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방송이 우리나라에 처음 온에어가 된 날은 1995년 8월 1일이다. 바로 그 역사적인 첫 방송을 진행한 우리나라 1호 쇼호스트가 바로 유난희다. 쇼호스트라는 직업을 대중에게 알린 주인공이자 홈쇼핑 프로그램이 도입된 지 6~7개월 만에 수백만원에 그치던 매출을 억대 매출로 이끈 것으로 유명하다.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단독 홈쇼핑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최초이자 최고의 쇼호스트로 자리매김한 이유 중 하나는 그녀의 화려한 언변만큼이나 빛나는 자기 관리 능력이지 않을까?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변함없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을 물었다.
스킨케어 루틴을 소개해주세요.
예전부터 저는 얼굴에 화장품을 많이 바르지 않아요. 15년 전쯤 박준 원장님과 뷰티 인터뷰를 한 적이 있어요. 그 당시만 해도 스킨케어 단계가 6~7단계 정도로 세분화돼 있었죠. 박준 원장님에게 ‘저는 개인적으로 스킨케어 제품을 한두 가지만 바르는 편’이라고 밝혔는데 칭찬을 받았어요. 확실한 제품을 한두 가지만 바르는 것이 피부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해서 아직도 그 방법을 유지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기능성 화장품을 선호해요. 3년 전 처음 더미코스라는 브랜드를 알게 됐죠. 자사 바이오 연구소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피부 과학을 접목시킨 안티에이징 브랜드라는 점도 믿음이 갔고, 무엇보다 사용감이 너무 좋았어요. 피부에 발랐을 때 매끈하고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피부가 촉촉해지더라고요. 또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생성 증가에 도움을 주는 FGF7 성분을 함유해 피부가 탄탄해져요. 토너나 에센스를 바른 다음,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인 더미코스의 ‘FGF7 얼티밋 인텐스 크림’을 발라요.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고르게 펴 바르면 피부에 쏙 스며들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죠. 여기에 넥 케어를 위해 목 부분도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리며 마사지하듯 바르면 목주름 예방과 탄력에 도움이 돼요. 어떤 때는 세안 직후 바로 이 크림만 바를 때도 있어요. 그 위에 자외선 차단제로 꼭 마무리해요.
늘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자신의 피부에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에 맞는 기능을 지닌 제품으로 홈 케어를 꾸준히 해야 해요.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며 자신의 피부와 궁합이 맞는 제품을 찾는 과정도 꼭 필요하죠. 저는 더미코스의 FGF7 얼티밋 인텐스 크림이 바로 그런 아이템이에요. 저도 예전에는 악건성 피부였고, 기미도 많은 편이었어요. 그러다 몇 년 전부터 유난희쇼를 진행하며 다양한 뷰티 제품을 만나게 됐어요. 그러다 FGF7 얼티밋 인텐스 크림에 정착했죠. 이 제품은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단백질 성분을 함유해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해주고 코어 탄력도 탱탱하게 끌어 올리거든요. 덕분에 피부과나 에스테틱을 방문하지 않아도 기미도 옅어지고 피부가 좋아졌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또 쉬는 날에는 화장을 아예 하지 않고 피부에 휴식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더미코스 FGF7 얼티밋 인텐스 크림 사용 시 특별히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FGF7은 피부 3대 구성 물질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그리고 히알루론산 합성에 관여하는 우리 몸 속에 있는 성장인자예요. 수백억을 투자한 연구 끝에 만들어진 뛰어난 안티에이징 성분이죠. 진귀한 FGF7을 담은 더미코스의 제품을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발림성도 뛰어나고 향이 좋아 바를 때마다 기분도 좋아요. 과하게 진득거리지도 않고 피부에 쏙 스며들어요. 피부가 건조한 편인데도 FGF7 얼티밋 인텐스 크림을 바르고 나면 시간이 지나도 속땅김 증상이 전혀 없고 피부가 촉촉하더라고요. 특히 바르고 자고 난 다음 날 아침 피붓결이 부드러워진 걸 체감하고 있어요. 피부에 자극을 가하는 유해 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점 또한 만족스러워요. 에피소드가 하나 있는데, 저는 여행 갈 때도 FGF7 얼티밋 인텐스 크림을 항상 챙겨 가거든요. 남편과 제주도로 여행을 갔을 때 남편이 우연히 이 제품을 발랐어요. 남자들은 끈적이거나 사용감이 좋지 않으면 절대 바르지 않으려고 하잖아요. 그런데 남편이 이 크림은 발림성이 좋고 피부가 부드러워진다며 여행이 끝나고 나서도 계속 사용하더라고요. 또 지인들에게 사용해보라고 선물했을 때 백이면 백 재구매했던 제품이기도 해요. 그만큼 써보면 다들 FGF7 얼티밋 인텐스 크림의 진가를 알아보더라고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꼭 지키는 것이 있나요?
항산화, 미백 관리를 위해 글루타치온을 꼭 챙겨 먹고 오메가3, 유산균, 콜라겐을 필수적으로 먹어요. 필수 영양분만 챙겨 먹는 편이죠. 또 물을 많이 마셔요. 저도 예전에는 커피를 많이 마셨는데, 요즘 숙면을 위해 커피 섭취를 줄였어요. 커피를 끊고 나니 잠을 잘 자게 되더라고요. 자연스레 잠을 많이 자니 피부가 더욱 좋아지는 것 같아요. 또 식단을 과도하게 제한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노력해요. 칼로리를 극심하게 제한하지는 않고 맛있는 음식 위주로 먹어요. 식성 자체가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을 좋아해요. 평생 군것질을 해본 적이 없고 기름진 음식도 선호하지 않아요. 딱 하루 세 끼만 챙겨 먹죠. 대신 과일은 좋아해 많이 먹어요. 그리고 방송 일을 하다 보니 활동량이 많아서 평소 칼로리 소모도 많은 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