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 vs 글로이, 레드 립
매년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레드 립 메이크업이다. 입술 가득 채워 바른 레드 컬러의 립 메이크업은 클래식하면서도 상징적인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 중 하나로 올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트렌디한 메이크업 룩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어떤 제형의 레드 립이 유행일까? 2023년 F/W 립 메이크업 트렌드는 다양한 텍스처로 립 메이크업의 즐거움이 배가됐다는 점이 특별하다. 과거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의 트렌드를 되짚어봐도 단 하나의 제형을 메인으로 내세웠던 것에 반해 올해는 벨벳, 블러, 시머, 글로이, 멜팅, 워터풀, 글로시 등 다양한 제형의 립 메이크업이 트렌드다. 특히 소프트한 마무리감의 매트 제형과 이와 대조되는 탕후루 립 같은 글로시한 립이 대세. 단, 레드 립 메이크업을 할 때는 피부 표현에 신경 쓸 것. 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베이스를 사용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 뒤, 컨실러로 결점을 커버해 맑고 투명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glow
-
베네피트 스플래시 듀이 틴트 #히트웨이브
워터 글로 텍스처의 딥 레드 컬러 틴트.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입술을 연출하기 좋다. 6ml 3만8천원.
-
디어달리아 립 파라다이스 쉬어 듀 립스틱 #S304레이첼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글로 피니시 비건 립스틱. 소프트 멜팅 포뮬러로 입술 볼륨에 따라 자연스럽게 빛난다. 3.5g 2만8천원.
-
아워글래스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 #쓰릴
브라이트 레드 컬러로 끈적임 없이 입술에 산뜻하게 밀착돼 유리알처럼 맑고 반짝이는 광채를 선사하는 글로시 밤. 1.7g 5만2천원.
matt
-
버버리 뷰티 TB 모노그램 컬렉션 페스티브 23 립 #117 버니쉬드 레드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완벽한 발색은 물론 히알루론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보습과 광채를 선사하는 립스틱. 3.3g 5만7천원.
-
루즈 에르메스 샤이니 립스틱 루즈 브뤼니 72
용암처럼 선명한 레드 컬러의 샤이니 립스틱. 부드럽고 촉촉한 발림성과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오래 지속되는 컬러감을 선사한다. 3g 11만2천원.
-
구찌 뷰티 루즈 아 레브르 매트 #505 자넷 러스트
깊이감 있는 레드 컬러로 관능적이면서도 우아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립스틱. 풍부한 피그먼트와 젤 타입 왁스로 벨벳과 같은 크리미한 매트 텍스처가 특징이다. 3.5g 6만2천원.
-
나스 파워매트 립스틱 #투핫투홀드
메이플 레드 컬러로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며, 부드러운 크림 제형에서 매트한 텍스처로 입술에 픽스된다. 파워 피그먼트 콤플렉스를 함유해 선명한 발색이 특징이다. 1.5g 4만5천원대.
-
맥 파우더 키스 벨벳 블러 슬림 스틱 #메리체리
브라이트 레드 컬러로 건조함 없이 부드럽게 퍼지는 벨벳 텍스처의 립스틱. 5ml 4만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