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용기 없이 내용물만 판매하는 리필제품. 리필제품으로 흔하게 사용되는 세제류 말고 다른 상품군은 딱히 리필제품을 신경 써서 구매하지 않는 것이 사실. 하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리필제품이 있다. 기업들의 환경 보존에 대한 움직임의 일환으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리필스테이션이 운영되기도 한다. 치솟는 물가로 ‘짠테크’ 소비를 해야 할 때. 리필제품은 평균 40%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니 일상 속 리필제품으로 자연스럽게 생활비도 아끼고 플라스틱도 줄이는 생활을 실천하자.
착한 브랜드의 리필스테이션
-
아모레스토어 리필스테이션
샴푸와 보디 워시 제품들을 내용물만 소분 판매한다. 리필제품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10ml 단위로 판매해 필요한 양만 구입할 수 있다. 상주하는 직원에게 도움을 받아 제품 추천과 제품 설명, 실제 체험까지 가능.
위치 앨리웨이 광교점, 이마트 건대점 -
알맹상점 리필스테이션
껍데기는 가고 알맹이만 사용하자는 취지의 상점 이름. 화장품과 세제를 리필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제로 웨이스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곳이다. 대나무 빨대와 천연 수세미 등 친환경적 제품과 환경에 관한 다양한 워크숍이 준비돼 있다.
위치 망원점(서울 마포구), 서울역점
-
LG생활건강 엘헤리티지1947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지지하기 위해 만든 플래그십 매장이다. 닥터그루트, 피지오겔, 벨먼 등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빌려 쓰는 지구 리필스테이션’에서는 LG생활건강의 대표 샴푸와 보디 워시 등을 리필 용기에 소분해 구입할 수 있다.
위치 가로수길점(서울 강남구), 이마트 죽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