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체크 리스트
10초 동안 눈을 뜨고 있을 수 없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야 한다.
스마트폰의 불빛에 눈이 부시거나 글씨가 겹쳐 보인다면? 백내장을 의심해보자.
눈동자가 흐리고 시야가 좁아졌다면? 녹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의심하자.
글씨나 사물이 눈에서 30cm정도 떨어져야 잘 보인다면? 노안이 시작된 징후이다.
눈 건강을 챙기는 생활 속 TIP
블루라이트 차단
블루라이트는 컴퓨터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양광에도 숨어 있어 눈 건강을 저하시킨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필름을 붙여 사용한다.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렌즈의 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올바른 눈가 세안
매일 화장을 하면 눈꺼풀과 눈 점막의 위생적인 세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가에 노폐물이 남으면 기름 분비선이 막혀 안구건조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 눈 화장을 지울 때는 반드시 눈가 전용 클렌저를 사용한다.
온팩으로 피로 풀기
피로한 눈은 따뜻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풀리고 숙면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안구 찜질 팩이 출시돼 있으니 잠들기 전, 온열로 눈의 피로를 풀어 안구 건강을 지켜주자.
루테인지아잔틴 섭취하기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 강한 빛이나 여러 유해요인들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한다.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집중되어 노화로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 모두 체내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주어야 한다.
루테인지아잔틴이 함유된 보충제
안국건강 아이원 트리플
(60캡슐 1개월분, 소비자가 5만원)
건조한 눈, 피로한 눈, 침침한 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아이 포커싱 케어 제품. 최대 함량으로 담은 루테인지아잔틴 24mg을 비롯해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 6mg, 건조한 눈을 개선하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600mg까지 야무지게 챙겼다.
안국건강 아이원 루테인지아잔틴 Q10
(30캡슐 1개월분, 소비자가 4만원)
노화로 인해 침침해진 눈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항산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2중 밀착케어 제품. 루테인지아잔틴의 식약처 인정 함량인 20mg을 충족한 일일섭취량을 100% 담아냈다. 또한 식약처 일일섭취량 100mg을 충족한 코엔자임Q10도 함께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