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ID&WITTY
재킷과 셔츠, 이 두 아이템이 만났을 때 물씬 풍기는 클래식한 무드는 특히 가을에 더욱 매력적이다. 이때 컬러 조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화이트 셔츠와 모노톤의 재킷을 함께 매치하면 자칫 엄숙한 분위기가 연출되기 때문. 이너로 입는 셔츠 컬러에 위트를 더해보자. 여기에 재킷과 팬츠의 컬러를 통일해 셋업으로 연출하면 과하지 않고 한층 화사한 룩이 완성된다. 컬러 셔츠가 부담스럽다면 유니크한 디테일이 더해진 셔츠를 선택하거나, 다양한 액세서리를 더해 룩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시크하게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방법이다.
LOVELY MOOD
톡톡 튀는 컬러 셔츠는 단독으로 입기에 더없이 훌륭하지만, 이너 혹은 레이어드 아이템으로 활용할 때도 전체적인 분위기를 상큼하게 반전시키는 막강한 포인트 아이템이다. 여기에 신축성이 좋은 니트 원피스로 보디라인을 강조하고 펌프스 힐, 체인 백을 더해 발랄하면서도 로맨틱한 룩을 완성했다.
셔츠와 스커트, 슈즈까지 전체적인 톤을 브라운 계열로 통일해 고혹적인 가을 여인을 표현하는 룩을 완성했다. 이때 스커트는 넉넉하고 풍성한 실루엣을 선택해 우아한 맵시를 뽐내보자. 클래식한 핏의 셔츠도 더없이 어울리지만 허리 라인이 강조된 셔츠라면 세련된 무드를 더욱 극대화한다.
FORMAL&ELEGANT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우스갯소리는 셔츠 스타일링에도 적용된다. 베이식한 아이템은 베이식하게 입었을 때 그 매력이 가장 빛나는 법이다. 어깨선을 살짝 넘는 오버핏의 화이트 셔츠와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보온성을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여기에 넉넉한 실루엣의 슬랙스를 매치해 웨어러블한 룩을 완성해보자.
블루 셔츠와 군더더기 없이 똑떨어지는 H라인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된 룩을 완성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액세서리! 펌프스나 힐을 매치하면 오피스 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반대로 롱부츠를 선택하고 모자나 스카프 등으로 포인트를 더한다면 한결 세련된 나들이 룩으로 변모한다.
COOL&LUXURY
클래식한 화이트 셔츠의 변신은 무죄. 골드 스터드 디테일 스커트와 메탈릭한 장식의 힐을 매치해 화려한 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허리 라인을 강조할 벨트를 더하면 한층 글래머러스한 무드가 연출된다. 럭셔리한 분위기를 본격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레더 소재의 셔츠도 고려해볼 것. 볼드한 주얼리와 아찔한 힐도 빼놓을 수 없다. 또한 클래식한 백과 페도라를 더해 쿨한 무드를 만끽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