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곡물 화장품의 대가 이금희 원장의 고객 맞춤형 '홈케어 세트'

이금희 원장은 수많은 연예인을 비롯해 문제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준 피부 명인이다. 그가 최근 46년의 내공을 집약시킨 ‘이금희 홈케어 세트’로 오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On February 24, 2023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9-509468-sample.jpg

46년간의 노하우 ‘크리스탈 래디언스’ 론칭

미용법 전문가 이금희 원장. 직접 연구하고 실제로 적용해온 곡물 미용법을 바탕으로 탄생한 화장품 ‘피부밥(피부에 밥을 주는 여자)’은 이미 유명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세종시에 공장을 세우고 수시로 오가며 한 방울 한 방울 장인 정신으로 만든 곡물 화장품은 어느덧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수한 제품력을 자랑한다. 이금희 원장은 세계 곳곳으로 진출해 국위 선양에 앞장서는 정직한 기업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근 ‘크리스탈 래디언스’ 라인을 론칭했다고 들었어요.
강남 숍에서 사용하던 제품을 일반 대중에게도 공개하고 싶어 만들었어요. 46년간의 제 노하우가 응축된, 피부 노화 재생 교정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곡물의 힘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피부 보양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원장님이 46년간 해온 자연주의 미용법, 천연 곡물 화장품이 다시 주목받고 있어요.
보통은 기능성 화장품이 무조건 좋은 줄 압니다. 하지만 기능성 원료가 많이 첨가된 제품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모공이 넓어지거나 피부가 붉어지면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고, 피지 성분이 너무 많이 배출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바로 그런 케이스였어요. 제 피부를 제가 직접 고쳐보자 마음먹고 <동의보감> 등 여러 자료를 찾아 공부하면서 화장품도 직접 만들게 됐어요. 우리가 먹는 음식 자체가 보약이에요. 곡물에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요. 그런데 우리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그 소중함을 잘 모르고 지나치는 거죠. “구식이 과학이다”라는 말이 있듯 우리 곁에 있는 것이 가장 좋은 화장품의 재료라고 생각해요. 냉장고를 열면 그 안에 좋은 화장품이 다 있는 거죠.

최근 ‘이금희 홈케어 세트’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들었어요.
예전에는 피부 숍에 가서 많은 시간과 비싼 돈을 들여 관리하는 방법밖에 없었어요. 저희 숍이 서울에 단 한 곳뿐이다 보니 해외나 지방에 사는 이들의 원성이 자자했죠. 그래서 이금희 홈케어 세트를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숍에서 하던 고급 관리를 집에서 그대로 할 수 있게 구성했어요. 내 집에 정직하고 고급스러운 에스테틱을 차려놓은 거라고 보면 됩니다. 특히 피부 숍을 오지 못하는 해외 교포와 지방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4시간 일대일로 상담을 해드리고 있어요.

구체적으로 제품 설명을 해주세요.
여러 단계로 계절 채소를 말려 빻은 왕비 곡물가루와 곡물을 갈아 만든 해독 영양 곡물가루, 효소 마사지를 할 수 있는 해초가루, 곡물에서 추출한 특허 받은 ‘그레인 비타 에센스’와 그레인 비타 클렌징 오일, 죽은 각질을 골라내는 곡물 필링젤 등 6가지가 세트예요. 숍에서 사용하던 제품과 같고, 이 6가지 제품은 화학 성분이 전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홈쇼핑 방송을 할 때 아메리카노에 해독 팩을 넣어 마셨다니까요. 제품은 쇼핑몰(lkhcos.com/shop)에서 125만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3회 관리비로 6개월 동안 매일 사용할 수 있죠.

그중에서도 곡물 필링젤의 효과가 뛰어나다고 들었어요.
곡물 추출물로 만든 필링젤이에요. 타 제품에 비해 늦게 개발된 만큼 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죠. 칙칙한 피부, 기미가 있는 피부 등 자극 없이 피부를 벗겨내는 게 사람들의 소망인데, 벗겨낼 때는 좋을지 몰라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그 자극으로 피부가 민감해지기도 하죠. 그런 사람들이 하소연을 많이 해서 제가 개발한 제품이에요. 피부 각질이 탈락돼야 하는데 나이가 들면 잘되지 않아요. 이 제품은 죽은 각질 세포를 자연스럽게 밀려 나오게 하죠. 저도 이 제품을 매일 사용해요.

/upload/woman/article/202302/thumb/53099-509467-sample.jpg

46년간 강남 숍에서 사용하던 제품을 ‘크리스탈 래디언스’라는 이름으로 론칭했다.

