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네즈
퍼펙트 리뉴 레티놀 프로순도 95% 초순수 레티놀을 함유해 모공을 관리해준다. 레티놀 최적 함량을 찾아 자극은 낮추고 효과는 높여 20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도를 높였다. 15ml 4만7천원.
-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인텐시브 레티놀 세럼직구 열풍을 불게 만들었던 주인공. 레티놀을 함유했음에도 불구하고 꿀세럼이란 애칭이 붙을 만큼 피부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30ml 5만6천원.
-
닥터벨머
레드 프로 레티놀 세럼프로 레티놀 성분과 레드 프로폴리스, 세라마이드 성분이 초기 주름 징후부터 눈에 보이는 주름까지 관리해주는 저자극 세럼. 50ml 3만5천원.
-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2%순수 레티놀을 한국인 피부에 맞춰 0.2% 함유한 제품. 화장이 낄 정도로 굵어진 주름이나 탄력이 저하돼 넓어진 모공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주름이 옅어지고 얼굴이 탱탱해진다. 30ml 10만원.
-
샹테카이
레티놀 인텐스 플러스2배 이상의 레티놀을 캡슐에 담아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붓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브라이트닝 모이스처라이저. 50ml 20만8천원.
-
엘리자베스 아덴
레티놀 세라마이드 캡슐 라인 이레이징
나이트 세럼레티놀 화장품의 전설적인 제품. 레티놀과 세라마이드 성분 1회 사용량을 캡슐에 밀봉해 강력한 효과를 낸다. 60caps 12만6천원.
-
피터 토마스 로스 by 세포라
레티놀 퓨전 피엠마이크로캡슐화된 레티놀을 사용해 자극이 적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C·E를 조합해 생기 넘치는 피부로 관리해준다. 200ml 16만원대.
-
우리 이만 헤어져
세상 만물에는 궁합이 있다. 우리가 쓰는 화장품도 마찬가지다. 레티놀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독이 되는 성분을 미리 파악해 사용에 주의할 것!
1 레티놀 + AHA, BHA
레티놀은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AHA, BHA 등 화학적 필링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기능이 중복되므로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2 레티놀 + 비타민 C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피부가 과민하거나 피부 장벽이 손상된 경우에는 절대 사용을 금할 것. 다만 비타민 C와 레티노이드를 같이 사용했을 때 오히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한다는 일부 견해도 존재한다.
3 레티놀 + 높은 pH
pH가 높은, 즉 산도가 강한 클렌저 등을 사용하고 난 뒤 바로 레티놀을 사용하면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 토너로 피부의 적정 pH 밸런스를 맞추고 나서 레티놀을 사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