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누보다 핸드 워시를 사용하라
세정제를 고체화시켜 비누 형태로 만들려면 강한 알칼리성 성분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손이 매우 거칠고 건조한 편이라면 손을 씻을 때 고체형의 비누보다 액체 타입의 핸드 워시를 추천한다.
2 극도로 건조한 손을 위한 스페셜 트리트먼트
잠들기 전 얼굴에 슬리핑 마스크를 하듯 손 피부에 농밀한 핸드크림을 듬뿍 바른 뒤 양손을 마사지하고 일회용 장갑을 착용할 것. 이때 고농도의 레티놀 성분을 담은 페이셜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30분 뒤 장갑을 벗으면 손톱 옆에 일어난 각질이 완화되고 매끄러운 손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3 핸드 케어를 위한 3초 보습법
세안 후 3초 안에 수분을 보충하는 법칙은 얼굴뿐만 아니라 손에도 유효하다. 손을 씻은 뒤 곧바로 핸드크림을 바르는 루틴을 습관화할 것. 손이 쉽게 건조해지는 경우 핸드크림에 오일을 섞어 발라도 좋다. 이때 손톱과 큐티클까지 꼼꼼하게 크림을 바르는 것이 포인트.
4 젤 네일 마니아를 위한 손 피부 케어법
젤 네일을 할 때 쬐는 램프는 자외선 A를 발산한다. 이 자외선은 피부 세포를 손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피부에는 백해무익하므로 젤 네일을 할 땐 손등에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바르거나 LED와 UV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네일 장갑을 꼭 끼자. 또 젤 네일을 제거할 때 손톱의 각질이 탈락하면서 손톱 표면이 많이 손상된다. 젤 네일을 제거하고 최소한 3주는 지난 뒤 재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