“집에서 만나는 정직하고 우아한 에스테틱”

원장님이 특히 애착을 가진 분야가 여드름 케어라고 들었습니다.
죽고 싶다, 공부하기 싫다, 나가기 싫다…. 피부에 콤플렉스가 있으면 이렇게 비관적으로 변해요. 이 병원 저 병원 다녀보다가 결국 엄마 손 잡고 제게 끌려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방학 때마다 한국에 와서 저희 숍 부근에 오피스텔을 얻고 밤낮으로 관리를 받으러 오는 유학생도 있고, 지방에서 하루 휴가를 내고 오는 이들도 많아요. 그래서 더욱 외면할 수 없죠. 제가 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이 깨끗한 피부로 돌아가는 데 으뜸이라고 생각해요. 레이저나 화학제품은 아예 안 쓰고, 곡물로 모든 관리를 하죠. 관리만 잘하면 젊은 피부는 놀랍게 재생됩니다. 그걸 알기에 놓을 수가 없어요. 7단계 관리를 하는 동안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하는 케어법이 포인트예요.

유튜브 채널 <이금희피부밥 tv>도 운영하죠?
말 그대로 인터넷 시대이고 세계화 시대 아닙니까. 피부 타입, 계절별로 다양한 팁이 집약돼 있으니 한 번씩 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이금희 홈케어 세트의 사용 방법도 상세히 나와 있어 많은 이들이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해요. 제가 46년간 쌓아온 피부 관리 노하우를 하나씩 공개하는 공간이라 제게도 참 소중합니다.

그러고 보면 원장님 피부는 예나 지금이나 처짐이 없어요. 구체적으로 어떤 관리를 하나요?
집 안 청소하듯이 매일 곡물 필링을 해요. 햇볕에 노출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각질이 생기잖아요. 곡물 필링젤을 얼굴에 5~10분간 바르고, 가루로 된 곡물팩 제품을 조금 떠서 세수해요. 저는 비누나 폼 클렌징으로 세수하지 않아요. 목과 팔까지 그렇게 매일 씻어요. 이 나이에 반팔을 입고 방송할 수 있는 건 곡물로 꾸준히 관리했기 때문이에요. 시간 날 때마다 곡물팩을 하루에 1~3회 합니다. 주위에서 “원장님, 피곤해서 팩을 못 했어요” 하는 이들이 있는데, 피곤하면 더 해야 해요. 그때 피부가 늙거든요. 건강한 식단으로 세끼 밥을 먹듯이 피부 관리도 같은 이치로 하면 돼요.

마지막으로 2023년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세종시에 공장을 지을 때부터 국내 시장을 넘어 ‘K-뷰티’의 선두 주자가 되고 싶었어요. 대기업은 아니지만 오로지 제품만으로 본다면 어디 내놔도 자신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면 꼭 사고 싶은 제품을 만들 거예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요. 제 도전은 계속될 겁니다.

‘이금희 홈케어 세트’ 6단계 관리법

1 그레인 비타 클렌징 오일 그레인 비타 클렌징 오일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릅니다. 메이크업을 지운 후 티슈 3장에 물을 충분히 적셔 화장품과 클렌징 오일 잔여물을 깨끗이 닦아냅니다. 그리고 미온수로 세안 후 물기를 닦아냅니다.

2 곡물 필링젤 곡물 필링젤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릅니다.

3 곡물 세안 10분 경과 후 곡물팩을 손끝에 묻혀 얼굴을 마사지하듯 세안 후 깨끗이 씻어냅니다(곡물팩 만들기-왕비 곡물가루 1큰술, 해독 영양 곡물가루 2큰술을 그릇에 담고 생수를 적당량 붓는다. 사용 1시간 전에 만들어두면 좋다).

4 그레인 비타 에센스 세안한 얼굴에 물기를 닦지 않고 그레인 비타 에센스를 마사지하듯 바릅니다.

5 곡물팩 그레인 비타 에센스를 바른 얼굴에 곡물팩을 골고루 펴 바릅니다. 거즈를 덮고 1시간이 지난 뒤 떼어냅니다. 얼굴에 묻은 곡물팩을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냅니다.

6 그레인 비타 에센스 깨끗이 씻은 얼굴에 물기를 닦지 않고 그레인 비타 에센스를 피부 타입에 맞게 적당량 덜어 두드리듯 바릅니다.

 

CREDIT INFO
취재
곽희원(프리랜서)
사진
김동완, 이금희피부과학 제공
2023년 02월호
2023년 02월호
취재
곽희원(프리랜서)
사진
김동완, 이금희피부과학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