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이번 베네치아 여행의 콘셉트는 아름다운 곳에 가서 보고, 먹고, 자는 것.
베네치아의 명물인 곤돌라를 타고 알록달록한 부라노섬,
유리공예로 유명한 무라노섬을 돌아본 다음
항구에서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빌라 바바리치에서 보낸 하룻밤!
꿈엔들 잊히지 않을 추억으로 남았다.
건축물 보는 재미, 베네치아 곤돌라 투어
GONDOLA TOUR
대운하를 30여 분 돌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곤돌라는 베네치아의 명물이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은 사공이 노를 젓는 배부터 샴페인을 한 잔씩 마시며 투어하는 대형 배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운하를 떠다니며 구경하는 베네치아 풍경은 그야말로 짧고 굵은 추억을 선사한다.
완벽하게 조화로운 컬러, 부라노섬
BURANO
알록달록한 집, 커튼 옆으로 걷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곳. 건물들이 동화처럼 아름답게 칠해진 것은 옛날 이 지역의 고깃배들을 알록달록한 색으로 칠하던 것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실제로 정부에서 구역별로 지정해주는 색 중에서만 골라 칠할 수 있다고. 좁은 골목골목이 이어지고, 작은 상점들이 즐비한데 레이스 수공예품 숍, 기념품 숍 등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RESTAURANT
마초르보섬, 와이너리 레스토랑 베니싸
VENISSA
알록달록한 집들로 유명한 부라노섬과 연결돼 있어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레스토랑 베니싸. 이곳에는 일반 레스토랑과 그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다. 와이너리가 함께 있어 포도밭을 바라보며 식사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식재료는 직접 재배해 사용한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답게 음식이 모두 맛있는데, 특히 앤초비 튀김이 예술! 와인은 도로나라는 품종의 포도로 만드는데 금빛이라는 뜻으로 이곳에서만 재배된다고 한다. 레스토랑 옆에 위치한 테이스팅 룸에서 일반 와인과 무라노섬의 수제 유리병에 담긴 와인을 구입할 수 있다.
주소 Fondamenta di Santa Caterina, 3, 30142 Venezia VE, Italia
인스타그램 @venissa_tenuta
HOTEL
고요한 안식처, 빌라 바바리치
VILLA BARBARICH
마치 유럽의 성을 떠오르게 하는 인테리어가 일품. 베네치아 항구, 산마르코 광장 등 유명 관광지가 차로 10~15분 내외 거리에 있으며, 마르코폴로 공항과도 가까워 다른 지역에서 베네치아를 경유 시 묵어도 좋겠다. 그림이 가득한 레스토랑, 카푸치노 맛이 일품인 조식 뷔페, 나무 천장에 하늘로 난 창이 있는 룸 등이 인상적이며 작은 수영장도 마련돼 있다.
주소 Via Molino Ronchin, 1, 30174
인스타그램 @villabarbari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