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유닉투어는 서울시 강남구에서 진행하는 테마 관광 프로그램으로 매년 다르게 구성된다. 올해는 요가와 댄스 클래스로 구성돼 4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 2024 강남유닉투어 상반기 ‘별빛 요가&작은 음악회’는 7회 차에 걸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4월 26일 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삼성해맞이공원에서 열린 ‘별빛 요가&작은 음악회’는 선선한 날씨와 멋진 야경, 낭만적인 공연이 더해진 야외 활동이었다. 7월부터 진행된 ‘K-WAVE 일일 댄스 클래스’는 K팝의 성지, 코엑스 Ktown4u에서 아이돌의 댄스 챌린지를 배우는 실내 활동. 7~8월 둘째·넷째 목요일 오후 2시에 열리며, 회차마다 클래스 내용이 다르다. 7월 11일은 베이비몬스터 ‘SHEESH’, 7월 25일은 지코 ‘SPOT!’(feat. 제니), 8월 8일은 아이브 ‘해야(HEYA)’, 8월 22일은 뉴진스 ‘How Sweet’를 배울 수 있다.
지난 7월 11일, K-WAVE 일일 댄스 클래스 첫 번째 행사에 <우먼센스>가 함께했다. 코엑스 야외광장 강남스타일 동상 앞에 모여 참여 인원을 파악하고 기념사진을 남기는 것으로 행사가 시작됐다. 3분 정도 걸어가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한 Ktown4u 건물 3층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K-WAVE 일일 댄스 클래스를 함께할 박나린 강사의 인사와 함께 수업이 시작됐다. 실제 아이돌 댄스 연습실처럼 통거울이 벽면 가득 채워져 있는 공간에서 스트레칭을 하며 본격적으로 K팝 댄스를 즐길 준비를 마쳤다. 이날의 테마는 베이비몬스터의 ‘SHEESH’ 하이라이트 안무를 배우고 챌린지 구간을 학습하는 것. 박나린 강사의 구령에 맞춰 상체·하체 동작을 각각 배우고, 노래를 0.75배속으로 플레이하며 각각 배웠던 동작을 맞춰보며 춤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을 거쳤다. 조별로 나눠 춤을 추면서 동작의 완성도를 높이고, 마지막으로 원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아이돌처럼 대형을 맞춰 춤을 추며 댄스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는 것으로 50분간의 수업이 끝났다.
클래스가 종료된 후 참가자들은 오프라인 이벤트를 즐겼다. 참가자들은 네컷 사진 촬영권과 음료 쿠폰을 받아들고 이 시간을 추억할 수 있는 각자의 공간으로 향했다. 2층에 있는 네컷 사진 부스 앞에서 아이돌처럼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기도 하고, 4층에 위치한 카페에서 커피나 음료를 마시며 목을 축이기도 했다. 오늘 클래스에 참가한 <우먼센스> 앰배서더 K-QUEEN들은 “요즘 아이들은 춤을 일상처럼 생각할 정도로 춤에 관심이 많다. 아이가 벌써부터 다음 회차는 언제냐고 묻는다”, “커플, 친구들과 즐겨도 좋겠다”, “댄스 챌린지가 대세라 배워보고 싶었는데 의외로 따라 하기 쉬웠다. 이색 경험을 해봐서 너무 좋았다”는 평을 남겼다. 클래스 참가 인증 사진 또는 댄스 챌린지 영상과 소감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까지 총 4회 차에 걸쳐 진행되는 K-WAVE 일일 댄스 클래스는 사전 접수를 통해서만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비짓강남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정 & 댄스 프로그램
7월 25일 지코 ‘SPOT!’(feat. 제니)
8월 8일 아이브 ‘해야(HEYA)’
8월 22일 뉴진스 ‘How Sweet’
장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Ktown4u(지하철 2호선 삼성역 6번 출구 도보 2분 거리)
접수
비짓강남 홈페이지 http://visitgangnam.net(선착순 3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