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안티에이징
20대 중반부터 뷰티 블로그를 시작으로 어언 10년간 뷰티 콘텐츠를 제작 중인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쇼호스트와 뷰티 행사 MC, 숙명여대 콘텐츠 제작 겸임교수 등 폭넓은 활동으로 수많은 뷰티 아이템과 정보를 접하고 있다.
INTERVIEW
1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피부 탄력과 재생 정도를 보고 노화를 체감하면서부터요. 20대엔 피부 트러블이나 상처가 금방 없어졌는데, 30대가 되니 확실히 회복 속도가 느리고, 입가 옆 볼살이 처지면서 모공이 넓어 보이더라고요.
2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어떤 방법까지 시도해봤나요?
누워서 휴대폰을 볼 때 목주름이 많이 생긴다고 해서 최대한 고개를 덜 숙이려고 노력해요. 나이가 들면서 유독 턱살이 많이 처지는 것 같아 최근에 턱살을 관리하는 주사를 맞았어요. 이 외에 콜라겐, 아티초크, 효소 등 챙겨 먹는 건강식품 종류가 늘어나기 시작했고요. 스킨케어도 트러블, 진정보다는 탄력을 관리하는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3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본 결과 피부 안티에이징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이었나요?
꾸준한 홈 케어!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날마다 피부 상태가 달라져요. 가끔 피곤해서 피부를 대충 관리하면 며칠간은 피부가 푸석하더라고요. 특히 다른 부위보다 연약한 눈가 피부를 위해 아이 크림은 꼭 바르고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는 피부 깊숙이 스며들 수 있도록 뷰티 디바이스로 마무리합니다.
4 답변한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한번 피부가 망가지고 나면 되돌리기 힘들뿐더러 시간과 비용 또한 적지 않게 들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지금 주름이 없다고 방심하지 않고 미리 생길 노화 현상에 대비하는 얼리 안티에이징 케어가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백 투 베이식
뷰티 신의 각종 트렌디한 정보를 접하며 까다로운 안목을 지닌 뷰티 프리랜스 에디터 강슬예. 민감한 피부 타입이라 다양한 안티에이징 케어를 시도해보고 자신만의 확고한 루틴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INTERVIEW
1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몇 년 전만 해도 아침에 일어나면 금세 사라지던 베개 자국이 잘 없어지지 않을 때와 미소를 지은 후에 눈가, 입가에 잔주름이 남아 있는 걸 본 순간.
2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어떤 방법까지 시도해봤나요?
1일 1팩도 해보고 울세라, 인모드 등 시술과 고기능성 크림, 오일, 앰플 등 이 업계에 있다 보니 트렌드에 맞춰 안티에이징 케어는 거의 다 경험한 편이에요. 근데 다양한 제품을 발라보거나 시술 등을 시도하니 오히려 피부가 민감해졌어요. 1년가량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고 나서 진정과 보습이 곧 안티에이징의 기본임을 깨달았죠.
3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본 결과 피부 안티에이징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이었나요?
별한 제품을 바르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데일리 케어가 가장 효과적이에요. 최근에는 보습과 자외선 차단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죠. 보습은 세라마이드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자외선차단제는 무기자차 제품을 즐겨 사용합니다. 추가로 이너 뷰티도 꾸준히 신경 쓰는 편이에요. 업무 특성상 야근이 잦고 식사를 거르는 일이 많아 콜라겐, 비타민,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등 영양제만이라도 필수로 챙겨 먹고 있어요.
4 답변한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저처럼 민감성 피부지만 안티에이징 또한 고민이라면 나만의 루틴과 스킨케어 라인을 구축하는 게 중요해요. 같은 효능을 지닌 제품이라도 각 성분에 따라 피부가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으니까요. 최근에는 나에게 맞는 레티놀, 비타민 등 하나씩 나만의 안티에이징 루틴을 더하려고 시도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