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맘들의 선택 ‘웨델’
엄마가 처음인 사람들에게 필요한 육아 가이드. 임신 시점부터 출산 이후 유아에게 필요한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하는 플랫폼이다. 육아하는 모든 부모가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 비전을 두고 있다. 2020년 출시된 이 앱은 주로 영유아용 제품의 영양 분석과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2,000개 이상의 가이드 및 제품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사용자의 관심 키워드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를 추천한다.
-
아이의 랜선 교사 ‘아이엠스쿨’
대한민국 1등 모바일 알림장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앱. 학교 공지 사항, 가정통신문, 급식 소식 등 자녀가 학교생활을 해나가는 데 필요한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충족한다. 학교 홈페이지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ICS)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신뢰도가 높다.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 계정을 팔로하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자녀의 학력을 기재해두면 입시 정보, 학원 정보 등 부가적인 교육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
일정 관리의 신 ‘투두메이트’
하루 일정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스케줄러 앱과 SNS를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이다. 일반 SNS처럼 팔로·팔로어 기능이 있으며, 서로 친구를 맺은 사람들 간 업로드해둔 일정이 공유된다. 그리고 팔로한 친구의 일정이 끝나면 알람이 울린다. 이에 리액션을 보내면서 상대방의 일과를 응원할 수 있다는 게 이 앱의 재미다. 세워둔 계획에 대한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 또한 투두메이트만의 매력이다. 투두메이트는 일정 관리에 소통을 접목해 IOS 앱 스토어에서 전체 1위를 기록하는 영예를 안았다.
-
맞춤형 건강 정보 ‘헬피’
보다 효과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앱. 혈압, 혈당, 체중, 수면 등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알아둬야 할 정보를 기록해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걸음 수와 소모 칼로리 등의 변화를 일·주·월 단위 그래프로 제공하며 개선이 필요한 생활 습관을 제공한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기록해두면 그동안 받았던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기능도 탑재했다. 복용 중인 약의 성분, 용법·용량, 부작용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