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질문 ❶ 자기소개 ❷ 뜨개에 빠지게 된 이유 ❸ 9월맞이 추천하고 싶은 뜨개 아이템 ❹ 초보자 입문용 추천 ❺ 뜨개질의 매력
1 가볍게 떠봐요! 둥둥뜨개
키치하고 아기자기한 뜨개 아이템이 주를 이룬다. 개성 넘치는 곰젤리를 비롯해 집 안 곳곳을 꾸미면 좋을 소품이 가득한 오브제 뜨개 맛집.
1 인형, 가방, 수세미 등 다양한 뜨개 작품을 쉽고 재밌게 만들 수 있도록 둥둥뜨개만의 감성이 담긴 뜨개 도안을 창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스토어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2 뜨개를 오랫동안 취미로 해오신 엄마를 보면서 어느 날 문득 따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시작했어요. 정적이고 고상한 취미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경험해보니 굉장히 다이내믹하고 흥미롭더라고요.
3 가을&추석과 잘 어울리는 약과, 은행잎, 밤 등 소품 뜨개를 추천합니다. 브라운·옐로 계열 실들을 만지다 보면 가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어요.
4 미니 네잎클로버 키 링, 프레즐 키 링을 추천합니다. 1가지 기법만 사용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5 뜨개질은 100% 자기 손으로 만드는 작품이기 때문에 한 땀 한 땀 노력이 쌓인 결과물을 보면 정말 뿌듯해요. 몇 가지 기법으로 다양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기에 뜨개의 세계는 무궁무진해요. 부드럽고 따뜻한 털실을 만지기 좋은 시기는 바로 지금이랍니다.
doongx2knitting.cafe24.com/
2 행복한 뜨개 생활, 뜰안 뜨개공방
색감 맛집 뜰안 뜨개공방에서는 작품 구경만 해도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소프트한 색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
1 오로지 뜨개가 좋아서 뜨개를 취미로 시작해 지금은 본업으로 삼아 일하고 있어요. 많은 사람에게 뜨개질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뜨개질하는 게 뜻깊습니다. 행복한 뜰안 뜨개공방은 오프라인 뜨개 공방 카페로 5년간 운영하다가 코로나19 시기에 온라인 사업을 시작했어요.
2 원래 배우는 것을 좋아해요. 이것저것 공부하고 자격증도 따는 스타일이에요. 처음엔 호기심에 무턱대고 시작했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뜨개에 빠졌죠. 소품부터 가방, 의류까지 안 떠본 게 없어요.
3 가을엔 숄이나 실내에서도 두르기 편한 얇은 프티 스카프와 같은 가벼운 패션 아이템을 떠보는 것을 추천해요. 숄이나 프티 스카프가 올드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의외로 힙한 코디가 되기도 하거든요.
4 기본 기법을 반복해 연습할 수 있고, 금방 완성할 수 있는 작품을 추천합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뜨면서 기법을 탄탄히 익히고, 금방 완성할 수 있어야 어렵지 않고, 빠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코바늘로 뜨는 미니 백이나 카드 지갑, 대바늘로 뜨는 목도리를 추천합니다.
5 공부하거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는 스트레스가 참 많지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은 정작 투자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에요. 뜨개질하는 과정에서 잘못 뜨면 풀어보기도 하고, 해결했을 때는 용기가 솟고, 완성했을 때는 자신감이 생기거든요. 그 과정 속에서 힐링을 느껴보세요.
smartstore.naver.com/theuran-0189/
3 사람들과 함께하는 게 좋아요, 홀리
코바늘뜨기의 입문 장벽을 낮추고 싶어 무료 도안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홀리는 코바늘뜨기의 재미를 알리는 것이 목표.
1 나만 알고 싶은 도안을 소개하는 뜨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홀리입니다. 사실 저는 뜨개뿐만 아니라 요리와 재봉 그리고 운동도 좋아해요.
2 뜨개로 만든 에어팟 케이스를 우연히 보고 귀여워서 갖고 싶은 마음에 코바늘뜨기를 시작했어요. 가장 쉽다는 목도리 뜨기를 실패한 경험도 있답니다.(웃음)
3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는 역시 뜨개 모자가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좋아하는 색상으로 뜨개 모자를 떠보는 건 어떨까요?
4 네잎클로버 키 링과 붕어빵 키 링을 추천합니다. 둘 다 크기가 작아서 부담 없이 입문할 수 있어요. 선물하기에도 좋아요. 두 아이템 모두 대량생산 하기에도 부담 없답니다.
5 뜨개의 가장 큰 매력은 유일무이함입니다. 한 땀 한 땀 만들기 때문에 100% 똑같은 작품을 만들기 어렵고, 어떤 사람이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아요. 사람마다 손땀 차이 때문에 같은 도안으로 만들어도 다 다른 크기로 나오거든요. 올가을 저랑 같이 ‘나만의 뜨개’ 해보실래요?
www.youtube.com/@hollymade_
4 힙함과 코지함 한 스푼, 뜨개사계절
뜨개 아이템과 매치한 패션 코디들을 보는 재미가 있다. 컬러풀하고 유용한 사이즈의 네트 백들이 눈길을 끈다.
1 뜨개사계절 대표 김아녜스입니다. 뜨개사계절은 공방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영상을 보면서 배울 수 있는 DIY 패키지 판매 브랜드입니다.
2 뜨개 입문은 엄마로부터 시작됐어요. 원래 뜨개 관련업을 했던 건 아니지만 직장 퇴사 후 ‘뭘 해볼까’, ‘엄마의 오랜 취미가 뜨개이니까 같이 사업 한번 해보는 게 어떨까’ 고민하던 시점부터였어요.
3 숄더&크로스 네트 백이 있는데, 가볍지만 질감이 포근해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네트 백이라 추천하고 싶어요.
4 어글리 백 패키지를 추천합니다. 독특한 소재의 특수사로 만드는 가방인데 실도 도톰하고 바늘도 두꺼워 금방 완성할 수 있어요. 이름처럼 못생겨도 되는 가방이라 ‘예쁘게 만들어야 해!’라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어요.
5 뜨개는 집에서 잠옷 입고 혼자 영상 보며 쉽게 배울 수 있어요. 뜨개에 사용되는 기호는 다양하지 않아서 하루이틀 정도만 끈기 있게 해보면 만들어낼 수 있는 게 정말 많아요. 꾸준히 오래 사랑받아온 취미인 만큼 부담 없이 시작해보면 좋겠어요.
smartstore.naver.com/knits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