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RTICLE

ARTICLE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전주 어린이도서관

자연도 싫고, 쇼핑몰도 지겹다고 외치는 아이와 손잡고 도서관으로 나들이 가보자. 도서관에 있는 시간만큼은 유튜브와 안녕을 고할 수 있다. 전국 각지의 어린이도서관을 모아봤다.

On April 01, 2024

“책과 연계된 다양한 활동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테면 각 계절에 어울리는 책을 단순히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낙엽을 주워 나만의 나무 만들기, 눈사람 그림에 옷을 그려 입혀보기 등을 하면서
책을 더 기억하기 쉽도록 만드는 거죠.”
K-kids 심아연 부모

전주시립인후도서관

전주시립인후도서관은 ‘개방형 창의 도서관’을 표방한다. 모든 세대가 편안하고 자유롭게 독서와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든 것. 도서관 1층은 유아 책 놀이터 ‘키움마루’와 어린이 책 놀이터 ‘책마루’, 기차서가, 카페 등 유아와 어린이들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책 놀이터로 조성됐다. 2층 종합자료실 공간은 인후동의 전망을 볼 수 있는 ‘빛뜰’ 공간과 ‘영화·영상’ 주제 큐레이션 도서를 만날 수 있는 ‘기억의 서재’, ‘이음의 서재’로 구성했다. 특히 도서관 속 특별한 영화관 ‘영화애(愛)뜰’은 영화·영상 도서와 자료를 구비해 책에서 느끼는 즐거움과 영화를 보며 쉬는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안덕원로 349
운영 시간 기억의 서재·이음의 서재 오전 9시~오후 10시, 책마루·키움마루 오전 9시~오후 8시(금요일 휴관)
문의 063-281-6406
홈페이지 lib.jeonju.go.kr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합니다.
아이들은 글을 읽을 줄 아는 나이가 돼도 육성으로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해요.”
K-QUEEN 박채완

/upload/woman/article/202403/thumb/55811-534007-sample.jpg

전주책마루어린이도서관

공공 도서관 강자인 전주시. 전주의 공공 도서관들이 크게 변하고 있다. 최근 3년 사이에 혁신적인 개선을 통해 독서 공간만이 아닌 힐링과 놀이터, 공동체장, 여행 코스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오직 어린이만을 위한 공간답게 엄숙하거나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라 아이와 함께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 만들기 프로그램 시간도 있어 책 읽기와 도서 대여뿐만 아니라 만들기를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별도로 마련된 유아실은 영유아에 맞는 수준의 책들이 모여 있어 아이가 혼자 책을 읽거나 부모가 책을 읽어주기에도 편한 공간이다. 도서관 야외에는 작은 공원이 있어 아들이 뛰어놀기 좋아 책과 함께 시간을 보낸 후 야외 활동을 하기에도 손색없다.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솔내2길 21
운영 시간 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일요일 오후 1~5시(월요일, 둘째·넷째 일, 공휴일 휴관)
문의 063-252-1612
홈페이지 lib.jeonju.go.kr

CREDIT INFO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각 도서관 제공
2024년 04월호
2024년 04월호
에디터
류창희(프리랜서)
사진
각 도서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