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0일 <우먼센스>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디지털 포럼 ‘WHAT WOMAN WANTS’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위드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라는 주제로 열렸다. 건강, 교육, 재테크, 라이프스타일, ESG 스타트업까지 5가지 카테고리의 저명한 연사들이 <우먼센스>의 독자를 포함, 라이브를 시청하는 이들에게 알찬 조언과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다양한 꿀팁을 방출했다. 건강 부문에는 국내 비만 전문 한의사 1호이자 현재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운동과 영양’으로 두 번째 박사 과정에 도전하고 있는 정지행한의원의 정지행 한의학 박사가 연사로 출연해 코로나19 이후 더욱 중요해진 건강관리와 면역력 증진, 다이어트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교육 부문에는 워킹맘으로 두 아들을 명문대에 진학시킨 유정임 교육 전문가가 연사로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커진 교육 공백과 새로운 교육 환경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고, 자녀 교육에 관한 엄마들의 질문에는 선배 엄마이자 전문가로서 친절하게 답변했다. 재테크 분야 연사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강연을 펼치고 있는 다수의 재테크 서적 저자 김유라 씨가 맡았다. 모든 세대를 막론하고 재테크 열풍이 분 한국의 상황에서 주부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 담긴 귀에 쏙쏙 들어오는 답변과 함께 가장 많은 질문 공세를 받기도 했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로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달앤스타일’ 대표 박지현 씨가 출연했다. 많은 셀렙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브랜드에서도 앞다퉈 찾는 인테리어 전문가인 그녀는 코로나19 이후 변한 주거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친절하고 쉽게 설명함과 동시에 인테리어 초보를 위한 꿀팁부터 인테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질의응답까지 50분을 꽉 채운 알찬 강연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푸드업사이클링 스타트업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와 협력 주체인 스타트업의 메카 ‘서울창업허브’ 최수진 글로벌 파트장이 출연해 요즘 화두인 ESG 경영과 스타트업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오전 11시부터 이어진 디지털 포럼은 많은 시청자의 응원과 질문 등 실시간 소통을 통해 성공적으로 끝났다.