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즈인 4번 SOS 응급진정 얼음장팩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듯한 차가운 쿨링감이 성난 피부를 편안하게 달래준다. 피지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티트리와 베르가모트잎 추출물이 피부를 깨끗하게 케어한다. 진짜 쑥을 갈아 넣은 시트로, 원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속적인 청량감을 위해 비교적 도톰한 시트가 특징이다. 27g×5매 2만원.
<우먼센스> 에디터 정서윤
처음엔 쑥 원물을 머금고 있는 시트를 보고 조금 놀랐지만 그만큼 피부 속 깊숙이 흡수되는 제형이다. 끈적임이 없고 떼기 전까지 쿨링감을 유지해 피부의 열을 급속히 내려준다. 바캉스 후 피부 진정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평소 마스크로 인해 답답함을 느낄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크림 마스크
마르지 않는 수분 코팅 막을 형성해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을 공급한다. 사용 후 피부 온도를 5.8°C 낮춰주는 진정한 얼음 마스크 팩. 자일리톨, 스노 아이스 성분이 달아오른 피부에 자극 없이 쿨링감을 선사하고, 100% 자연 유래 순면 시트로 부드럽게 밀착되며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한다. 30ml(1매) 3천원.
K-QUEEN 10기 김근애
잠깐의 햇살에도 민감한 얇고 흰 피부다 보니 수분·진정 제품 마니아다. 성분이 착한 것으로 유명한 리얼베리어 수딩 크림을 마스크 팩으로 만든 제품으로 에센스가 아닌 크림을 담은 것이 특징. 그만큼 터지는 수분감과 팩의 쫀쫀함이 느껴진다. 크림 한 통을 다 넣은 듯한 텍스처로 온몸에 바르고도 남는 내용물을 자랑한다.
아비브 콜라겐 겔 마스크 수분초 젤리
에센스를 얇게 굳혀 만든 비건 콜라겐 젤리 마스크. 하이드로겔 시트의 뛰어난 밀착력으로 수분감과 쿨링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건조함을 이겨내고 자라는 수분초의 수분 함유력으로 피부에 차오르는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비타민 C 함유로 브라이팅까지 가능한 건강한 비건 마스크. 35g(1매) 5천원.
<우먼센스> 에디터 주나현
평소에도 볼 부위에 열감을 잘 느끼며 여름엔 특히 민감해지는 피부. 지속적인 야외 활동 후 종종 쿨링 마스크 팩을 찾는다. 노메시 시트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이다. 빈틈없이 밀착되는 시트가 흘러내리지 않으며 사용 후 고농축 에센스를 듬뿍 바른 느낌을 준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쿨 수딩 마스크
닥터지만의 식물성 수딩 쿨러가 피부의 열을 흡수해 외부로 열을 내보낸다. 즉각적인 피부 쿨링을 위한 히알루론산 성분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시카 성분 함유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냉장 보관 시 패키지 앞면의 쿨 온도계 포인트가 파란색일 때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30g(1매) 4천원.
K-QUEEN 10기 천여주
피할 수 없는 강한 자외선으로 선크림을 발라도 한껏 올라간 피부 온도. 퇴근 후 팩 표면의 온도계가 파란색이 될 때까지 냉장고에 보관 후 쿨 수딩 마스크로 1일 1팩 셀프케어를 한다. 특히 여름에 턱 주변 좁쌀 여드름이 많이 나는 편인데,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잡아줘 트러블 발생 빈도가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