. 비슷하지만 상반된 2가지 개념을 통해 시각적 경험을 넘어 어떻게 현실 세상을 보고 이해할 것인지, 내면에서 꿈꿨던 환상세계에 대한 각자의 질문을 던진다. 감상자가 그 사이의 익숙한 장면 속에서 낯선 감각을 발견하고 단순한 풍경 너머 숨겨진 또 다른 가능성을 인식하는 순간 각자의 뷰&비전은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될 것이다.

    기간 ~4월 19일
    장소 서인갤러리

  • <한수(寒樹), 고요한 맥박>

    영상 설치, 도자 조형, 유리, 공간 설치, 분재, 미드센추리 가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회복과 성장을 탐구하는 전시가 열린다. 메산 분재와 만난 각 작가의 작품은 시간이 남긴 흔적과 치유의 과정, 그리고 감각적 경험을 확장하는 방식을 제시한다. 메산 분재는 사유원 수목원 조성을 총괄한 분재·조경예술가 유수형 교수가 만든 브랜드로 분재를 재해석해 예술적 실천으로 확장하는 실험을 전개하고 있다. 공간과 조형물이 상호작용하는 몰입형 전시로 자연의 생명력과 감각적 요소가 결합된 환경을 마주할 수 있고, 층별로 담긴 치유와 회복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그 순간들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서울 성북동 우리옛돌박물관의 석조 유물과 고즈넉한 자연 속에서 역사와 전통을 향유하며 지친 일상 속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간 ~5월 4일
    장소 우리옛돌박물관

CREDIT INFO
에디터
고유진
사진
각 갤러리 제공
2025년 04월호
2025년 04월호
에디터
고유진
사진
각 갤러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