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안전하게 접할 수 있는 영양제, 유산균은 음식물의 소화·흡수뿐 만 아니라 면역 기능도 담당하고 있다. 좋은 균을 공급해 장 점막을 형성 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면역 기능 향상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 특히 유해균에 의해 생길 수 있는 장 트러블에 대비해 적절한 균형을 맞춰 전 체적인 신진대사 기능을 향상시킨다.
-
1 38.5 유산균 한스푼
유산균 발효유 전문 기업 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을 함유해 사람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한 품질의 휴먼그레이드 제품. 락토프리 탈지분유와 참치 분말 등 필요한 소화 성분과 영양 성분이 들어가 있다. 60g 9만2천원.
-
2 닥터레이 프로키온 유산균
전문 수의사가 만든 제품으로 최상의 퀄리티를 위해 공기와 습기를 차단하고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담즙산이 사멸되지 않고, 특정 질환의 개선 효과가 입증된 고품질의 균주를 자랑한다. 1박스 30캡슐 5만8천원.
-
3 테라겔 베이비
1살 미만의 어린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먹일 수 있는 생유산균. 분말 형태가 아닌 겔 형태로 가루 날림 없이 기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60스틱 7만8천원.
-
4 조공 프로바이오틱스
유럽연합과 미국 FDA가 인정한 원료로 안전성이 입증됐다. 슈퍼 스트레인인 메인 균주를 사용해 반려동물에게 최적화된 균주 조합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유산균에 비해 높은 온도에서 생존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30스틱 3만8천원.
-
5 이즈칸 독 퍼포먼스 어덜트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할 수 있는 사료. 생후 12개월 이전 반려견을 위한 제품. 프로바이오틱스와 시너지 작용으로 유해균을 억제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15kg 9만9천원.
Tip
유산균은 보통 산성인 경우가 많아 섭취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식전보다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반려동물의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
RECOMMENDATION 유산균은 평소 설사와 소화기 질환이 있는 반려동물에게 추천되는 영양제.
CAUTION 유산균을 고용량 섭취할 경우 오히려 소화기 트러블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는 설사, 복부팽만, 소화 장애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특히 평소와 다르게 식욕 변화를 보인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수의사와 상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