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엄마랑 단둘이, 양양 온천에서 겨울 힐링 여행

어깨가 절로 움츠러드는 차디찬 겨울, 따뜻한 곳으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부쩍 든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탄산 온천은 가족 여행지 중에서도 손꼽히는 겨울 힐링 코스다. <우먼센스>가 추천하는 겨울 모녀 여행 코스를 따라가보자.

On December 22, 2024

3 / 10

사이좋게 서로 손을 마주 잡고 온천을 즐기는 모녀.

사이좋게 서로 손을 마주 잡고 온천을 즐기는 모녀.

우리나라는 지역별로 특색 있는 온천을 관광지로 즐길 수 있도록 잘 정돈돼 있다. 추운 겨울 날씨와 상반되는 따뜻한 온천은 부모님,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만족할 만한 최고의 여행지다. 이번 여행에 함께한 K-QUEEN 이선영 씨는 “엄마(김용숙 씨)가 심근경색을 앓기 전 온천과 찜질을 좋아하셨어요. 아프신 후로 장거리 여행은 어려웠고, 남동생 부부와 조카 위주로 늘 대가족과 함께 육아 전지훈련처럼 여행을 다녔죠. 새해를 맞아 엄마와 단둘만의 여행을 떠나고 싶었는데, 엄마와 오붓하게 온천 여행을 떠날 수 있어 기쁘고 기대되네요”라며 양양에 위치한 오색그린야드호텔로 향했다. 

체내에 쌓인 독소를 땀과 함께 배출시킬 수 있는 암반파동욕장에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땀과 함께 배출시킬 수 있는 암반파동욕장에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땀과 함께 배출시킬 수 있는 암반파동욕장에서.

나무와 함께하는 노천탕은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자랑하는 또 하나의 힐링 스폿.

나무와 함께하는 노천탕은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자랑하는 또 하나의 힐링 스폿.

나무와 함께하는 노천탕은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자랑하는 또 하나의 힐링 스폿.

설악산 국립공원 내 해발 647m 숲속에 위치한, 청정 자연을 담은 오색그린야드호텔은 단순 휴식 프로그램이 아닌 복합온천, 암반파동욕, 건강식, 숙면 공간 등 홀론 면역을 증진시키는 웰니스 문화를 제공한다. 홀론 면역이란 사람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생명력과 치유력을 의미한다. 홀론 면역 UP 웰니스를 지향하는 오색그린야드호텔은 홀론 면역 웰빙, 행복, 건강을 아우르는 웰니스 문화를 위한 하나의 축 ‘홀론 면역, 웰니스(Holon Immunity Wellness)’를 국내 최초로 만들어가고 있다. 이곳에서집중해 즐겨야 할 것은 크게 3가지. 온천, 운동 그리고 음식이다.

첫째,지하 470m 탄산 온천수와 해발 650m 알칼리 온천수를 사용해 몸과 마음, 숨을 회복하게 하는 천연 복합 온천과 45~50℃로 데운 바위에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암반파동욕으로 온천을 완전하게 즐겨보자.

둘째, 홀론 면역 명상 요가와 오색 숲 테라피, 내부에 마련된 운동 시설은 건강한 나를 경험하게 한다. 특히 숲 테라피는 21.5~23%의 높은 산소 농도로 상쾌한 맑은 하늘과 푸른 숲 사이에서 온전한 쉼을 선사한다.

셋째, 면역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면역 조식 뷔페의 건강한 자연 치유 음식은 파이토케미컬,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질, 항암(Anti-cancer)단백질 등을 함유한 보약과 같은 식단으로 준비돼 있다.

3 / 10

고풍스러움이 느껴지는 뉴트로 콘셉트의 오색그린야드호텔 로비 전경.

고풍스러움이 느껴지는 뉴트로 콘셉트의 오색그린야드호텔 로비 전경.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홀론 면역의 시작

이선영 씨와 김용숙 씨는 먼저 주전골 자연관찰로로 발걸음을 옮겼다. 설악산 오색약수터에서 선녀탕을 거쳐 점봉산 서쪽에 이르는 계곡으로 이뤄진 주전골 트레킹 코스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트레킹이 부담스럽다면 주변 산책로를 따라 걸어도 충분하다. 수시로 제설 작업을 진행해 안전하므로 길이 미끄럽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접어두어도 좋다. 이어 야외 활동으로 긴장된 몸을 녹이기 위해 지하 1층에 위치한 요가실로 향했다.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요가 클래스로 엄마와 딸, 단둘이 단란하게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가로 몸을 풀며 살짝 흘린 땀을 씻어내고 1박 2일 여행의 여독을 풀기 위해 오색그린야드호텔의 메인 공간인 복합온천을 찾았다.

3 / 10

요가 클래스는 호텔 프런트로 문의 후 참여 가능하다.

  • 요가 클래스는 호텔 프런트로 문의 후 참여 가능하다.
  • 곤드레 밥상 등 건강한 상차림은 호텔 내 한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
  • 면역 조식 뷔페의 아침 메뉴들. 매일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 멋진 절경이 펼쳐지는 약수출렁교 앞은 포토 스폿 중 하나다.

한계령 해발 지하 470m에서 끌어 올린 22~27℃의 탄산 온천은 탄산농도 1,090ppm으로 검증된 온천이다. 탄산 효과로 피부를 자극하고 전신에 포말이 생겨 몸이 데워지는 신비의 온천으로 불리기도 한다. 설악산 해발 650m 고지대 자연 용출 온천인 알칼리 온천은 매끈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칼슘, 나트륨, 중탄산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돼 신경통, 관절염, 피로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 몸을 씻고 난 뒤 찜질복을 입고 찜질방으로 향한 모녀는 암반파동욕장을 찾았다. 따뜻한 바위에 누워 심신을 따뜻하게 하는 목욕법으로 청맥반파동석, 황토파동석, 홍맥반파동석 3가지 암반욕을 즐길 수 있다. 이용법은 간단하다. 누워서 5분, 엎드려서 5분, 휴식 5분을 2회 반복하면 최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메인 공간 외에도 남탕에는 솔잎탕과 복분자탕, 여탕에는 녹차탕과 딸기탕 등 이색 탕이 마련돼 있고, 찜질방은 편백황토방, 면역소금방, 면역소나무방, 열가마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온천으로 하루를 마무리한 후 상쾌하게 아침을 맞이한 모녀는 1층에 자리한 면역 조식 뷔페 ‘선녀봉’을 찾았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설악의 절경뿐만 아니라 정갈한 한식 반찬으로 준비된 음식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5가지 슈퍼 푸드 녹차, 강황, 마늘, 청경채, 베리를 활용한 건강식 요리들로, 건강 면역을 증진시키기 위한 전문 셰프들의 고민이 오롯이 담긴 음식들의 신선함은 감동스러울 정도였으니 말이다. 김용숙 씨는 “일상 속 딸은 너무 바쁜 사람이라 얼굴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날이 많은데 이렇게 하루 종일 얼굴을 보고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행복했어요. 노천탕에 몸을 담그고 그동안 하지 못했던 마음속 이야기들을 꺼내 대화하다보니 서로의 마음이 따뜻하게 녹아내렸습니다”라며 모녀 온천 여행의 만족과 감동을 전했다.

3 / 10

오색그린야드호텔은 설악산 청정 자연에 둘러싸여 있어 피톤치드를 마시며 심신을 단련할 수 있다.

오색그린야드호텔은 설악산 청정 자연에 둘러싸여 있어 피톤치드를 마시며 심신을 단련할 수 있다.

오색그린야드호텔

주소 강원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문의 033-670-1000
홈페이지 greenyardhotel.com

홀론복합온천 이용 요금
(2025년 1월 6일부터 적용/온천+파동욕장 기준)
대인 2만8천원, 소인 1만3천원, 미취학 어린이 1만원

객실 이용 시 기본 제공
✚ 탄산 온천+찜질 1회 무료(기준 인원)
✚ 헬스장 무료 이용
✚ 요가 교육 무료
✚ 식사 메뉴 10% 할인(중식·석식)
✚ 투숙객 조식 1인 3만원

CREDIT INFO
에디터
고유진
사진
김정선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고유진
사진
김정선
월간 우먼센스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